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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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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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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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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2020 ver.

기업개요

고객

B2C 위주
국내·해외

자사

의류 및 화장품 회사

경쟁사

한섬
한국콜마

종합분석

STRENGTH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WEAKNESS
높은 해외 사업 의존도로 제약 존재
OPPORTUNITY

K-뷰티의 인기

THREAT
국내 패션 사업 정체

사업개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4.2 %
코스매틱
25.8 %

재직자가 본 신세계인터내셔날

79

조직문화분위기
80
연봉복지
79
커리어성장
79
근무시간휴가
80
경영진비전
76

"좋은 복지, 근무환경, 9to5의 워라벨 보장 등 복지가 좋은편이다. 패션회사 답게 젊은 문화와 트랜드를 유지하려고 하는듯 하다"

"5시 칼퇴 좋아요. 나름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근무환경 좋아요"

"퇴근시간이 빠른만큼 업무강도가 매우 높아요. 추가근무시에도 야근 수당 없어요"

"연봉의 경우 전문직과 판매직을 구분지어 놓고 상여나 복지를 따로 하는등"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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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996년에 설립된 신세계그룹의 패션 회사로 현재는 패션 뿐만 아니라 화장품, 생활용품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4.2 %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국내 직수입 후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 및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기획, 생산, 유통(대표 브랜드: 셀린느, 아르마니, 디젤, 갭), 생활용품 브랜드 기획, 생산 유통(대표 브랜드: 자주)
코스매틱 25.8 %
자체제작 코스메틱 브랜드 기획, 생산, 유통(대표 브랜드: 시코르, 연작)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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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2020 ver.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현황은?

#보도자료 #사업보고서

사상 최대 영업실적

당사는 2010년 이후 10여년간 기존 패션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라이프스타일과 코스매틱 사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과감히 진출했습니다. 이러한 도전을 통해 패션산업이 저성장을 맞이하는 최근 상황에서 지속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으며 별도 재무제표상 매출은 1조 2824억원, 영업이익은 867억원을 달성하는 등 사상 최대의 영업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매각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의 지분 50%를 인터코스 측에 전량 매각했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로 인터코스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50대 50 공동 출자해 세운 합작법인이다. 신세계인터는 지분 매각 이후 인터코스와 전략적 제휴를 이어갈 방침이며 합작법인을 통해 습득한 화장품 제조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2020 사업방향은?

#사업보고서 #신년사

고객 중심, 머스트 해브 역량 주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2020년 경영 키워드로 '고객 중심'을 꼽았다. 2019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초저가 가격, PB 상품 확대 등 고객 중심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낸 다는 의지이다. 정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는 △수익성 있는 사업 구조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 △미래성장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의 3가지 역량에 집중하라고 당부했다. "2020년 그룹의 모든 사업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본질적인 '머스트-해브'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치밀하게 분석하고 철저하게 준비하자"고 주문했다.

글로벌 종합 컨텐츠 회사로의 도약

2020년 당사는 '글로벌 종합 컨텐츠 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먼저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존 비즈니스 경쟁력을 극대화하여 각 사업부문별 브랜드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판매채널을 확장하여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도모할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채널인 'SI빌리지'를 럭셔리 패션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장시키고, '자주' 또한 유통망의 공격적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코스메틱 부문과 라이프스타일 부문이 각각 중장기 매출 1조 비즈니스로 성장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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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필립플레인 국내 판권 확보, 첫 매장 오픈
· 미국 슈즈 브랜드 샘 에델만 국내 첫 론칭

사업성과

· 비디비치 최 단기간에 매출 100억원 돌파
· 비건 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 올려

어떤 사업을 했을까?

필립플레인 국내 판권 확보, 첫 매장 오픈

해외 패션 사업에 신규 브랜드를 추가했다. 스위스 럭셔리 브랜드 필립플레인(Philipp Plein)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2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2층에 첫 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필립플레인은 1998년 가구 회사로 시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2004년부터 남성, 여성, 아동복 컬렉션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필립플레인 브랜드 담당자는 "재미있고 도발적이며 역동적인 필립플레인의 컬렉션은 전 세계 젊은 층을 열광시키고 있다"면서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올해 백화점에 4개 이상 매장을 오픈하며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 슈즈 브랜드 샘 에델만 국내 첫 론칭
신규 슈즈 브랜드를 론칭하며 패션 슈즈 사업을 강화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슈즈 브랜드 샘 에델만(Sam Edelman)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3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 샘 에델만이 정식 판권을 통해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샘 에델만은 2004년 샘과 리비 에델만 부부가 창립한 여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뛰어난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샘 에델만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올해 안에 5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며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비디비치 최 단기간에 매출 100억원 돌파
지난해 연매출 1,2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에 등극한 비디비치가 2019년 영업 시작 17일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1월 매출 목표 100억원을 보름 정도 앞당겨 달성한 것으로, 지난 16일에는 하루에만 2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다. 비디비치는 올해 말 브랜드 매출이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비디비치 관계자는 "최근 면세점에서는 중국 내에서 확고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만 고객이 몰리고 있다"면서 "중국 내에서 비디비치 제품들이 히트를 치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고객들이 매장으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비건 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 올려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매출 6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브랜드 전체 매출인 50억원을 뛰어넘는 금액이다. 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에서도 프리미엄 화장품과 비건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중국 관광객들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 담당자는 "아워글래스는 친환경 비건 성분에 뛰어난 기술과 세련된 발색, 화려한 패키지 등 중국 고객들이 좋아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는 브랜드"라면서 "이제 막 중국인들이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만큼 앞으로 더욱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스웨덴 화장품 '라부르켓' 론칭
· 더마 코스메틱 사업 확대
· 스위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 인수
· 주세페 자노티 판권 인수

사업성과

· 온라인몰 올해 매출 목표 조기 돌파

어떤 사업을 했을까?

스웨덴 화장품 '라부르켓' 론칭

2020년 8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화장품 사업을 강화한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함으로써 해외 뷰티 브랜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인터는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갤러리아 명품관에 국내 첫 매장을 선보였다. 바디 및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디퓨저, 향초 등의 방향 제품과 글로벌 베스트셀러 린넨 워터(페브릭 퍼퓸) 등 홈케이 용품까지 라부르켓의 모든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화장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마 코스메틱 사업 확대
2020년 4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프랑스 약국 화장품 브랜드 가란시아 사업을 확대하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12월 국내시장에 출범한 가란시아는 지난 2월 한 달간 브랜드의 목표 매출을 200% 초과 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현재 자사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 8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지만 신세계백화점 화장품 편집매장인 시코르의 주요 매장 5곳에 입점해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가란시아 관계자는 "고기능성과 안전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더마 코스매틱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면서 "유통망과 제품군 확대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위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 인수
2020년 7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위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인 '스위스퍼펙션'을 인수했다. 이는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화장품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는 B2B 위주였던 스위스퍼펙션 유통방을 B2C로 확장하고 기존에 보유한 '비디비치', '연작' 등의 해외 진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초고급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럭셔리 화장품을 선호한다"며 "스위스 퍼펙션을 앞세어 글로벌 화장품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세페 자노티 판권 인수
2020년 1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탈리아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주세페 자노티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이번 판권 인수를 통해 프랑스 대표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크리스찬 루부탱과 함께 유럽 명품 슈즈의 양대 산맥을 품게 되었다. 이는 최근 밀레니얼과 Z세대가 명품 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부상하면서 신발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른 행보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세페 자노티 관계자는 "국내에서 슈즈뿐만 아니라 가죽 제품, 액세서리가지 폭넓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온라인몰 올해 매출 목표 조기 돌파
2020년 11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가 올해 매출 목표인 1000억원을 조기 돌파했다. 이는 온라인몰 개시 4년만에 이룬 성과로 신세계인터 측은 연말까지 매출 1400억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에스아이빌리지가 빠른 성장을 이룬 것은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병행수입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패션몰과 달리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수입돼 정품이 보장된 가장 많은 종류의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명품 구매의 패러다임이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매년 새로운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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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2020 ver.

신세계인터내셔날

경쟁사

의류 및 화장품 회사한섬<br/>한국콜마 LF, 삼성물산, 이랜드월드 등

화장품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카버코리아 등

화장품 ODM 코스맥스 등

의류 및 화장품 회사

업계 선도기업 :한섬<br/>한국콜마국내 대표 고급 브랜드 보유

그 외 경쟁사 :LF, 삼성물산, 이랜드월드 등

화장품

업계 선도기업 :아모레퍼시픽화장품 국내 1위 기업

그 외 경쟁사 :LG생활건강, 카버코리아 등

화장품 ODM

업계 선도기업 :탄탄한 기술력을 통해 세계 1위로 급성장

그 외 경쟁사 :코스맥스 등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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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약점WEAKNESS

높은 해외 사업 의존도로 제약 존재

기회OPPORTUNITY

K-뷰티의 인기

위협THREAT

국내 패션 사업 정체

강 점STRENGTH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가장 큰 장점은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효과이다. 신세계 그룹이 전통적인 유통채널인 백화점부터 급성장중인 신세계 통합몰 SSG,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필드 등 강력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신세계인터내셔날 역시 비교적 수월하게 유통채널을 확보할 수 이다. 예를들어 비디비치는 백화점에서 가장 명당 자리로 꼽히는 1층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자체 온라인 몰인 S.I 빌리지 닷컴을 사용자가 많은 SSG에 입점시켜 손쉽게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약 점WEAKNESS
높은 해외 사업 의존도로 제약 존재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 부문은 대부분의 매출을 해외 브랜드 사업에 의존하고 있어 수익 구조에 한계가 뚜렷하다. 신세계인터 패션부문의 주요 사업은 아르마니부터 끌로에, 지방시, 셀린느 등 각종 명품 브랜드와 판권 계약을 맺고 수입해 판매하는 사업이다. 이같은 해외 브랜드 사업은 브랜드 인지도에 기대 신세계가 외형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기는 했지만,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마진이 많이 남는 장사는 아니다. 게다가 타사로 판권이 넘어가거나 해외 브랜드가 직접진출하면서 사업이 종료될 위험부담도 존재한다.
기 회OPPORTUNITY
K-뷰티의 인기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는 중요한 기회 요인이다. 2020년 화장품(13억3000만달러)의 경우 전년 동기보다 23.0% 증가했다. K-뷰티의 인기가 계속됐고, 미·중·일 등 주요국과 신흥시장 모두에서 수출이 호조세를 보여 9월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신세계 인터내셔날은 2012년 '바디비치'를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바 있으며 '연작'이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하기도 하였다. 특히 면세점을 활용한 중국인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행한 결과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다. 최근 코로나19의 충격으로 상반기 화장품 시장의 실적이 주춤하긴 했으나 중국 최대의 쇼핑 축제인 '광군제'를 기점으로 반전을 꾀하고자 한다.
위 협THREAT
국내 패션 사업 정체
국내 의류 시장이 장기간 침체에 빠져들면서 신세계 패션 사업이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사업은 거의 대부분 매출이 국내 시장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다른 의류업계들이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것과 달리 신세계는 여전히 국내 고객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아무리 화장품 산업의 성장성이 크다해도 매출 비중이 상당히 큰 패션 사업이 계속 정체된다면 이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게 위협요인이 된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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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We share every moment in your life
라이프 파트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고객이 지향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고객의 아름다운 삶을 꿈꾸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기업입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고객에게 최고의 감동과 행복을 드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소통하는 라이프 파트너가 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자 목표입니다.
핵심가치
01
Customer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핵심가치
02
Brand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고객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핵심가치
03
Creativity
다양성과 융합에서 새로운 관점과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혁신시킵니다.
핵심가치
04
Talent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미래의 리더를 발굴하기 위해 인재 양성에 주력합니다.
핵심가치
05
Partnership
직원, 고객, 관계사와의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 관계를 지향합니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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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지원서 접수
  2. 02서류전형
  3. 03면접전형
  4. 04Professional
    Internship
  5. 05최종입사
세분화된 면접전형
면접전형은 기초소양 및 역량검증의 1단계, 직무전문성 검증의 2단계, 종합평가의 3단계로 이루어진다.
Dream Stage
신세계만의 특별한 면접 방식으로, 백화점의 특성을 살려 지원자가 자신을 세일즈하는 오디션 형식의 면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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