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상반기 채용 시작! 한화그룹 연봉 TOP3는?기업비교

23,691

24-01-26

한화그룹은 국내 10대 대기업 중 하나로 계열사를 약 100개나 보유하고 있는데요. 많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항상 인턴, 신입, 경력 채용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죠. 최근 한화 지주사인 계열사 한화가 2024년 상반기 채용전체형 인턴 채용을 시작하면서 올해도 많은 채용이 예상돼요. 계열사 한화는 평균연봉 8천 만 원임에도 불구하고 연봉 TOP3에는 들지 못했는데요. 과연 한화그룹 계열사 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계열사 TOP3는 어디일까요? 이 기업들의 현직자 평가는 어떨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한화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한화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1위 한화투자증권: 1억 3,000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3,000만 원인 한화투자증권이 차지했어요. 한화투자증권은 증권사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중개 및 인수 업무를 수행하고 금융 상품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은행·금융 업종 평균연봉이 5,419만 원으로 높은 편이지만 업종 평균연봉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한화투자증권 기업개요 확인하기(클릭)


✔️2위 한화토탈에너지스: 1억 1,500만 원

2위는 평균연봉 1억 1,500만 원의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차지했어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주요사업인 정유, 화학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이 4,238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한화토탈에너지스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억 200만 원

3위는 평균연봉 1억 200만 원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차지했어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위사부문 등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요. 그리고 한화그룹에서 중간 지주사 역할을 하는 한화디펜스, 한화테크윈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어요. 기계장비 업종 평균연봉이 3,953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한화에어로스페이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한화그룹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한화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82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예요. 특히 연봉/복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직무 순환이 자유롭고 전문가로 성장하기 좋다.", "고용이 안정적이고 방산업계 최고 회사이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연봉인상률이 낮은 편이다.", "사내분위기가 다소 수직적이다."라고 말했어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2위 한화토탈에너지스: 80점

2위를 차지한 기업은 한화토탈에너지스예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워라밸이 보장되고 근무강도가 높지 않은 편이다.", "수평적인 분위기이고 급여가 상위권 수준이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지역이 서산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포스코이앤씨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3위 한화투자증권: 76점

3위는 한화투자증권였는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칼퇴가 가능하고 연차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재택근무를 할 수 있고 육아휴가 제도가 잘 되어 있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성과급이 적은 편이다.", "사내분위기가 다소 경직적이다."라고 말했어요.

한화투자증권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비교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