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CATCH

캐치뉴스


DB하이텍은 어떤 기업?
기업분석으로 알아보자!
기업정보

8,275

19-09-30

2019 DB하이텍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대비
DB하이텍 10분요약


DB하이텍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10.10 17: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DB하이텍은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부가가치가 높고 시장이 큰 Analog 파운드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와 병행하여 자사 제품 사업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Analog 응용분야에 주력함으로써 Specialty Foundry 분야의 선도기업 지위를 유지하는 한편 MEMS(가속도센서, 회전축센서), IGBT(자동차) 등 신규 공정개발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로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자사 Brand 사업은 Display Solution, Sensor Solution 및 TDDI(Touch+LDI), OLED향 Driver IC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DB하이텍 강점 : Analog 파운드리 업체로서의 견고한 지위

DB하이텍은 Analog & Power 공정에 대한 수요 증가로 국내 및 해외 전략고객에 대한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팹리스 시장과 생산시설을 줄이는 팹라이트(Fab-Lite) 경향이 커지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Analog 반도체 파운드리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며 대형고객을 중심으로 수주를 늘려가고 있다. 더불어 경쟁사 대비 용도별 최적화된 공정기술과 핵심기술을 확보하여 Analog 반도체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 DB하이텍  기회 : 자동차 반도체 시장의 고성장세

자동차 전장화에 따라 전자 시스템 모니터링, 제어, ADSA, 자율주행 등 다양한 전자 기술을 신차에 적용하고 있다. 이에 자동차 반도체 시장 규모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차량 전자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아지면서 각국 정부도 이와 같은 기술을 권장하면서 관련 반도체 부품의 성장세를 부추기고 있다. 차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제품은 아날로그 반도체로 DB하이텍으로서는 큰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중국 CCTV 시장 공략

최근 중국에서 고화질 CCTV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DB하이텍과 중국 기업 스마트센스가 손잡고 시장 공략을 위해 CCTV용 FHD급 고화질 이미지센서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빛을 인식하는 민감도와 노이즈를 2~3배 개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센스가 설계를 맡고 DB하이텍이 제품 생산을 담당한다. 특히, 중국 공안당국이 범죄 예방과 보안을 중요시하며 사람의 표정까지 식별할 수 있는 CCTV 수요가 늘어 두 회사의 합작품이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두 회사는 QHD급 이미지센서도 개발을 완료해 양산에 들어갔으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DB하이텍은 추후 자동차, 의료기기, 로봇청소기 등에 사용되는 이미지센서도 개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MEMS 마이크로폰 양산 준비

DB하이텍이 고객사를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DB하이텍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공정 개발을 완료, 올해 양산을 시작해 앞으로 미국의 대형 고객사 확보에 영업력을 집중한다고 한다.
MEMS는 반도체 제조 공정을 응용해 마이크로미터 크기로 초미세 기계부품과 전자회로를 동시 집적하는 기술로, 카메라 자동초점, 오실레이터 등 각종 센서가 생산된다. 마이크로폰은 특히 MEMS 공정으로 생산되는 품목 중 가장 시장 규모가 크다. 2017년 시장 규모는 약 11억달러로, 2021년에는 15억 달러에 근접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어 DB하이텍 전사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수도 있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주)DB하이텍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기업정보의 기사 더보기

더보기 +

관심기업 채용공고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