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퇴사 후 2년 푹 쉬고 재취업, “연봉 더 많이 받아요“취업꿀팁

4,535

21-12-16

유튜브 채널 ‘캐치TV’의 ‘취준생 인터뷰’에서 11년 재직한 외국계 기업 퇴사 후 2년 공백기를 갖고 최근에 재취업에 성공한 A 씨를 인터뷰하며 경력 단절 이후 재취업에 관해 자세히 소개했다.  


 

▲ 클릭해서 영상으로 확인하기


“퇴사 전 직장과 퇴사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알고 싶어요” 

퇴사하기 전 A 씨는 외국계 기업에서 11년 정도 재직 중이었다. 연차도 높았고 수입도 남편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높았기 때문에 퇴사를 망설였던 것은 사실이었다. 하지만, 늦은 나이에 결혼하여 아이를 계획하다 보니 퇴사를 생각하게 됐다. 왜 육아휴직을 선택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직무에 대한 고민도 있었고 솔직히 휴식기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한 편에 있었다고 답했다.  


“퇴사 이후 기분이 어땠는지, 그리고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해요” 

퇴사 직후에는 알람 없이 일어나는 아침이 너무 행복했다고 전했다. 퇴사 후 한 1년 정도까지는 휴식도 하고 여행도 다니며 정신없이 지나갔다고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직장에 다니는 친구들을 만나고 금전적으로 예전만큼 여유롭지 않다고 느껴지자 자연스럽게 재취업을 생각하게 됐다. 쉬면서 부업으로 영어 강사로 일하기도 해봤지만 예전과 다른 연봉과 사회적 시선이 아쉬웠고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전했다.   


“재취업을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취업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돈이 50% 그리고 회사 생활이 다시 하고 싶어졌다는 게 50%를 차지한다고 답했다. 회사에 다니며 사람들과 어울리고 회사에서 성과를 이뤘을 때의 성취감을 다시 느끼고 싶었던 것도 큰 이유였다.  


“재취업 과정은 어땠나요?” 

재취업 하는 게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만, 자신있는 직무에 지원한다면 5년 이상의 연차, 커리어를 가지신 분들은 쉽게 재취업이 가능한 것 같다고 전했다. A 씨의 경우에도 무엇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회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결과 면접 1회 만에 합격하였다고 했다. 연봉 협상의 경우에도, 경력단절이 있을 경우 타협하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오래 쉬었다 일하는 것인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만족 할만 한 연봉으로 협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퇴사를 고민하는 직장인, 공백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분명히 길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회사를 그만두고 쉬는 것에 대해서 용기를 내라고 말씀드린다.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분들은 쌓아온 경력이 자산 같은 것이기 때문에 너무 힘들고 지쳐서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퇴사를 하고 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오히려 새롭게 다시 도약할 기회가 되기도 하니까 도전하라고 전했다.  


 이 콘텐츠는 캐치TV '취준생 인터뷰' 프로그램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재직자의 보호를 위해 신상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취업꿀팁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