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기업분석

에스엠브랜드마케팅은 어떤 기업일까?

2008년에 설립된 에스엠브랜드마케팅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부가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로 아티스트 IP를 우수한 국내외 브랜드 및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 명동영플라자 매장을 시작으로 2014년 SMTOWN@coexartium 을 오픈하며 리테일사업을 수도권내 5개소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2015년에는 일본의 세븐넷쇼핑, 2016년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커머스플랫폼 티몰 입점, 동남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LAZADA 입점을 추진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또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연간 500 SKU 이상의 자체 상품을 개발하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F&B 카테고리로 상품화 사업을 확장하며, SM 커뮤니케이션센터에 SMTOWN &CAFE와 SMTOWN&STORE을 런칭 했다. ‘SMTOWN&STORE’는 온라인과 코엑스 아티움, DDP, SM커뮤니케이션센터 3곳의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가장 큰 규모의 셀러브리티 굿즈 샵으로 SM의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SM 공식스토어 할인에 특화된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 카드를 출시했다.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팬덤 문화에 친숙하고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층에 대한 핀셋 마케팅의 일환으로 깔끔한 플레이트 디자인 반영 및 전월 실적, 사용처, 월 할인한도 등의 제한을 과감하게 없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정보 상세
대표자 이성수
설립일 2008년 08월 18일
기업규모 중견기업
기업형태 외감
사원수 65명 (2020.12)
상세업종 경영 컨설팅업
매출액 연결 재무제표 : 156억
별도 재무제표 : 156억
당기손익 연결 재무제표 : -20억
별도 재무제표 : -20억
영업이익 연결 재무제표 : -21억
별도 재무제표 : -21억
신용등급 보통 (2021.05)
요약재무제표클릭하고 확인하기

※ 기업정보 제공: NICE평가정보 2021.08.21 업데이트
매출액 등의 재무정보는 별도재무제표 기준입니다.

이 기업의 인사담당자이신가요?

대표브랜드 및 사업구성

  • 판매

    판매

    온오프라인 ‘SMTOWN&STORE’ 오픈
    콜라보레이션 굿즈 판매

  • 콘텐츠

    콘텐츠

    CD 음반, DVD

연봉(추정)

평균연봉 상세
에스엠브랜드마케팅
평균연봉
2,268만원
(2019.12)
리서치·컨설팅
업종 평균연봉
3,811만원

회사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3-21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