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하세요

신세계푸드

2020 ver.

1,6911

신세계푸드 2020 ver.

  • 개요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어떤 기업일까?
  • 뉴스캐치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최신이슈캐치
  • 심층분석
    경쟁사 비교
    종합분석
  • 취업캐치
    기업문화는 어떨까?
    생생채용정보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해외
전세대

자사

기관 구내식당업

경쟁사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종합분석

STRENGTH
노브랜드 버거 흥행 지속
WEAKNESS
위탁운영 구내식당 위생 논란
OPPORTUNITY

가정간편식 시장 국내외로 성장

THREAT
외식업계 불황 피해 심각

사업개요

식품유통사업
52.4 %
식음사업
46.4 %
기타
3.0 %
내부거래 제거
-1.8 %

재직자가 본 신세계푸드

78

조직문화분위기
78
연봉복지
80
커리어성장
77
근무시간휴가
78
경영진비전
75

"복지가 굉장히 좋은 편이다(그룹사 복지를 누릴 수 있다), 인지도와 연봉이 좋은 편이다"

"신세계 계열사라는 네임밸류, 리프레시 제도로 월 1, 2회 휴무 가능"

"높은 임금, 뛰어난 복지, 대기업 주력계열사, 52시간 준수"

"내부거래에 굉장한 의존을 하고 계열사끼리 최근 비협조적태도로 힘들어짐. 자체 경쟁력이 약하다"

"다들 본인 성과내기 바쁘며 이익보다는 매출성과를 중요시하다 보니까 매년 이익율이 낮다"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신세계푸드는 1979년 한국신판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1995년 신세계푸드시스템으로 출범하여 단체급식사업, 외식사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06년 상호를 신세계푸드로 변경하였으며, 2019년 12월 말 현재 이마트 및 신세계조선호텔 등 특수관계인이 동사의 지분 55.5%를 보유하고 있다.

식품유통사업 52.4 %
국내 매입, 글로벌 소싱, 식품제조상품 등
식음사업 46.4 %
구내식당, 푸드홀, 외식, 베이커리 등
기타 3.0 %
세린식품, 스무디킹, 제이원 등
내부거래 제거 -1.8 %
내부거래 제거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신세계푸드의 현황은?

#보도자료

외식사업 추진 현황

김운아 대표는 지난해 ‘올반 프리미엄’, ‘보노보노 플러스’ 등 기존 외식 브랜드를 고급화 하는 작업과 ‘버거플렌트’를 개편해 ‘노브랜드 버거’를 선보이는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 ‘올반’과 ‘보노보노’의 경우 즉석 조리 코너 등을 추가해 개편했고, ‘노브랜드 버거’는 햄버거 외식 브랜드인 ‘버거플렌트’를 ‘최적의 가성비를 구현하겠다’는 목적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부진사업 정리

이밖에 김운아 대표는 지난해 2015년 신세계푸드가 인수한 뒤 수년째 적자를 내고 있는 ‘스무디킹’ 일부 매장을 폐점하고 신세계그룹 편의점 계열사인 이마트24 매장에 ‘샵인샵’ 형태로 출점했다. 또 지난해 5월 계열사인 생수업체 ‘제이원’을 매각해 성장이 부진한 생수 사업에서 철수하는 등의 결단을 내리기도 했다.

2020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가맹점 비중 확대
송현석 대표이사 내정자는 외식사업에서 직영점 중심에서 벗어나 가맹점 비중을 확대하려는 준비도 하고 있다. 장기적 관점에서 진행해오던 가맹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것이다. 직영점 중심은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가 많이 들어 불황에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 반면 가맹점을 늘리면 규모의 경제를 통해 조기에 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기업을 향한 정부의 여러 규제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업 구조 개편

김운아 대표는 올해 사업 구조 재편을 가속화해 제조서비스 사업부 수익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수익성이 낮은 거래처, 매장을 정리하는 대신 고급화 매장, 수익성 높은 거래처를 확보하고, 성장세가 가파른 ‘노브랜드 버거’의 경우 가맹점을 여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산지 직거래로 가격, 품질, 상생까지 모두 잡은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씨푸드 외식에 힘준다
· '대박 라면' 면세점 입성, 인천공항서 판매

사업성과

· 식품사업 훨훨 나는데 발목 잡는 외식사업

어떤 사업을 했을까?

산지 직거래로 가격, 품질, 상생까지 모두 잡은 신세계푸드

(2019년 5월)

산지 직거래는 농가 소득 증대 뿐 아니라 신세계푸드에도 고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이다. 식품 제조, 외식, 급식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신세계푸드는 2008년 이후 계약재배를 통한 직거래로 농산물 시세 변동 위험을 피할 수 있었다. 2008년부터 시작한 산지 직거래 비중이 2018년에는 전체 농산물 매입액의 50%를 넘어섰다. 2019년 신세계푸드는 농가와 기업이 서로 각자의 자원과 역량을 주고 받으며 상생 할 수 있는 계약재배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가에는 영농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고 신세계푸드는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이나 외식 메뉴들을 개발해 성장해 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씨푸드 외식에 힘준다
(2019년 4월)

신세계푸드가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죽전점을 오픈하며 외식사업 확대에 나선다. 지난 2016년까지 서울 삼성점, 마포점 등 2곳에서 보노보노를 운영해 온 신세계푸드는 최근 건강 먹거리로 씨푸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2017년 4월 보노보노의 패밀리 브랜드로 회전초밥 전문점 보노보노 스시를 론칭해 성수점, 종로점, 제주공항점을 잇따라 오픈한 데 이어 2018년 10월에는 이마트 김포한강점 내에서 운영하던 한식뷔페 올반을 보노보노로 전환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보노보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몸에 좋은 고품질의 씨푸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들이 알려지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품유통 사업을 해오며 쌓은 노하우를 살려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로 보노보노를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박 라면' 면세점 입성, 인천공항서 판매
(2019년 6월)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박라면’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대박라면’은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 식품기업인 마미더블데커와 합작해 선보인 한국식 할랄 라면이다. 말레이시아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과 현지 소비자들의 K-푸드에 대한 관심 속에 월 30만개, 연간 400만개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특히 2019년 3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말레이시아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맛이라는 점이 젊은 층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며 완판행진을 기록해 예상 판매량 20만개를 3배나 뛰어넘는 60만개가 팔렸다. 18년도 5월 말레이시아 세븐일레븐의 독점판매 기간이 끝나자 곧바로 대만으로 수출됐다. 또 2019년 7월에는 싱가포르로 수출이 예정돼 있으며, 현재 태국, 중국업체와도 수출 협의 중이다. 이를 통해 한국을 찾는 무슬림 관광객에게 한국식 할랄 라면인 대박라면의 브랜드와 맛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식품사업 훨훨 나는데 발목 잡는 외식사업
(2019년 4월)

신세계 푸드의 식품 사업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하고 있지만, 외식/급식 등 식음 사업은 정체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신세계푸드 전체 매출액은 식품사업 선전으로 전년대비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외식사업 부진 등으로 감소했다. 신세계푸드는 장기적으로 식음 비중을 줄이고 식품 사업 중심으로 회사를 키울 계획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18년 신세계푸드 전체 매출액은 1조 2786억원으로 전년대비 5.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1년 전과 견줘 8% 가량 감소했다. 문제는 식음사업이다. 2018년 식음사업 부분 매출액은 전년보다 1.4% 가량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악화됐다. 2018년 32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5분의 1토막났다. 최저임금 인상과 식자재 가격 인상이 영업이익에 큰 타격을 입혔기 때문이다. 이에 외식사업은 브랜드별 매장 수 구조조정에 나섰다.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영국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출시
· 외식전문기업 ‘캘리스코’와 식자재 공급 협약 체결
· 캠핑족 겨냥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 3종 출시
· 스무디킹, 제주 특산물 천혜향 활용 신메뉴 3종 출시

사업성과

· 가정간편식 간식류 '올반 찰핫도그' 인기
· 대박라면, 말레이시아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어떤 사업을 했을까?

영국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출시

(2020년 2월)

신세계푸드가 영국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Waitrose DUCHY)’의 수입 판매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유기농 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 및 식품 시장은 2019년 1조 8,354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7년에 비해 약 35% 증가한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5년에는 2조 1,3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국내 유기농 식품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영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웨이트로즈’의 유기농 라인인 ‘웨이트로즈 더치’의 수입 판매를 통해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외식전문기업 ‘캘리스코’와 식자재 공급 협약 체결
(2020년 3월)

신세계푸드가 외식전문기업 캘리스코와 협약을 맺고 식자재 공급 및 제품 개발을 맡는다. 캘리스코는 50년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전문점 ‘사보텐’, 캐주얼 멕시칸 푸드 ‘타코벨’, 모던 한식 브랜드 ‘반주’, 카츠 카페 브랜드 ‘히바린’ 등 4개의 외식 브랜드와 컨세션(휴게소) 사업을 운영하는 외식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푸드는 안정적인 매입 경쟁력과 선진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캘리스코의 외식 매장 80여곳에 신선한 농·축·수산물, 가공품, 비식품 등 식음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와 캘리스코는 카레, 미소, 소불고기, 드레싱, 전처리 채소 등 전용 식재료의 공동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메뉴기획, 교육, 위생안전 등 운영 전반에 걸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이뤄내기로 했다.
캠핑족 겨냥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 3종 출시
(2020년 6월)

신세계푸드가 캠핑족들을 위한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매년 증가하는 캠핑 인구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근교로 나들이나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가 큰폭으로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캠핑 또는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구워먹을 수 있는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캠핑족 입맛 잡기에 나선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올반 소고기 구이’ 간편식은 소 한마리 당 1% 내외로 나오는 고급 특수부위인 ‘갈비살’, ‘살치살’, ‘부채살’ 등 3종이다. 미국산 소고기 상위 등급인 ‘초이스 등급’의 고기만을 엄선해 구이로 즐길 때 가장 맛있는 최적의 두께 8mm로 썰어낸 제품이다.
스무디킹, 제주 특산물 천혜향 활용 신메뉴 3종 출시
(2020년 10월)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무디킹’이 제주 특산물인 천혜향을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스무디킹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며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도가 각광받는 것에 주목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거나 떠나는 사람이 늘면서 여행지에서의 추억과 특별한 맛을 일상에서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스무디킹은 일반 감귤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항산화 물질인 카르티노이드,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노화방지와 감기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제주 특산물 천혜향을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선보이게 됐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가정간편식 간식류 '올반 찰핫도그' 인기
(2020년 5월)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출시한 ‘올반 찰핫도그’의 누적판매량이 1,5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1~4월 ‘올반 찰핫도그’의 월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147%) 증가한 데 이어,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 중인 냉동 핫도그 10여종 가운데 판매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올반 찰핫도그’의 인기는 전문점 수준의 맛, 간편한 조리, 합리적 가격 등 3박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홈 스쿨링이 길어지면서 맞벌이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초중고교생 자녀가 스스로 별도의 조리없이 전자레인지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 핫도그 구입을 선호하는 것도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대박라면, 말레이시아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2020년 7월)

신세계푸드의 ‘대박라면’이 말레이시아에서 대박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2018년 3월 ‘대박라면’ 론칭시 첫 선을 보인 ‘대박 김치찌개’와 ‘대박 양념치킨’ 등 2종이 400만개, 2019년 3월 전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불리는 부트 졸로키아를 넣어 출시한 ‘대박 고스트 페퍼’는 500만개, 지난해 10월 중남미 매운맛 고추인 하바네로를 활용해 출시한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이 140만개로 지난달까지 총 1,040만개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경쟁사 비교

신세계푸드

매출액1조 3,201억

영업이익222억

대표사업식품유통사업 등

현황노브랜드 버거 가맹 사업 추진, 올반 육류 간편식 라인업 확대

경쟁사
  • 삼성웰스토리
  • 아워홈
  • 그 외 경쟁사
    풀무원푸드앤컬처, 씨제이프레시웨이 등

삼성웰스토리

매출액1조 9,769억

영업이익907억

대표사업식자재유통 등

현황국내 1위 급식업체
식자재 부문 견고한 실적

아워홈

매출액1조 8,791억

영업이익715억

대표사업식자재유통 등

현황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 매출 급증
푸디움 제주공항점 오픈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강점STRENGTH

노브랜드 버거 흥행 지속

약점WEAKNESS

위탁운영 구내식당 위생 논란

기회OPPORTUNITY

가정간편식 시장 국내외로 성장

위협THREAT

외식업계 불황 피해 심각

강 점STRENGTH
노브랜드 버거 흥행 지속
가성비를 내세운 노브랜드 버거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연일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경기불황과 맞물리며 특유의 ‘합리적 가격’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2019년 8월 첫 매장인 홍대점을 연지 9개월 만에 매장 30개를 돌파한 것으로, 특히 햄버거를 자주 즐기는 10~30대 젊은층 뿐 아니라 최근의 혼밥 트렌드에 따라 중장년층으로부터도 맛과 가격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버거 주요 매장에서는 하루 1000개가 넘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달까지 햄버거 누적 판매량은 170만개를 넘어섰다. 기존의 버거 브랜드들의 매장 당 평균 판매량이 300~500개 인 것을 감안하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약 점WEAKNESS
위탁운영 구내식당 위생 논란
신세계푸드에서 위탁운영하는 SK하이닉스 구내식당에서 식사 후 복통을 호소하는 직원들이 발생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생과 청결이 강조되는 시점에 일부 직원에게서는 발열 증상까지 나타나 신세계푸드의 위생수준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신세계푸드의 위생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7월 충남대 기숙사 급식에서는 바퀴벌레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오기도 했고, 2017년과 2018년에는 각각 칼호텔 장티푸스 집단감염 사건과 숙명여대 식중독사건이 터지면서 신세계푸드의 위생수준이 도마에 올랐다. 이러한 위생 논란이 지속될 경우 신세계푸드의 신뢰도는 저하될 것이다.
기 회OPPORTUNITY
가정간편식 시장 국내외로 성장
1인 가구의 증가, 시간 절약, 건강한 가정식을 선호하는 추세와 더불어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간편식의 시장규모가 급성장하하고 있다. 전 세계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21년 1891억 달러, 국내 HMR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조리 편의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유튜브, 드라마 등 각종 콘텐츠를 통해 접하는 ‘먹방 문화’가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자연스레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HMR 수출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HMR 시장의 성장은 간편식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신세계푸드에게는 기회로 작용하겠다.
위 협THREAT
외식업계 불황 심각
외식업계는 관광객과 일반시민들의 외식 기피현상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회원업소 60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후 매출액이 95% 줄었고, 누적 고객 감소율도 66%에 달했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불황, 인건비 부담, 원자재 가격 상승, 1인 가구 증가, 외식트렌드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수년간 업계 불황이 계속됐는데, 올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생존차원의 위기를 겪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대기업의 상황도 좋지 못하다. 올반?보노보노를 운영하는 신세계푸드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 가량 줄었다.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이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Vision 2023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F&B Life Style을 제안하는 종합식품기업
신세계푸드는 신세계그룹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서 R&D와 식품제조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을 주도하여 2023년까지 차별화된 식음문화 제안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고, 지속적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한다는 Vision 2023을 수립하고, 식음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영이념
지속적인 성장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 기업

#인재상

01
PRIDE
(자부심+애사심)
회사와 업무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회사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사람
회사 목표에 맞는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끈기와 노력으로 성과를 창출해 내는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진 사람
02
PASSION
(집념+도전)
어려운 환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개척해 나가는 사람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창의적 사고와 열정을 가진 사람
세계화에 맞춰 다양한, 언어, 문화 및 소양 습득을 기본으로 새로운 자신의 비전을 만들어 내는 사람
03
TRUST
(윤리+도덕)
도덕성과 예의를 갖추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사람
성실함과 근면함을 기본으로 윤리의식을 갖고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
04
FUN
(팀워크+소통)
다양성에 대한 수용력이 높으며 원만한 대인관계로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사람
타인을 배려하며 건전한 조직 문화를 이끌어갈 사람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1,6911

신세계푸드2020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지원서 접수
  2. 02서류전형
  3. 03면접전형
  4. 04Professional Internship
  5. 05최종입사
Dream Stage (직무오디션 면접)
면접 중 2단계이며 신세계 그룹의 인재선발방식을 대표하는 면접, Dream Stage는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반드시 필요한 차별화된 인재임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세일즈하는 오디션 형식의 직무역량 프리젠테이션 면접이다. 사전에 주어진 직무관련 주제 중 지원자가 희망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형식에 제한없이 발표물을 준비하고 면접일에 Dream Stage에 올라 주제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 아이디어, 경험 등을 해당직무의 내부 전문가들 앞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프리젠테이션하고 직무 잠재역량을 평가 받는다.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신세계푸드,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