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기업분석

대림문화재단은 어떤 기업일까?

대림문화재단은 미술관의 건립운영과 학술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문화예술단체 사업 및 학술연구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한국문화예술의 발전과 중흥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7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재단법인이다. 한국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인 한림미술관을 대전에 개관했으며, 2002년 서울로 미술관을 이전해 현재의 대림미술관으로 재개관하였다.

대림미술관은 현대 사진과 일상 속 예술로 자리매김한 디자인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개념과 형식을 소개하며, 감각적인 전시와 교육, 문화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2012년에 한남동에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당구장을 개관해, 국내 젊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전시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한남동 독서당로에 디뮤지엄을 개관해 기존의 대림미술관에서 선보여온 다양한 컨텐츠들을 더 확장된 공간에서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은 2016년 대림문화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아 브랜드들과의 첫 컬래버레이션 아트상품을 선보였다. 60년 전통의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 와 협업을 통해 '2017 마리메꼬 다이어리'를 제작하고, 130여 년 전통의 독일 브랜드 '카웨코' 와 협업을 통해 '카웨코 만년필'을 개발했다. 이러한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의 신선하고 흥미로운 작업을 통해 각 브랜드와 미술관의 특성을 함께 살린 특별한 아트상품을 계속 개발해 나가고 있다.

기본정보 상세
대표자 이해욱
설립일 1997년 02월 01일
기업규모 중소기업
기업형태 비영리법인
사원수 100명 (2021.04)
상세업종 그 외 기타 협회 및 단체
신용등급 보통 (2019.02)

※ 최신 공개된 재무정보가 없어 재무평가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기업의 인사담당자이신가요?

대표브랜드 및 사업구성

  • 미술관 운영

    미술관 운영

    '대림미술관, '디뮤지엄', '구슬모아 당구장' 운영

  • 정보제공

    정보제공

    미술관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운영

회사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4길 21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