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합격하는 사람들의 한끗,
퍼스널브랜딩편
취업꿀팁

4,853

20-04-16

 

합격하는 사람들의 한 끗

퍼스널 브랜딩 편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자기소개서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법


1. 키워드 나열

자신에 대한 키워드를 나열한다.

다만 이때 되고 싶은 모습, 하고 싶은 직무를

포함하여 생각나는 모든 키워드를 나열한다.


 

잠깐! 원하는 직무나 되고 싶은 이유를 고르는 이유

자신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선정을 통해

서류전형부터 커리어패스를 명확하게 잡는다면

입사 후에도 관련된 일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2. 키워드 선정(3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정한다.

이때 원하는 직무나 되고 싶은 모습

1가지는 꼭 골라야 한다.


 

3. 선정한 키워드로 캐치프레이즈를 만들기

브랜드 소개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소제목으로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며,

읽는 사람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브랜딩에 캐치프레이즈가 필요한 이유

자기소개서는 면접 때도 활용되기 때문이다.

키워드를 바탕으로

회사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경험 등을

면접 때 답하면 수많은 지원자 사이에서

자신을 각인 시킬 수 있다.


 

다음 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경험 맵핑-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취업꿀팁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