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삼성그룹 연봉 TOP3는? 삼성전자는 몇 위?기업비교

2,293

24-04-18

삼성그룹은 국내 최고 기업으로 캐치 2023 올해의 기업에서 삼성전자가 2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그렇다면 삼성그룹 계열사의 평균연봉 TOP3는 어디일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는 삼성전자는 평균연봉 1억 2,000만 원으로 순위권이 없었는데요. 과연 최고 연봉 계열사는 어디일지, 이 기업의 현직자 평가는 어떨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삼성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삼성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1위 삼성카드: 1억 4,600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4,600만 원인 삼성카드가 차지했어요. 삼성카드의 주력사업은 카드사업, 할부리스 등으로 최근에는 개인정보 보호와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요. 은행·금융 업종 평균연봉은 5,442만 원으로 높은 편이지만 삼성카드가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삼성카드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삼성카드 면접후기 확인하기(클릭)


✔️2위 삼성증권: 1억 4,500만 원

2위는 평균연봉 1억 4,500만 원의 삼성증권이 차지했어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자산관리, 기업금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지점은 물론 홍콩, 뉴욕, 런던, 도쿄, 북경 5곳의 글로벌 주요 도시에 해외거점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삼성카드와 마찬가지로 은행·금융 업종 평균연봉에 비해 연봉 수준이 훨씬 높은 편이에요.

삼성증권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삼성증권 면접후기 확인하기(클릭)


✔️3위 삼성화재해상보험: 1억 4,393만 원

3위는 평균연봉 1억 2,700만 원인 삼성화재해상보험이 차지했어요. 삼성화재해상보험은 시장점유율 1위의 대형 손해보험사로 손해보험업과 함께 제3보험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1, 2위 기업과 마찬가지로 은행·금융 업종 평균연봉에 비해 연봉 수준이 훨씬 높아요.

삼성화재해상보험 면접후기 확인하기(클릭)



💗삼성그룹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삼성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순위는 최소 5명 이상 참여한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1위 삼성카드: 82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삼성카드예요. 특히 연봉/복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회사 사람들이 합리적이다.", "분위기가 자유롭고 출퇴근, 업무환경도 좋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업무강도가 높다."라고 말했어요. 

삼성카드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2위 삼성증권: 81점

공동 2위를 차지한 기업은 삼성증권이에요. 삼성카드와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휴가 사용이 자유롭고 칼퇴 가능하다.", "구내식당이 최고의 복지이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성과급이 적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삼성증권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2위 삼성화재해상보험: 81점

공동 2위는 삼성화재해상보험이었는데요. 1, 2위 기업과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눈치 보지 않고 퇴근을 빨리할 수 있다.", "휴가 사용이 자유롭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회의가 많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삼성화재해상보험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비교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