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연봉 1억 이상? GS그룹 연봉 TOP4기업비교

16,278

24-02-15

GS그룹은 국내 10대 대기업 중 하나로 계열사를 무려 93개나 보유하고 있는데요. 에너지/발전, 유통/무역, 건설/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죠. GS계열사 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계열사 TOP3는 어디일까요? 이 기업들의 현직자 평가는 어떨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GS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4💸


(이미지를 클릭하면 GS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1위 GS칼텍스: 1억 5,397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5,397만 원인 GS칼텍스가 차지했어요. GS칼텍스는 정유, 윤활유, 석유화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최근 기존 석유화학에서 나아가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기차 충전, 액화수소 생산 등 사업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어요.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은 4,242만 원으로 GS칼텍스가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GS칼텍스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2위 GS에너지: 1억 3,800만 원

2위는 평균연봉 1억 3,800만 원의 GS에너지가 차지했어요. 에너지 전문 지주 회사로 출범한 GS에너지는 해외 자원 개발을 통한 에너지원 발굴, 친환경 천연가스 기반 에너지 공급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GS칼텍스와 마찬가지로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에 비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GS에너지 기업개요 확인하기(클릭)


✔️3위 GS파워: 1억 2,700만 원

3위는 평균연봉 1억 2,700만 원인 GS파워가 차지했어요. GS파워는 전력,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운영하고 안양, 부천, 과천 등  약 31만 세대에 지역 냉/난방열을 공급하고 있어요. 1, 2위 기업과 마찬가지로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에 비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GS파워 기업개요 확인하기(클릭)


✔️4위 GS건설: 1억 200만 원

4위는 평균연봉 1억 200만 원인 GS건설로 GS계열사 순위권 기업 중 유일한 건설 회사예요. GS건설은 건설, 플랜트, IT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건설·토목 업종 평균연봉은 3,787만 원으로 GS건설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GS건설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GS그룹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GS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순위는 최소 5명 이상 참여한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1위 GS파워: 85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GS파워예요. 특히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여유로운 편이다.", "워라밸이 준수하고 급여 및 기타 복리후생도 준수하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업무량이 많다."라고 말했어요. 

GS파워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2위 GS칼텍스: 83점

2위를 차지한 기업은 GS칼텍스예요. GS파워와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근무할 수 있다.", "복지가 좋고 안정적으로 다닐 수 있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개인 업무 강도가 높다."라고 언급했어요. 

GS칼텍스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3위 GS건설: 81점

3위는 GS건설이었는데요. 특히 커리어/성장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회사의 위치와 복지가 좋은 편이다.", "휴가 사용에 눈치 보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회식이 잦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GS건설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비교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