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태평양 채용공고
신입/경력직원 정기공채

모집부문

모집부문 상세내용
송무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변호사 등 전문가를 보좌하여 송무(소송 등 분쟁) 사건을 수행합니다.
  • 사건 관리(문서 제출, 기일 관리, 소송기록 관리 등)를 담당합니다.
  • 법원, 검찰청 등 국가기관에 출입하며, 관련된 문서 제출하고 수신하는 등 업무를 처리합니다.
  • 실무절차 관련 각종 서면을 작성하고 필요한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신입
  • 민법 등 법률에 대한 이해를 갖추신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법학, 행정학 계열을 전공하신 분
  • 컴퓨터 활용 능력이 우수한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사건 관련 정보 및 자료를 꼼꼼하게 검토하여 사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관리합니다.
  • 지속적인 스터디를 통해 송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 갑니다.
  • 부서 내외 관계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합니다.
기업법무
(상업등기)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상법, 자본시장법 및 민법에 따른 등기 업무를 수행합니다.
  • 상기 법령과 관련된 이슈를 검토합니다.
  • M&A에 수반되는 상법 등 관계 법령상 이슈의 검토 및 절차를 수행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신입: 법무 관련 분야 경험이 있는 분 우대
  • 경력: 2년 이상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분
  • 상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해석 능력을 갖춘 분
  • 이슈 분석 및 리서치 능력을 갖춘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법학, 행정학, 상경계열을 전공한 분
  • 영어 능력이 우수한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팀원들과 원만하게 협업하고, 고객 및 내·외부의 관계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기를 기대합니다.
  • 꼼꼼하게 관련 서류를 작성 및 검토하고, 관련 법률 이슈에 대한 분석 능력을 향상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 상업등기 담당자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비서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전문가가 수행하는 송무 및 자문 사건을 지원하고, 관련 정보 등을 관리합니다.
  • 고객 응대 및 관리, 일정관리 등 기타 행정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신입
  •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를 보유하신 분
  • 열린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컴퓨터 활용 능력이 우수한 분
  •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사건 관련 정보 및 자료 등을 꼼꼼히 검토하여 효과적으로 사건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 고객 및 법인 구성원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협력합니다
PPT 디자인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법인 제안서 및 PT·강의 자료 등 PPT 문서에 대하여 디자인 전반을 기획하며, 해당 문서를 편집하고 디자인합니다.
  • 표지 및 간지, 프레젠테이션 관련 템플릿, 인포그래픽 디자인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각종 사내 캠페인 디자인을 지원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7년 이상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분
  • MS 파워포인트 및 디자인 프로그램에 대한 고급 스킬을 갖춘 분
  • 디자인 관련 학과(웹/산업/시각 디자인 등)를 전공한 분
  • 프로젝트 진행 및 PM 역할 경험이 있는 분
  •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한 분
  • 3년 이상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분
  • MS 파워포인트 및 디자인 프로그램 활용 역량을 갖춘 분
  • 디자인 관련 학과(웹/산업/시각 디자인 등)를 전공한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근무 경력이 있는 분
  • PPT 디자인 관련 자격증 보유 및 교육을 수료하신 분
  • 영어 능력이 우수한 자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팀원들과 원만하게 협업하고, 내·외부의 관계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기를 기대합니다.
  • 법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복잡한 정보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을 기획합니다.
  • PPT 디자이너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 PPT 디자인 분야 지원시, PPT 작업 포트폴리오 3건 이상 필수 제출
재무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채권업무, 채무 업무, 월/년 결산업무 및 재무제표 작성 등 법인의 전반적인 회계업무를 담당합니다.
  • 소득세, 부가세, 법인세 신고 업무 등 세무업무를 담당합니다.
  • 법인 자금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 법무법인에서 진행하는 송무 사건에 대한 예치금(예치금, 공탁금, 인지 송달료 등)을 관리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신입 또는 3년 이하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분
  • 실무자가 갖추어야 할 일반회계 및 세무(소득세/법인세/부가세) 지식
  • 재무 데이터를 정확하게 다룰 수 있는 꼼꼼함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상경계열(경영, 경제, 회계학과)을 전공하신 분
  • 세무, 회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분
  • 엑셀 활용 및 영어 능력이 우수한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재무, 회계, 세무 관련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기를 기대합니다.
  • 팀 내외에서 동료들과 원활히 협업하고 커뮤니케이션하기를 기대합니다.
인사(채용)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채용 공고부터 면접 단계까지 프로세스 및 단계별 전형을 기획하고 각 과정을 운영·관리합니다.
  • AI 등 최신 채용 trend를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채용 절차를 개선해 갑니다.
  • 채용 데이터를 통하여, 채용 성과, 효과성 등을 분석하고 관리합니다.
  • 법인 인재상을 정립하고 그에 따른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합니다.
  • 채용 활성화를 위해 법인 채용 브랜딩을 구축하며, 다양한 채용 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갑니다.
  • 그 외 기타 인사 행정 업무를 지원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5년 이상 HR 분야 경력이 있는 분
  • 다양한 채용에 대한 경험과 그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고 계신 분
  • HR 업무 및 채용 트렌드에 지식과 관심이 있는 분
  • 법령 이해 능력 및 노동법 지식에 대한 이해 능력을 갖춘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법학 및 상경계열을 전공하신 분
  • 문서 작성 및 편집 능력을 갖춘 분(MS Word, Excel, Power Point 활용 능력)
  • HR 전반 및 채용 업무에 대한 경험이 있는 분(AI 역량평가 운영 경험이 있는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담당 업무에 대한 오너십을 갖추고, 최신 HR 및 채용 트렌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 채용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여, 채용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해 나갑니다.
  • 부서 내외 관계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합니다.
인사(인사관리) 이런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 조직·인력 운영과 관련된 히스토리를 관리하며, 인력 운영 실무를 담당합니다.
  • 채용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 효율적인 인사관리를 위해 HR 데이터를 최신화하고 관리합니다.
  • 인사·노무 관련 법적 이슈를 검토하고 이에 대응합니다.
  • HR 관련 기관 신고 및 대응 업무를 담당하여, 기타 인사 행정 업무를 지원합니다.

업무를 위해 이러한 자격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 신입
  • HR 업무에 대한 기본 지식과 관심이 있는 분
  • 법령 이해 능력 및 노동법 지식에 대한 이해 능력을 갖춘 분

이러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 법학 및 상경계열을 전공하신 분
  • 문서 작성 및 편집 능력을 갖춘 분(MS Word, Excel, Power Point 활용 능력)
  • HR 관련 업무 경험이 있는 분

입사 후에 이런 역할을 기대합니다.
  • 최신 HR 트렌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담당 업무에 대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 다양한 노무 이슈에 대응함으로써 인사와 관련된 법적 지식을 학습합니다.
  • 데이터 분석 능력 및 컴퓨터 활용 능력을 통해 인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부서 내외 관계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합니다.

지원자격

  •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 신입 또는 경력(공고문에 별도 표시)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25년 3월 19일(수) 00:00 ~ 2025년 3월 30일(일) 23:59
  • 접수방법 : 본사 홈페이지 지원
  • 제출서류 : 자기소개서, 대학교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경력기술서(경력직에 한함)
                    * PPT 디자인 직무 지원시, PPT 작업 포트폴리오 3건 이상 필수 제출
                      (파일 첨부 및 온라인 링크, 홈페이지 통하여 제출)
  • 모집분야 : 희망분야에 모집분야 선택 또는 직접입력
                    * 복수 지원을 원할 경우, 자기소개서에 추가 지원 분야(2순위) 기재
                    * 신입/경력 지원 구분하여 자기소개서에 기재
  • 문  의  처 : recruit@bkl.co.kr

전형방법 ※ PPT 디자인 분야는 1차 면접 합격자에 한하여 추가 과제가 부여될 예정임.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

모집형태

  • 신    입 : 채용연계형 인턴(6개월)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 경    력 : 정규직(수습기간 3개월)
  • 처    우 : 회사 내규에 따름(경력직의 경우, 면접 후 협의)
  • 입사일 : 2025년 5월 1일(실제 출근일: 5월 2일)

복리후생

  • 급여/보상 : 시간외근무수당,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생활지원   : 사내복지기금 운영, 야근식대 및 교통비 지원, 사내동호회 운영, 콘도 이용, 건강검진,
                       경조비 및 경조휴가 지원, 복지카드 지급, 명절선물 지급, 심리상담실 운영
  • 교육          : 신입사원 교육(OJT), 신규입사자 멘토 제도, 온라인 직무 교육 지원, 어학/직무교육비 지원, 워크숍
    근무환경   : 카페테리아,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피트니스

문의

  • 문의사항은 HR실 인재확보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el. 02-3404-0887 E. recruit@bkl.co.kr)

FAQ

  • Q. 졸업예정자도 채용연계형 인턴 지원이 가능할까요?
    인턴 기간 6개월간 근무가 가능하고 정규직 전환 시, 인턴 기간에 이어서 바로 근무가 가능할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추후 졸업 증명서 제출이 필요하니 참고하시어 지원 바랍니다.

  • Q. 채용연계형 인턴의 정규직 전환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신입사원 채용이 필요한 인원수 만큼 인턴 사원을 채용하고 있어, 정규직 전환율은 높은 편입니다.

  • Q. 온라인 인성검사는 어떻게 응시해야 하나요?
    인성검사는 정답이 있는 진단이 아닙니다. 지원자 님의 가치관이나 성향을 솔직하게 응답하는 것이 중요하고, 솔직하게
    응답하지 않을 경우, 응답 신뢰도가 낮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70분이 주어지며, 해당 시간 안에 편하게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 Q. 자기소개서에 글자수는 꼭 채워야 하나요?
    글자 수가 합격 여부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지원 페이지에 안내된 작성 요령을 참고하여 지원자님 강점을 충분히 파악
    할 수 있는 수준에서 2,000자(공백포함) 내외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Q. 직무간 복수 지원이 가능한가요?
    2지망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자기소개서 상단에 2지망 지원 직무를 기재해 주시길 바랍니다.

  • Q.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1차, 2차 면접 모두 다대일로 진행되며, 면접관은 3명~5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