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포스코그룹 전격 비교! 연봉 TOP3는?기업비교

21,725

24-01-18

포스코그룹은 국내 10대 대기업 중 하나로 계열사를 무려 42개나 보유하고 있는데요. 계열사가 많은 만큼 계열사별로 인턴, 신입, 경력 채용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어요.(포스코그룹 채용공고 보러 가기) 그럼 포스코그룹 계열사 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계열사 TOP3는 어디일까요? 이 기업들의 현직자 평가는 어떨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포스코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포스코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1위 포스코인터내셔널: 1억 2,100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2,100만 원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차지했어요.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무역업을 중심으로 자원개발, 생산 가공, 인프라 개발 및 운용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종합회사예요. 무역·상사 업종 평균연봉이 3,909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포스코인터내셔널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공동 2위 포스코DX: 9,800만 원

공동 2위는 평균연봉 9,800만 원의 포스코DX가 차지했어요. 포스코DX는 기존 포스코ICT가 신사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바꾼 이름이에요. 이를 통해 포스코DX는 인공지능,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로봇 등을 활용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했어요. 

포스코DX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공동 2위 포스코이앤씨: 9,800만 원

또 다른 공동 2위는 평균연봉 9,800만 원의 포스코이앤씨가 차지했어요. 포스코이앤씨는 에너지 및 토목사업을 운영하는 종합건설회사예요. 포스코이앤씨는 포스코그룹의 포항/광양제철소, 인도네시아 일관제철소 등의 제철소 플랜트 등의 대규모 플랜트를 건설했어요. 건설·토목 업종 평균연봉이 3,787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포스코이앤씨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3위 포스코스틸리온: 9,100만 원

3위는 평균연봉 9,100만 원인 포스코스틸리온이 차지했어요. 포스코스틸리온은 자동차 부품, 가전용품 및 건축자재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도금강판, 아연도금강판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에요. 철강·금속 업종 평균연봉이 3,825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포스코스틸리온 기업정보 확인하기(클릭)



💗포스코그룹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4💗


(이미지를 클릭하면 포스코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1위 포스코스틸리온: 85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포스코스틸리온이에요. 특히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커리어/성장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연봉이 괜찮고 워라밸이 좋다.",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고 눈치볼 필요 없이 퇴근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업무강도가 높다.", "보수적인 분위기가 남아있다."라고 말했어요.

포스코스틸리온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2위 포스코이앤씨: 83점

2위를 차지한 기업은 포스코이앤씨이에요. 포스코스틸리온과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커리어/성장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복지가 좋은 편이다.", "연차 사용이 자유롭고, 워라밸이 최상이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동종업계 대비하여 연봉인상률이 낮다."라고 언급했어요.

포스코이앤씨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3위 포스코DX: 80점

3위는 포스코DX였는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유연근무제, 복지가 좋은 편이다.", "부서마다 다르지만 워라밸이 좋은 편이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지방으로 내려갈 가능성이 항상 있다.", "회식이 잦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포스코DX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4위 포스코인터내셔널: 78점

4위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었는데요. 특히 커리어/성장 항목의 점수가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업계 1위이고 연봉이 높은 편이다.", "경력 개발에 좋다."라고 말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워라밸 보장이 없고 업무강도가 높다."라고 언급했어요.

포스코인터내셔널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비교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