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이베이코리아 10분 요약기업정보
2,825
19-05-03
2019 이베이코리아 하계인턴 대비
이베이코리아 10분요약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이베이코리아는 1998년 국내 최초 오픈마켓을 시작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전자상거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1위 온라인 쇼핑몰 회사이다. 대표적으로 옥션, G마켓, G9를 운영하고 있다.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이베이코리아 강점 : 업계 유일의 흑자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기업으로, 10여년 째 연속 호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의 업계 경쟁사들이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과 대조적이다. 타사가 무리하게 마케팅 경쟁에 몰두하는 동안, 이베이코리아는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에 힘쓰면서 업계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
스마일페이, 스마일박스 등 기술 변화에 빠르게 적응, 끊임없이 새로운 배송·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이베이코리아의 강점이다.
# 이베이코리아 위협 : 온라인몰 경쟁심화
롯데, 신세계 등 대형 유통 그룹들이 '온라인몰' 강화에 나서면서 이커머스 업계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롯데는 향후 5년 간 3조 원을 투자해 통합온라인몰을 운영한다는 구상을 내놓았고, 신세계 또한 1조 원의 투자 계획을 밝혔다. 대형 유통 기업들이 앞다투어 업계 1위를 노리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몰 시장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 이슈
# 빠른 직구 서비스 도입
이베이코리아는 해외 직구족을 위한 '빠른직구'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지의 제품 발송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해,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트래킹(주문배송조회) 서비스도 배송 전 과정으로 확대됐다. 앞으로는 해외직구 고객들도 '알림톡'을 통해 해외발송 시작과 동시에 트래킹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의 해외 직구 카테고리 내 '빠른직구' 상품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 G9 '프리미엄 서비스' 고속성장
G9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품, 서비스 전략이 업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저가 상품 중심의 가격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프리미엄'을 강조하는 역발상으로 고속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는 명품, 해외직구, 톱브랜드 등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 1인당 평균 매입액을 뜻하는 객단가가 최근 3년 새 약 47% 증가해, 수익성 개선은 물론 실질적인 외형 확대에도 성공했다.
관심기업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