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하는 사람들의 한끗,
퍼스널브랜딩편취업꿀팁
4,853
20-04-16
합격하는 사람들의 한 끗
퍼스널 브랜딩 편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자기소개서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법
1. 키워드 나열
자신에 대한 키워드를 나열한다.
다만 이때 되고 싶은 모습, 하고 싶은 직무를
포함하여 생각나는 모든 키워드를 나열한다.
잠깐! 원하는 직무나 되고 싶은 이유를 고르는 이유
자신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선정을 통해
서류전형부터 커리어패스를 명확하게 잡는다면
입사 후에도 관련된 일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2. 키워드 선정(3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정한다.
이때 원하는 직무나 되고 싶은 모습
1가지는 꼭 골라야 한다.
3. 선정한 키워드로 캐치프레이즈를 만들기
브랜드 소개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소제목으로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며,
읽는 사람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브랜딩에 캐치프레이즈가 필요한 이유
자기소개서는 면접 때도 활용되기 때문이다.
키워드를 바탕으로
회사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경험 등을
면접 때 답하면 수많은 지원자 사이에서
자신을 각인 시킬 수 있다.
다음 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경험 맵핑-
관심기업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