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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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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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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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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2020 ver.

기업개요

고객

완성차업체
B2B

자사

차부품업체

경쟁사

보쉬
아이신 세이키

종합분석

STRENGTH
해외 주요 권역에 구축한 생산거점
WEAKNESS
전방사업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구조
OPPORTUNITY

자동차 제조사 간 전략적 제휴

THREAT
국내외 자동차시장 침체

사업개요

모듈 및 부품제조 사업부문
80.1 %
A/S용 부품 사업부문
19.9 %

재직자가 본 현대모비스

82

조직문화분위기
81
연봉복지
85
커리어성장
82
근무시간휴가
83
경영진비전
81

"유연근무제, 코로나 이전부터 화상회의, 눈치보지 않고 쓰는 연차, 리프레시 제도, 신입사원 멘토링 등 교육문화. 워라밸. 퇴근 후 자기 삶 가능"

"현재, 가장 HOT한 아이템에 투자하고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부품사로 고객사 눈치를 본다는 점이 아쉽다. 좀 더 발전하여, 부품사와 완성차업체를 리드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면 한다. (점차 발전중이라는 점에서 희망적임)"

"직원들에 대한 복지 및 관리 다소 미흡하나 전반적으로 만족"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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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현대모비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샤시모듈, 칵핏모듈, FEM 등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자동차 등에 직서열 공급하는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기아자동차에 소요되는 보수용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모듈 및 부품제조 사업부문 80.1 %
현대차를 비롯한 완성차의 제조공정에 부품을 공급
A/S용 부품 사업부문 19.9 %
현대, 기아차에 보수용 부품을 공급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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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2020 ver.

현대모비스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상승세 지속

2019년 매출액 38조 488억원을 기록하였다. 이는 전년 동기(35조 1,492억원) 대비 8.2%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2조 3,593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250억원) 대비 16.5% 증가한 수치이다. 전동화 부품 판매 증가와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대한 수출 확대, 미국 오하이오 공장 가동 재개로 인한 모듈 매출 증가가 실적 상승을 견인하였으며, A/S 사업 부문 또한 미주 및 유럽지역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품질 혁신과 기술개발

또한 연결회사는 기본적인 품질경쟁력을 확고히 하는 한편, 치밀하게 수립된 기술개발전략에 따라 글로벌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의 첨단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 아래 현재 강점을 가지고 있는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과 A/S용 부품사업에서 끊임없는 품질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후발 주자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자 한다. 연결회사의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은 3대 핵심모듈의 조립과 이에 공급되는 핵심부품(제동/조향/에어백/램프 등)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며 자동차의 안전성,편의성 및 승차감 등을 고려한 제품의 생산을 최우선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20 사업방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신년사

3대 추진과제 제시
2020년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 ▲ 미래 성장동력 확보 ▲ 환경경영 ▲ 사회책임경영 등 3대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첫째, 인재 확보와 기술 경쟁력 강화로 미래 준비 경영에 나설 것이다. 앞으로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전동화 등 미래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전략을 다변화할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다.
둘째, 친환경 제품 기술 개발을 통한 환경경영을 실천하겠다. 환경경영 시스템을 모든 생산 사업장에 적용하여 현대모비스의 기술력을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셋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사회책임경영 이행에 앞장서겠다. 현대모비스는 사회책임경영 이행을 통해,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안전, 환경, 컴플라이언스 등의 영역에서 원칙을 지키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전개하겠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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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친환경차에 쓰이는 전동화부품 육성에 집중
· 러시아 얀덱스와 공동개발한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개발
· 협력사와 미래 먹거리 국산화

사업성과

· 해외 유통 네트워크 15,000개 돌파
· 500대 기업 10위 턱걸이

어떤 사업을 했을까?

친환경차에 쓰이는 전동화부품 육성에 집중

(2019년 6월)

현대모비스가 친환경차량에 쓰이는 전동화부품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2019년 1분기에 전동화사업에서 낸 매출은 5,7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늘었다. 전동화사업이 핵심부품부문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크지 않지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새 주력사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대상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친환경차 사업을 육성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도 전동화사업부의 연구개발 인력을 20% 늘리는 등 전동화부품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출처. 비즈니스포스트 6월 27일자 기사)
러시아 얀덱스와 공동개발한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2019년 7월)

현대모비스는 러시아의 얀덱스와 협력 개발한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로봇과 택시의 합성어)를 시범 주행했다. 양사는 인포테인먼트 기술, 음성과 영상을 인식하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함께 해왔다. 이를 통해 무인 자동차를 위해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 시스템의 시범 운행을 다른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이번 협업이 미래 자동차 기술을 확보하고 미래 이동수단 시장을 향한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일보 7월 13일자 기사)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개발
(2019년 7월)

현대모비스는 미래형 사이드미러인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은 기존 사이드미러가 있던 위치에 카메라 센서를 장착해 후측방 차량 주행 상황을 파악하고, 차량 내부에 위치한 모니터에 표시하는 장치다. 현재 세계 각국은 모니터 시스템과 관련된 법규를 제정하고 있고, 글로벌 자동차 업체도 기술 개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HIS마킷은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수요가 2023년에는 20만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센서와 같은 요소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솔루션 개발 뿐만 아니라 기존에 확보하고 있는 핵심부품 포트폴리오를 미래차 시대에 맞춰 융합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조선비즈 7월 21일자 기사)
협력사와 미래 먹거리 국산화
(2019년 7월)

현대모비스는 중견 부품회사인 평화산업과 기술 협업하여 차량 하부 충격을 줄여주는 에어 서스펜션 부문의 '벨로스'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는 전 세계에서 독일 기업만이 수직형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벨로스 사례처럼 최근 수년간 기술 역량이 있는 협력사를 발굴, 지원해 뜻깊은 기술 독립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그간 국내 자동차 부품 생태계가 열악한 경영 사정 등을 이유로 독자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해 시장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말하며, 평화산업 성공 사례처럼 대기업과 협력사 간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의 토대가 갖춰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매일경제 7월 7일자 기사)

사업 성과는 어떨까?

해외 유통 네트워크 15,000개 돌파
(2019년 4월)

현대모비스의 해외 AS(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가 15,000개를 넘어서며 현지 밀착형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현재 현대모비스 해외 물류법인은 미주지역이 5곳으로 가장 많고 중국 3곳, 유럽 2곳, 아시아태평양 및 기타 3곳이다. 현대모비스는 정비는 완성차 판매를 보조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현대기아차의 완성차 판매 확대에 따라 모비스 AS 네트워크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관련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대모비스의 AS부품 연 매출 규모가 2010년 3조 8,500억원에서 2018년 9조 501억원으로 135.1% 급증했다.

(출처. CEO스코어데일리 4월 10일자 기사)
500대 기업 10위 턱걸이
(2019년 5월)

현대모비스가 500대 기업 순위에서 전년 대비 두 계단 하락하며 10위를 기록했다. 이는 매출액 기준으로, 현대모비스는 35조 1,492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모비스는 2018년에 북미 오하이오 공장이 신차종 대응을 위한 정비 작업으로 일시적 조업 중지에 들어가면서 생산이 일부 감소했으나 전동화 및 핵심부품 사업 성장과 AS부품의 해외판매 증가로 만회하며 매출이 소폭이나마 증가했다. 다만 같은 기간 SK하이닉스와 GS칼텍스가 각각 34.3%, 19.9% 등 큰폭으로 성장한 탓에 순위가 밀려났다.

(출처. CEO스코어데일리 5월 16일자 기사)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세계 최초 루프에어백 개발
· 자율주행 첨단 센서 활용한 ‘차량내부 안전시스템’ 개발
· 차세대 차량-외부 통신 제어기술 국내 최초 개발
· 수소전기지게차 개발 성공

사업성과

· 고품격 KRELL 사운드, 獨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 전동화부품 2.8조원 매출 달성…50% 이상 상승세

어떤 사업을 했을까?

세계 최초 루프에어백 개발

(2020년 3월)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의 안전성 효과가 주목 받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하 NHTSA)이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HTSA는 지난 1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가 주관하는 정부, 산학 연계 기술 세미나에서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평가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사고 시, 후방에서 전방으로 전개돼 0.08초만에 루프면 전체를 덮어 승객을 보호하는 장치다. 이 루프에어백이 차량 전복 사고시 선루프로 승객이 이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머리와 목 부위 상해를 경감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율주행 첨단 센서 활용한 ‘차량내부 안전시스템’ 개발
(2020년 3월)

자율주행을 위해 차량외부에 장착되고 있는 첨단 센서기술들이 최근에는 승객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차량 내부로도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레이더’로 뒷좌석 탑승객을 감지하는 시스템(ROA, Rear Occupant Alert) 개발에 성공했으며,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시스템 적용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OA는 뒷좌석 탑승객 방치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장치로, 기존에는 아동용 카시트의 무게센서나 초음파센서를 일반적으로 활용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레이더 센서로 대체해 감지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매년 여름철이면 발생하는 영유아 차량 방치에 따른 열사병 사고나 기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차량-외부 통신 제어기술 국내 최초 개발
(2020년 6월)

현대모비스가 자동차와 사람, 사물, 인프라를 초고속 통신망으로 연결하는 커넥티드카 핵심 기술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차량과 운전자의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폭넓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각종 자동차 정보를 외부 통신망을 통해 다른 차량이나 인프라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통신 기능 통합관리 제어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통신 기능 통합관리 제어기는 차량에 장착된 파워트레인, 멀티미디어, 에어백, 제동장치 등의 각종 전자제어장치(ECU)를 유선 통신으로 연결해, 다양한 차량운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해 분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수소전기지게차 개발 성공
2020년 9월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전동화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코로나19 등 경제 위기 상황에서 미래차 시장 선점을 위해 전동화 차량 보급을 확대하고, 항공 및 해양을 아우르는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시류에 맞게 현대모비스는 최근 현대차, 현대건설기계와 함께 수소전기지게차 개발에 성공했다. 2023년 상용화를 목표로 내년 초 울산 수소규제자유특구에서 실증 사업을 위한 첫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수소전기지게차에는 현대차그룹이 세계 최초로 양산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이 적용됐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수소 대중화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다양한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고품격 KRELL 사운드, 獨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2020년 2월)

현대모비스가 미국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인 KRELL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 브랜드가 세계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현대기아차 13개 차종에 적용돼 있는 KRELL 사운드는 지난달 미국에서 개최된 CES에서 현대모비스의 미래 콘셉트 차량인 M.Vision S(엠비전 에스)에 장착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에서 음악을 즐기는 승객들이 음원 본연의 생생한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원음 최적화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KRELL은 손실된 음원을 재구성하고 고정밀 디지털 신호처리기술로 세밀한 음질 조정까지 가능해 저음부터 고음역대까지 고품격 사운드를 선사하고 있다.
전동화부품 2.8조원 매출 달성…50% 이상 상승세
(2020년 1월)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전동화부품 분야에서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18년에 1.8조원, 지난해에는 2.8조원을 달성하는 등 매년 50% 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에도 전동화부품 사업을 확대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유럽 핵심생산거점인 체코와 슬로바키아에 전동화부품 공급을 위해 배터리 조립라인의 가동을 시작한다”면서, “올해부터 배터리 일체형 부품인 BSA를 양산하며, 현대모비스의 유럽시장 전동화부품 교두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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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2020 ver.

경쟁사 비교

현대모비스

매출액38조 488억

영업이익2조 3,593억

대표사업차부품업체

현황친환경 자율주행 기술 개발, 인도연구소 거점 확대

경쟁사
  • 보쉬전장
  • 아이신 세이키(일본)
  • 그 외 경쟁사
    ZF 프리드리히스하펜(독일), 마그나(캐나다), 덴소(일본)

보쉬전장

매출액2,539억

영업이익-64억

대표사업모빌리티 솔루션, 산업 기술, 소비재, 에너지 및 빌딩 기술 등

현황AI 기술 도입, 크로스 도메인 컴퓨팅 솔루션 부서 신설

아이신 세이키(일본)

매출액

영업이익

대표사업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에너지 시스템, 신사업 등

현황자율주행 기술 합작 벤처 설립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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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해외 주요 권역에 구축한 생산거점

약점WEAKNESS

전방사업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구조

기회OPPORTUNITY

자동차 제조사 간 전략적 제휴

위협THREAT

국내외 자동차시장 침체

강 점STRENGTH
해외 주요 권역에 구축한 생산거점
글로벌 부품업체 순위 7위에 올라 있는 현대모비스는 해외 주요 권역에 구축한 공장과 연구소, 부품공급망 등 전 세계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현대ㆍ기아자동차 및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생산ㆍ판매목표를 차질 없이 근접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생산거점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국, 미국, 유럽, 인도 등 기존 현지 생산공장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브라질, 터키, 멕시코 공장 등을 차질 없이 완공하면서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9개국에 이르는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용인 마북연구소, 의왕연구소및 서산주행시험장 등 국내거점과 함께 북미, 유럽, 중국 및 인도 등 글로벌 주요지역의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전방사업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구조
현대모비스 모듈 부문은 현대·기아차 및 글로벌 업체의 완성차 제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을 생산하고 핵심모듈을 조립한다. 주요 목록으로는 새시모듈, 칵핏모듈, 프런트-엔드 모듈(FEM) 등이 있다. 영업이익률 1.1%을 기록한 모듈 부문 수익성은 전년 대비 개선됐지만 과거 실적과 비교하면 여전히 아쉬움이 남는다. 지난 2014년만 하더라도 모듈부문 영업이익률은 5%에 달했다. 그러나 수직계열화 대상인 현대·기아차의 실적 부진과 함께 지속적으로 수익성이 하락하며 지난 2017년엔 0.7%의 영업이익률을 내는 데 그쳤다.
기 회OPPORTUNITY
자동차 제조사 간 전략적 제휴
자동차 제조사 간 전략적 제휴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확대되는 분위기다. 그동안 자동차 제조사와 모빌리티 서비스/배터리 기업 간 파트너십 사례가 대부분이었던 것과 다른 추세다. 미래차 개발에 소요되는 막대한 비용과 기술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달할 수 있다는 점이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디트로이트 무역관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간의 동맹은 부품 업체에도 새로운 기회로 다가올 수 있다"고 봤다. 쉴팬 아민 GM 글로벌 구매 공급 부사장은 지난 3일 공급업체들에 "혼다와의 동맹으로 양사 합작 프로젝트 스케일이 커지고 다양화 될 것이기 때문에 공급 업체들에도 엄청난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는 이메일을 보냈다.
위 협THREAT
국내외 자동차시장 침체
해외 자동차시장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장기화와 환경규제 강화, 친환경차 투자 비용 증가 등으로 수요ㆍ공급의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전기동력차 비중이 5%선을 넘어서는 등 파워트레인 변화와 자율주행차 대응을 위한 구조개편이 가속화되고 있다. 국내 자동차시장은 완성차 업계의 적극적인 신차 출시, 노후차 교체 지원정책 등 수요 진작 요인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 흐름 및 한ㆍ일 관계 악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중국, 북미, 유럽 등 해외 주요 지역의 자동차 생산공장 및 부품공장의 가동이 일시 중단되고, 수요 또한 급격히 위축되면서 2018년부터 다운사이클에 접어든 자동차 산업의 침체는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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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창조적으로 미래 설계, 첨단 기술 선도
현대모비스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 이동수단의 가치를 확장하고,?‘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Together for a Better Future)’을 실천함으로써 이해관계자와 함께 공생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또한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고자?‘2020년 자동차부품업계 Global Top Tier’라는 중장기 비전과 3개년 추진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
01
고객 최우선
실천 수준과 개선 영역을 파악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핵심가치 내재화 조사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도전과 협력을 실천하고,?고객과 인재를 존중하는 창의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현대모비스는 5대 핵심가치를 전 임직원과 공유하고 내재화하여 공동체 의식과 결속력을 높이고,?이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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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 접수
  2. 02인적성검사
  3. 031차 면접
  4. 042차 면접
  5. 05채용검진
하이브리드형 채용 방식 도입
올해 현대모비스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하이브리드 채용’이다. 이는 졸업 시점과 연계한 상, 하반기 정기 공채에서 신입 사원을 우선 선발하고 각 사업부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인재가 필요할 때는 수시 채용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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