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화장품업계편
기업정보

2540

 

캐치X서울경제

: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화장품업계편 


취업정보사이트 캐치(CATCH)는 중견회사 중 재무평가와 현직자리뷰가 좋은 알짜기업을 뽑아 소개한다. 이번에는 화장품업계 차례다. 재무평가는 △규모형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의 4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현직자리뷰는 해당 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조직문화/분위기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커리어/성장 △경영진/비전의 5가지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화장품회사 TOP 5


1.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높은 품질과 브랜드 파워로 오랫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를 점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설화수, 헤라, 라네즈 등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3년간 부채비율 10~20%대, 자기자본비율은 80~90%대로 유지하여 안정성이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81.7점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조직문화/분위기 만족도가 82.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복지가 좋고 업무성과에 대한 보상도 좋은편, 주체적으로 업무 계획을 세워 진행할 수 있다. 직원과의 소통에 신경 쓰는 회사다

_아모레퍼시픽 정규직 신입 입사 4년차 전현직자 리뷰


”근무환경이 아주 좋습니다. 깨끗하고 개인공간이 보장되어 있어서 근무하기에는 최적의 공간에서 일하는 느낌이었습니다”

_아모레퍼시픽 정규직 신입 입사 3년차 전현직자 리뷰


2.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1985년 설립되어 화장품 사업과 생활용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루나, 포인트, 에이지투웨니스, 스파크, 2080, 케라시스 등이 있다. 화장품 사업 보다는 생활용품 사업이 국내 시장에서 2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해 입지가 탄탄한 편이다. 화장품사업은 최근 에센스 파운데이션이라는 신규 카테코리를 만들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5.9점으로, 세부 측정 항목 중 커리어/성장 만족도가 78.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밝은 회사분위기, 회사에 대해 대부분 어느정도 자긍심이 있다. 애경 계열사가 꽤 많다”

_애경산업 정규직 신입 입사 3년차 전현직자 리뷰


”직원들의 역량개발에 많이 지원해준다. 그래서 성장할 수 있다”

_애경산업 정규직 경력 입사 5년차 전현직자 리뷰


3.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화장품과 의약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업계 최초로 ODM(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시스템을 도입하여 기획 단계부터 완제품 생산, 관리, 출하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높은 생산능력과 제약 산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원가를 감소시켜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전년 동기대비 자산증가율이 14.2%에 달해 성장성 지표에서도 상위 8%에 속하는 우량 기업이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5.6점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연봉/복지 만족도가 75.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화장품 제조업계에 있어서 알아주는 기업이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다면 추천한다”

_한국콜마 비정규직 경력 입사 1년차 전현직자 리뷰


”동종업계에 비해 월급이 많고, 성과가 좋음 성과급도 많이 준다”

_한국콜마 정규직 신입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4. 코스맥스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컨셉 또는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한 후 주문이 결정되면 생산하여 공급하는 기업이다. 기초제품류, 색조제품류 등을 제조하여 랑콤, 입생로랑 등 해외 명품 브랜드와 국내 300여개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최근 6개 해외 법인의 매출이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1점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커리어/성장 만족도가 72.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회사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근태와 휴가 소진을 장려한다”

_코스맥스 정규직 경력 입사 4년차 전현직자 리뷰


”투자를 많이하고 안정적이고 급여 기대치가 높다”

_코스맥스 정규직 신입 입사 1년차 전현직자 리뷰


5. 클리오


1997년 설립되었으며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하여 클리오, 페라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 등 5개 브랜드와 클럽클리오 브랜드샵을 운영 중이다. 매출액이 동종업계 상위 2%에 속하는 탄탄한 중견기업이다. 특히 전기 대비 매출액이 34%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률도 372%나 상승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9.6점이다. 세부 측정 항목 중 조직문화/분위기 만족도와 커리어/성장 만족도가 각각 81.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자유로운 회사 분위기, 문화데이 등 다양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해서 좋음!!”

_클리오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직원을 아끼는 경영진의 배려가 눈에 보입니다. 항상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려고 노력해주시는 부분이 많습니다”

_클리오 정규직 경력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www.catch.co.kr), 현직자리뷰

도움말=캐치(CATCH)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정보 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