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게임업계 기업정보

1,594

20-06-13

 


캐치X서울경제

: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게임업계 


취업정보사이트 캐치(CATCH)는 중견회사 중 재무평가와 현직자리뷰가 좋은 알짜기업을 뽑아 소개한다. 첫 타자는 게임회사다. 재무평가는 △규모형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의 4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현직자리뷰는 해당 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조직문화/분위기 △급여/복리후생 △근무시간/휴가 △자기성장/경력 △경영진/경영의 5가지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게임회사 TOP5


1.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회사 3N 중의 하나,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게임회사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가 있다. 리니지가 단일 게임 콘텐츠로 큰 성공을 거둔 덕분에 엔씨소프트는 안정적인 매출흐름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게임업종 중견기업 중에 가장 높은 재무 종합점수를 획득할 수 있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84.2점으로 평이 우수한 편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연봉/복지 만족도가 8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복지 좋고, 급여도 만족스럽고 성과급 인센티브가 높은 편입니다. 사옥 건물 자체가 워낙 좋아서 내부 시설 또한 좋습니다. 자체 놀이방 어린이집으로 인해, 육아를 겸하는 워킹맘, 워킹대디에게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_엔씨소프트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업계최고의 좋은 복지와 근무 환경. 경력에 플러스되는 선도기업 이미지.”

_엔씨소프트 정규직 경력 입사 9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 현직자리뷰)


2. 모바일 대중화와 함께 폭풍 성장한

컴투스


컴투스는 1999년 국내 최초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사로,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을 선도해왔다. 2014년 이후 스마트폰 게임 매출비중이 99%에 이를 정도로 시장 변화에 발맞춰 성공적인 체질개선에 성공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와 같은 히트작의 장기화된 라이프싸이클과 견고한 매출수준이 유지되면서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 중이다. 캐치 현직자리뷰 점수도 총점 82.4점으로 우수한 편에 속했으며, 조직문화/분위기 만족도가 86.9점으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아 조직문화나 회사 분위기에 대한 직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분방해서 좋았고 좋은 사람들이 많아서 다니기 좋았음”

_컴투스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회사가 탄탄하고 성장 가능성 면에서 좋습니다.”

_컴투스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 현직자리뷰)


3. 해외 경험의 기회가 많은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는 2002년 설립된 글로벌 게임회사이다. 중국과 북남미, 유럽 등 전세계 80개 국에서 대표게임인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9년 매출은 5,184억, 영업이익은 3,581억으로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이는 출시 10년을 넘어선 대표작 크로스파이어의 장기화된 서비스로 인한 자연적인 감소세로 풀이된다. 하지만 여전히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영업이익률을 70%이르는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회사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8.5점이었으며 연봉/복지 만족도가 84.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평적인 관계로 직원들 간에 친화력이 좋고 자유롭다.”

_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정규직 신입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연봉 나쁘지 않고, 젊을 때 해외출장/주재원 경험 가능합니다. 업무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요.”

_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정규직 신입 입사 7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 현직자리뷰)


4. 종합 IT회사로 나아가는

NHN


과거 한게임과 네이버가 합병하면서 설립된 NHN이 2013년 다시 네이버와 NHN(한게임)으로 나뉘면서 인적분할 된 회사이다. NHN은 현재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게임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사업 다각화 전략을 취한 것이다. 이런 전략에 힘입어 홀로서기 5년 만인 2018년 ‘매출 1조 클럽’에 진입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82.6점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부적으로는 근무시간/휴가 부문이 85.9점을 받으며 최고평가를 받았다.


“직원 복지가 좋고,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제공에 맛까지 겸비.”

_NHN 정규직 신입 입사 4년차 전현직자 리뷰


”판교에 있는 웬만한 회사들급으로 복지가 짱짱하다. 점심은 거의 탑급인듯 하다.”

_NHN 정규직 경력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 현직자리뷰)


5. 온라인 보드게임의 강자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콘솔, PC온라인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 제작사이다. '피망포커', '피망뉴맞고' 등 대표 게임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여왔으며 자체 개발작의 해외 출시와 일본 자회사 게임온을 통한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모바일 웹보드 게임 시장 내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웹보드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전략에 힘입어 2018년 대비 2019년에 매출액이 3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50% 상승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이어 나가고 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7.5점으로 나타났으며, 세부적으로는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부문이 79.6점을 받으며 최고평가를 받았다.


“자유로운 분위기! 칼퇴 가능! 복지 및 직원 편의 배려 굿굿”

_네오위즈 정규직 신입 입사 9년차 전현직자 리뷰


”수평적인 문화를 선호하며 조직도 상관없이 ㅇㅇ님이라고 부름, 복장 규율이 없고 자유로운 환경이며 구내식당 가격도 저렴한 편.”

_네오위즈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 현직자리뷰)


진학사 캐치본부 김준석 본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사람들의 사회활동을 줄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모바일 게임 이용량이 많이 증가했다"며 “신작 개발 및 기존 서비스 유지 등을 위한 인력 수요가 꾸준한 만큼 게임업계의 채용이 기대되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정보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