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 비건 관련 제품 생산/판매하는 기업 기타
#비건 # 트렌드 # 유통 # 식품 # 화장품 # 채식 # 소비
'비건(Vegan)'은 최근 톱 트렌드 중 하나로, 육류와 생선은 물론 우유와 달걀, 동물성 지방 등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먹지 않는 엄격한 채식을 말합니다. 2020년 3월 4일 한국채식연합 등에 따르면 국내 채식인구는 2008년 15만 명에서 지난해 150만~200만 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최근에는 육식이 몸에 맞지 않거나 종교적인 이유가 아닌, '착한 소비'를 위해 비건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 테마에서는 비건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전체 15건
삼양식품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캐치추천1000대
삼양식품은 '맛있는 라면' 비건버전 출시에 이어, 기존 '김치라면'을 비건 제품으로 바꿔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인도 시장에서 '비건 맛있는 라면'의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다.
LF 채용중분석리포트 섬유·의류 중견기업 캐치추천1000대
롯데쇼핑 채용중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대기업 1000대
롯데마트는 온라인몰에서 비건 상품만 모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했다.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화장품 분야 등의 570가지 제품을 판매했다.
오뚜기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캐치추천1000대
아모레퍼시픽 채용중분석리포트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1000대
CJ ENM 채용중분석리포트 방송·언론 대기업 1000대
CJ ENM 오쇼핑부문도 2019년 10월 '오하루 자연가득 약콩 단백질 쉐이크'를 내놓고,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비건 인증 식품을 판매했다.
동원F&B 채용중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1000대
2019년 2월부터 식물성 고기제품 ‘비욘드미트’의 버거 패티를 한국 시장에서 독점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6개월 만에 1만 5000팩이 팔렸다.
BGF리테일 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중견기업 1000대
씨유(CU)는 2019년 11월 편의점 최초로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도시락·버거·김밥 등의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러쉬코리아 도소매·유통 중소기업
세븐일레븐은 2019년 11월 식물성 고기로 만든 만두, 콩단백질로 만든 고기가 쓰인 햄버거, 버섯 콩불고기 김밥 등의 비건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도소매·유통 중소기업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건설·토목 중소기업
유기농 매장 '한살림' 에서는 비건 장류 뿐 아니라 냉면, 과자, 젤리, 시리얼 등의 비건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롯데리아는 2020년 국내 최초로 비건 버거 '미라클 버거'를 출시했다. 소스에도 계란 대신 대두를 사용했고 번(빵)에도 우유를 넣지 않았다.
한국콜마 채용중분석리포트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1000대
2019년 5~6월 총 세럼, 크림 등 7개 품목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이후 마스크팩, 클렌징 제품 등 더 많은 제품군으로 비건 인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심기업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