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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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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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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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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2020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해외
B2C,B2B

자사

단체급식

경쟁사

씨제이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종합분석

STRENGTH
식품 제조, 유통, 소비에 이르는 전 채널 확보
WEAKNESS
주력 사업의 부진
OPPORTUNITY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푸드케어 시장

THREAT
최저임금 상승과 농축산물 가격 급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

사업개요

가구사업
25.6 %
푸드서비스사업
20.8 %
법인영업
13.7 %
유통사업
12.4 %
기타
27.5 %

재직자가 본 현대그린푸드

82

조직문화분위기
81
연봉복지
83
커리어성장
83
근무시간휴가
82
경영진비전
82

"연봉이 만족스럽다. 퇴근도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다"

"일이 힘들지 않아서 괜찮긴 합니다."

"성과급이 따로 없어요."

"정치를 잘해야 더 성장할 수 있다. 꼰대들이 조금 있다"

"보수적인 분위기가 심해서 안맞으면 힘들 수 있다"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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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현대그린푸드는 1968년 설립되어 식자재(B2B), 도소매(B2C) 유통 및 단체급식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업체이다.

가구사업 25.6 %
사무용가구 및 가정용가구
푸드서비스사업 20.8 %
단체급식 및 인력공급
법인영업 13.7 %
유니폼 및 물품 구매 및 납품
유통사업 12.4 %
유통업체 고객사에 도매 또는 직영 소매판매
기타 27.5 %
여행사업,중장비제조사업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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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2020 ver.

현대그린푸드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스마트푸드센터 완공

지난 2019년도는 소비와 투자의 동반 위축, 경기전망 악화와 내수 침체 등 우호적이지 않은 영업환경하에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그린푸드는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사업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고자 노력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스마트푸드센터를 완공하여 B2C 건강식 사업ㆍCK형 상품 도입 등 서비스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한편으로는 저비용 고효율(LCO) 경영에도 박차를 가했습니다.

매출 감소

2019년도 연결실체의 매출액은 3조 1,243억원으로 전년대비 1,274억원(-3.9%) 감소하였습니다. 푸드서비스부문은 고객사 경영환경 호전에 따른 식수증가와 식단가 인상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이 약 202억원(3.2%) 증가하였고, 유통부문은 전년대비 103억원(-2.6%) 감소하였으며, 식재부분은 280억원(8.0%) 증가하였습니다.

2020 사업방향은?

#그룹신년사

고객 가치에 초점둔 비즈니스 모델 변화
지난해 그룹의 두 축인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의 수익성이 나란히 떨어지면서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은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제고를 강조하였다. 정 회장은 실적부진을 타개할 방법으로 고객을 중심으로 한 사업방식의 변화를 제시했다. 그는 “변화하는 고객 가치에 맞게 기존의 사업방식을 재설계해야 한다”며 “‘더 잘하는 것’에 머물지 말고 ‘다르게 행동’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혁신적 사고로 성장전략 수립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져야 합니다. 비상(非常)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는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기존 전략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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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최신이슈

사업개요

· 중소기업 HMR제품 미국 H마트에 수출
·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으로 가격경쟁력 갖춘다
· '프리미엄 컨세션' 확대 - 라마다앙코르 정선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비바체' 위탁 운영
· B2C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

사업성과

· 외식사업 성장세 뚜렷
· 식음료 위탁운영 '프리미엄 컨세션 사업' 문의 증가

어떤 사업을 했을까?

중소기업 HMR제품 미국 H마트에 수출

2019년 1월

현대그린푸드는 2019 년 1월 중소기업과 손잡고 미국 H마트에 가정간편식 (HMR) 제품 4종을 수출하였다. H마트는 현재 북미 지역에서 7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슈퍼마켓 체인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가정간편식 제품은 국내 중소 식품업체 '오래식품'이 생산한 '불냄비어묵우동','불냄비참치김치찌개','불냄비국물떡볶이','불냄비버섯수제비' 등 4종이다. 알루미늄 용기째 물만 넣고 불에 올려 끓이면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간 수출액은 60만달러 규모이며, 향후 연간 수출액을 100만달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는 자사느이 해외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앞으로 경쟁력있는 국내 식품 중소업체 제품의 해외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으로 가격경쟁력 갖춘다
2019년 2월

현대그린푸드는 본격적인 B2C 식품제조사업 기반을 갖추기 위해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2019년 국내외 농수산축산물 1천600톤을 통합 매입했다.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은 단체급식,외식사업,식재사업용 식재 수요를 통합 측정해 한 번에 대량구매하는 제도로, 식재유통사업 시 가격 변동의 영향을 최소화하여 고객사 식재 구매가 인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식재 구매량을 대폭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가격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사용량이 많지만 가격 변동폭이 큰 마늘, 양파, 국내산 돼지고기 등 핵심 식자재를 중심으로 대폭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식재 대량 구매 및 비축을 통해 과잉 출고되어 국내 농수산물 시세 하락 방지에 조금이라도 기역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프리미엄 컨세션 확대
라마다앙코르 정선호텔의 '비바체' 위탁 운영
2019년 5월

현대그린푸드는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라마다앙코르 정선호텔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비바체'를 위탁해 운영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자체 호텔 레스토랑 브랜드인 '에이치가든'을 통해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5성급)과 대구 그랜드 호텔(4성급)의 메인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특급호텔의 F&B(식음료) 서비스는 호텔의 품격과 직결되다보니 위탁 운영 자체가 드문 데다, 엄격한 위생 관리 능력과 맛, 서비스 품질 등을 모두 갖춰야 ?한다. 국내에서 5성급 호텔에 컨세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현대그린푸드가 유일하다. 현대그린푸드가 이와 같이 호텔 컨세션 사업에 적극적인 것은 일반 컨세션 사업과 달리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호텔 객실 이용률이 줄어들면서 F&B 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호텔들이 수익성 제고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을 맡기는 경우가 증가해 시장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B2C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
2019년 5월

현대그린푸드가 B2C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에 나섰다. 현재 현대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운영 중인 '산지스토리관'을 확대 운영한다. 산지스토리관은 현대그린푸드가 발굴한 전국 각 지역의 우수 농수산식품과 전통식품과 해외 우수 유기농 공산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몰로, 2016년 3월 오픈 이후 매년 평균 60%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산지스토리관의 판매 품목을 기존 생식품 중심에서 간편식, 밀키트, 해외 유기농 공산품, 지역맛집, 사회적 기업 등으로 확대한다. 이러한 배경에는 B2C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온라인 사업을 키우는 데에 있다. 현대그린푸드 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운영을 통해 축적된 고급 식재 발굴 능력과 연간 1조원 규모의 식자재 구매로 확보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식품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외식사업 성장세 뚜렷
2019년 3월

현대그린푸드에 따르면 2018년 리테일 사업영역 중 외식부문 매출실적은 1340억 원으로 2017년 대비 20.3%(226억 원) 증가했다. 최근 6년간 외식부문 매출액 추이는 지속적으로 상승했으며, 그 결과 연평균 성장률 15%에 달했다. 동일 사업영역 내 백화점 식품관의 매출 정체, 물류 공급 부문의 매출 50% 하락에 비해 외식부문의 성장성이 가장 뚜렷하다. 2019년 현대그린푸드가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향후 사업마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그린푸드가 외식부문 지속 확장을 통한 연간 1500억 원 매출액 달성을 목표로 제시한 가운데, 연평균 성장률 15%을 고려할 시 성장여력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식음료 위탁운영 '프리미엄 컨세션 사업' 문의 증가
2019년 6월

현대그린푸드의 컨세션 사업이 탄력을 받으며 5월에 라마다앙코르 정선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위탁 운영에 들어간 데에 이어, 6월 라마다 대전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추가로 서울지역 3~4성급 호텔에서도 위탁 운영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현대그린푸드의 컨세션 사업 경쟁력은 호텔업계에 입소문이 나고 있다. 현대백화점 식품관 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식자재 발굴 및 소싱 역량'을 쌓아왔고, 연간 1조원 규모의 식자재 구매로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프리미엄 컨세션 사업 매출 목표를 외식사업부 내 20%에서 30%대로 상향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리미엄 컨센션 서비스 제공 사업장 수도 10곳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론칭
· 스마트푸드센터 가동... "식품제조사업 본격 진출"
· 현대그린푸드 ‘캠밀’ 출시
· 새벽 산란한 계란 당일 판매

사업성과

· 2분기 경영실적 발표

어떤 사업을 했을까?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론칭

2020년 3월

‘현대그린푸드가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최근 ‘스마트푸드센터’를 가동하며 식품제조사업에 뛰어든데 이어, 이번엔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을 선보이는 것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을 론칭하고, B2C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담당(상무)은 “‘그리팅’은 평소에도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고 유지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헬스케어푸드(종합 건강식)’이라고 볼 수 있다”며 “조리한 다음날 새벽에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오픈을 시작으로 B2C 판매에 본격 나선다. 그리팅몰은 소비자들이 건강식단을 정기구독 할 수 있는 ‘케어식단’과 간편건강식·반찬·건강 주스·소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건강마켓’ 등 두 가지 코너로 구성해 운영될 예정이다.
스마트푸드센터 가동... "식품제조사업 본격 진출"
2020년 3월

현대그린푸드가 833억원을 투자한 '스마트푸드센터'를 본격 가동하고 식품제조사업에 뛰어든다. 기존 단체급식사업과 식자재 유통사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로 사업 영역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스마트푸드센터'는 단일 공장에서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B2B와 B2C 제품 생산이 함께 이뤄지는 '하이브리드(Hybrid)형 팩토리 시스템'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통상 식품제조 공장들은 B2B(기업 간 거래)와 B2C 제품 제조 시설을 각각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첨단 '하이브리드형 팩토리 시스템' 도입을 위해 기존 투자계획(761억원)보다 투자 금액을 10% 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제품 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 안정화를 통해 생산 가능 품목을 내년 상반기까지 1,200여 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스마트푸드센터'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뿐 아니라 B2C 식품제조기업으로서의 입지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 ‘캠밀’ 출시
2020년 6월

현대백화점그룹 현대그린푸드가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캠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선보이는 밀키트는 ‘캠밀 채끝 세트’와 ‘캠밀 돈목살 세트’ 두 종으로 식재료를 썰거나 밑간을 하지 않고 끓이거나 굽기만 하면 되는 게 특징이다. 캠밀은 배송 전날 조리사들이 직접 조리하며, 이날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인 현대푸드마켓에서 희망하는 날짜에 예약배송을 받는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와인을 곁들이며 ‘감성 캠핑’을 즐기는 젊은 캠핑족을 겨냥해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은 양식 코스 요리를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새벽 산란한 계란 당일 판매
2020년 1월

유통업체들이 ‘시간전쟁’을 벌이고 있다. 신선식품 분야에서 ‘초신선’ ‘극신선’을 걸고 시간단축이 한창이다. 1월 현대그린푸드는 업계 최초로 당일 아침에 낳은 달걀 ‘갓란’을 판매했다.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매일 50개씩 소량 입고된다. 유통업체들이 시간전쟁을 시작한 배경엔 코로나 사태로 좀처럼 밖으로 나오지 않는 소비자가 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하는 소비자의 발길이 끊어지자 신선도를 극단적으로 높인 제품을 소량만 매장에 갖추는 거다. 실제로 입고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사는 소비자가 있을 만큼 모객 효과를 발휘한다. 업체들에 따르면 초신선 제품들의 폐기율은 0%대에 가깝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2분기 경영실적 발표
2020년 8월

현대그린푸드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올 2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현대그린푸드는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2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6%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7858억원으로 3.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54억원으로 18.3% 줄었다.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매출액 1조6205억원으로 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31억원으로 3.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42% 감소한 666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에 대해 현대그린푸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식수 감소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쇼핑몰·호텔·병원 객수 감소와 공장 셧다운, 학교 개학 연기, 재택근무 등 사업 환경이 좋지 못했다는 얘기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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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현대그린푸드

매출액1조 5,427억(별도기준)

영업이익670억(별도기준)

대표사업식자재유통 등

현황스마트푸드센터 설립

경쟁사
  • 씨제이프레시웨이
  • 삼성웰스토리
  • 그 외 경쟁사
    아워홈, 풀무원푸드앤컬처 등

씨제이프레시웨이

매출액2조 3,213억(별도기준)

영업이익479억(별도기준)

대표사업가공상품 등

현황건강한 한끼 쉐이크 출시

삼성웰스토리

매출액1조 9,769억

영업이익907억

대표사업식자재유통 등

현황가정간편식 브랜드 '라라밀스' 출시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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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식품 제조, 유통, 소비에 이르는 전 채널 확보

약점WEAKNESS

주력 사업의 부진

기회OPPORTUNITY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푸드케어 시장

위협THREAT

최저임금 상승과 농축산물 가격 급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

강 점STRENGTH
식품 제조, 유통, 소비에 이르는 전 채널 확보
현대그린푸드는 900명의 전문 셰프들이 급식에 관련된 최적화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은 연구개발 및 상품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구매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빅데이터 분석으로 상품 단가를 예측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고객사에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식자재 유통 방식을 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식품관, 현대홈쇼핑 등 직접적으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처럼 식품 제조, 유통, 소비를 아우르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전략적인 사업 구조를 취할 수 있다.
약 점WEAKNESS
주력 사업의 부진
2020년 2분기 경영실적을 살펴보면, 현대그린푸드의 본업인 급식 및 식자재 유통 사업보다 가구 사업, 법인 영업 등 주요 사업 부문이 아닌 분야에서 더 많은 영업이익을 냈다. 관계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백화점, 쇼핑몰, 호텔, 병원 등의 객수가 감소했고 공장 셧다운과 개학연기, 재택근무 등으로 급식 수요가 줄어들며 전반적인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반면 연결 자회사인 현대리바트의 호실적으로 매출은 마이너스를 피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분기 매출이 17.2% 늘었고 영업이익도 57.3% 늘었다.
기 회OPPORTUNITY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푸드케어 시장
식품업계가 시니어 계층을 위한 케어푸드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고령화가 심화하면서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식품'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연화식 15종을 생산하고 있으며, 앞으로 연화식을 활용한 당뇨 치료식, 다이어트식, 혈압관리식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사인 CJ프레시웨이와 신세계푸드도 노년층을 위한 겨냥한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초고령사회로 변하고 있어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한 푸드케어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니어 맞춤형 음식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위 협THREAT
최저임금 상승과 농축산물 가격 급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
급식업체들은 조리원 고용률이 높아 다른 서비스 업종에 비해 인건비 비중이 높은 편이다. 전체 매출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인건비는 식자재 비용 다음으로 지출 규모가 크다. 그런데 최저임금은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인상되고 있는 추세로, 2020년 최저임금은 8,590원이며, 2021년에는 8,720원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또한 주 52시간 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외식업계에서 인건비, 식자재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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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2020
자연을 지키는 기업 No.1
건강을 지키는 기업 No.1
친환경 상품(식재료, 음식)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건강하고 맛있는 삶을 추구
좋은 상품의 지속거래를 통해 한국 농수축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
미션
건강한 자연과 우리의 정직한 마음이 맛있는 삶을 만들어 갑니다.
1. 건강 식재료/천연 식재료의 조달 및 사용. 친환경 농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하나의 축(구매/지정농장)
2. 사소한 이익을 위해 속이지않는(對고객, 對협력사) 약속한 것을 지키는 신뢰
3.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 제공
어떤 인재를 원할까?
01
신뢰
안전한 식품과 정직한 먹거리에 대한 약속
어떤 인재를 원할까?
02
건강
내 아이에게 만들어 주는 정성과 특별함
어떤 인재를 원할까?
03
신선한 식재료와 정갈하고 맛깔스런 음식

#인재상

01
Specialty
맡은 분야에 대한 전문적 기술과 노하우뿐 아니라 폭넓은 안목과 식견을 키움으로써 회사의 지속성장에 기여하는 전문인
02
Unconventionality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생각을 기반으로 발상과 인식의 전환을 통해 자율창의를 실현하는 창조인
03
Pioneer
뜨거운 열정으로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감행하는 역동적 도전인
04
Ethicality
건전한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가진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서 사내 구성원, 고객, 협력사와의 상생추구를 통해 회사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는 도덕인
05
Responsibility
고객지향적 입장에서 가족, 동료, 회사, 사회와의 약속을 지키며, 기업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책임인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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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지원서 접수
  2. 021차 팀장 면접/인성 검사
  3. 03합숙면접(1박2일)
  4. 042차 임원면접
  5. 05인턴실습
  6. 06교육 및 입사
캠퍼스 리크루팅
국내 몇 개의 대학을 대상으로 캠퍼스 리크루팅을 시행하여 지원자를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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