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다트 없이 10분 만에 기업분석하는 법취업꿀팁

1,593

24-04-03

자소서 작성을 위해 꼭 필요한 기업분석! 기업분석은 단어만 들어도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물론 다트에서 실적을 확인할 수도 있지만 다트에는 어려운 회계 용어와 재무제표가 많이 나오다 보니 회계, 재무에 대해 잘 모르면 포기하는 경우도 있어요. 다트보다 훨씬 쉽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2024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시작한 아모레퍼시픽(클릭)을 예시로 함께 확인해볼까요?


 


1. '지원하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 파악하기

서비스, 판매를 위한 사이트가 아닌 기업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소개, 회사에 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설명을 통해 어떤 기업인지 파악하고 대표님 또는 회장님 성함을 기억해두세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가치, 비전을 통해 기업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브랜드, 각 브랜드 설명, 브랜드 사이트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연구개발, 생산물류(SCM)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2. '지원하는 기업 + 대표님 또는 회장님 성함' 포털에 검색하기

포털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기업 + 대표님 또는 회장님 성함'을 검색한 후 뉴스 탭으로 접속해주세요. 옵션에서 3개월 필터를 설정하면 지원하는 기업의 최신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때 중요하게 봐야 할 기사는 신년사, 대표님 또는 회장님의 언론사 인터뷰예요. 두 개만 확인해도 최신 사업, 지향하는 방향 등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1단계에서 확인한 회장님 성함을 함께 검색했어요.

✅창립기념식에서 '잠재력과 성장성이 높은 북미 시장으로의 확대' 언급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온라인 채널 중심 유통 전력,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의 방향성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3. '지원하는 기업 + 매출'로 검색하기

2번처럼 포털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기업 + 매출'로 검색한 후 뉴스 탭에서 최근 3개월 기사를 확인하면 매출 관련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매출 상승 혹은 하락의 원인과 기업의 해결 방향 등 자소서에 쓸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최신 기사에 따르면 중국 수요가 회복되었지만 해외 매출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중국 시장이 최근 침체기에 빠졌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사업 방향성은 중국 시장 침체로 인한 북미 시장으로의 확대로 예상해 볼 수 있어요.



자기소개서는 단어 그대로 지원자 자신에 대해 소개하고 어필하는 글이에요. 인사담당자가 궁금한 것은 기업이 아닌 지원자에 대한 내용이죠. 따라서 기업분석을 마친 후 자소서에 기업 관련 정보만 빼곡하게 쓰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아요. 지원자의 강점과 역량을 중심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말고 기억해주세요.



🔽내가 지원하는 기업 정보 캐치에서 빠르게 확인하기🔽


 기업 분석리포트로 서류전형 준비 시작하기 (클릭) 📊


 현직자리뷰로 조직문화 구경하기 (클릭) 💬​


 기업비교로 이직할 만한지 비교해보기 (클릭) 🧐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취업꿀팁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