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금 채용중인 안정적인 신의직장 모음채용정보

1,4840

- 2월 3주차 주요기업 신입/인턴 채용 속보

- 공무원 뺨치는 안정적인 직장

- 농협, 수협,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외


15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www.catch.co.kr)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농협그룹, 수협중앙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신입/인턴사원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 농협이 ‘2021년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관련 회사는 농협은행, 농협경제지주, 농협손해보험, 농협하나로유통, 농협협동조합중앙회 등이다. 농협은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특정 직무에 한해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직무별 우대사항도 있으니 상세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형절차는 1차 전형(서류), 2차 전형(필기), 3차 전형(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 기간은 2월 22일까지다.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는 ‘2021년 상반기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크게 사무 3급과 기술 3급/4급 등이다. 학력, 연령 등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지만, 4월 19일부터는 정상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사무 일반직을 제외하고는 각 계열에 따라 자격 요건이 필요하니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채용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 기한은 2월 20일까지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일반직 신입 인턴’ 채용을 진행중이다. 채용직급은 인턴으로 체험형 인턴 3개월 근무 후 결격사유가 없을 시 채용형 인턴으로 1개월 연장해서 근무한 뒤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심사를 진행한다. 이때 통과한 직원은 일반직 5급으로 채용된다. 학력, 전공, 학점, 성별, 연령에 제한이 없지만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어학성적 중 1개 이상 기준 점수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1차 적부판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지며, 서류 모집은 2월 22일까지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021년 제1차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 총 5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전공에 제한은 없지만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만 34세 이하여야 한다. 또한 추후 인턴 수료자에 한해 대졸수준 신입사원 선발 일반전형 지원 시 1차 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한다. 주요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하나밖에 없다. 서류전형으로 합격자를 선별한 뒤 신원조사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어학(일반/스피킹), 자격증, 기타 가점 요소 등을 평가한다. 접수 마감 기간은 2월 25일까지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1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총 모집 예상 인원은 80명으로 전국단위로 모집을 진행한다. 응시자격은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사람이다. 학력, 전공, 성별, 군필여부 등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인턴기간은 약 3개월이며, 우수인턴에게는 정규직 채용 시 서류심사에서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1차 서류전형(정량평가), 2차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정성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2월 23일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설 전후로 농협/수협부터 공공기관까지 신입/인턴 공고가 많이 올라온 편”이라며 “안정성 높은 기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이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도움말=캐치(CATCH)


기업 클릭시 해당 공고로 바로이동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채용정보 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