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KBS N, 동아일보 외…방송사, 언론사 신입사원 채용 돌입채용정보
3,937
22-11-1611월 셋째 주 방송사, 언론사 채용속보
YTN, KBS N, 대구MBC 외… 주요 방송사 신입 채용 활발
동아일보사, 한국경제신문 외… 언론사 신입 및 인턴 채용 잇따라
채용플랫폼 캐치 (www.catch.co.kr)의 공고에 따르면 방송사, 언론사에서 신입 및 인턴 채용이 한창이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YTN, KBS N, 동아일보사, 한국경제신문, 대구문화방송이 있다.
■ YTN #방송사 #언론사 #초봉 4천이상 ~11/21
YTN에서 다가오는 21일까지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취재기자 ▲촬영기자 ▲PD ▲방송기술 ▲경영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학위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 없는 자, 모든 전형 참여 가능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우대사항은 직무 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지원을 원하는 경우 공고를 필히 참고해야 한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전형 ▲현장실무능력평가 ▲임원면접 ▲채용검진/합격 순이다.
■ KBS N #방송사 #언론사 #평균연봉 5천이상 ~11/23
KBS N에서 23일까지 부문별 인재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방송광고 ▲콘텐츠제작으로 직무 별 신입과 경력을 모두 모집 중이다. 신입은 경력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고, 경력의 경우 3년 이상의 직무 경험이 필요하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이다. 전 직군 공통으로 NCS 및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면접은 2회 진행한다.
■ 동아일보사 #언론사 #방송사 #평균연봉 6천이상 ~11/20
동아일보사에서 오는 20일까지 ▲광고편집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광화문으로 고용형태는 기간제 사원이다. 2년 계약직 근무 이후, 우수사원은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12월부터 근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신문광고 편집 유경험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동아미디어그룹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 한국경제신문 #방송사 #언론사 #평균연봉 5천이상 ~11/23
한국경제신문에서 오는 23일까지 기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형태는 ▲인턴기자 ▲경력기자로 인턴기자는 두 자리 수 단위, 경력 기자는 한 자리 수 단위로 모집한다. 인턴기자의 지원자격은 2년 국내외 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인턴십 참여 가능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경력기자의 경우 언론사 경력 3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경력직군은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 대구문화방송 #방송사 #언론사 #평균연봉 9천이상 ~11/23
대구문화방송에서 23일까지 22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직무는 ▲PD ▲영상카메라 ▲취재기자 ▲방송기술 ▲방송경영으로 각각 한 자리 수 단위의 모집이다.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12월 30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실무전형 ▲최종면접 순으로 대구문화방송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관심기업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