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하세요

SK텔레콤

2020 ver.

2,3321

SK텔레콤 2020 ver.

  • 개요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어떤 기업일까?
  • 뉴스캐치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최신이슈캐치
  • 심층분석
    경쟁사 비교
    종합분석
  • 취업캐치
    기업문화는 어떨까?
    생생채용정보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2,3321

SK텔레콤2020 ver.

기업개요

고객

인터넷, 모바일 사용자

자사

SKT

경쟁사

KT
LG유플러스

종합분석

STRENGTH
1등 통신사, 점유율 1위
WEAKNESS
5G 초기 투자 비용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OPPORTUNITY

로봇, 4차산업시대의 핵심 아이템

THREAT
코로나 19로 5G 확대 빨간불

사업개요

무선통신
68.6 %
유선통신
20.0 %
보안
5.1 %
커머스
3.0 %
기타
3.3 %

재직자가 본 SK텔레콤

82

조직문화분위기
83
연봉복지
83
커리어성장
81
근무시간휴가
83
경영진비전
81

"연봉, 복지, 근무환경, 위치 완벽하다. 층마다 휴게실이 있다."

"자유로운 분위기로 카페느낌의 북카페가 있다"

"근무 분위기나 사람들은 좋다. 부서마다 다르다."

"윗사람 눈치를 보게된다."

"영업점은 힘든 점도 있는데 그렇게 막 힘들진 않다."

"급여를 받는만큼 일을 하는게 아니라 급여를 받는 만큼 상사에게 복종하는 시스템"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2,3321

SK텔레콤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SK텔레콤은 유선통신사업과 무선통신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무선통신사업에서 가입자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무선통신 68.6 %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등
유선통신 20.0 %
유선전화, 기업데이터, 초고속인터넷, IPTV
보안 5.1 %
인력 및 기계경지, 정보보호 등
커머스 3.0 %
전자상거래 등
기타 3.3 %
디스플레이 및 검색광고, 컨텐츠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2,3321

SK텔레콤2020 ver.

SK텔레콤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5G 상용화로 가입자 증가

2019년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로 국내외 협력을 주도하고,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신규 사업 영역의 성장축을 한층 강화하였다. 2019년 4월 SK텔레콤은 세계최초 5G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하고, 9개월 만에 200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하였다. 이러한 5G의 확산에 힘입어 '19년 MNO 분기 매출이 상승전환 하는 등 향후 MNO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동통신 가입자는 전년 대비 65만 명 증가한 3,153만 명을 기록하였다.

연결기준 매출 상승, 영업이익 하락

[매출]
연결 영업수익은 5G 서비스 도입에 따른 이동전화수익 감소 완화와 미디어, 보안 등 New Biz 사업의 성장으로 전년 대비 5.2% 증가하였다.

[영업이익]
영업이익은 New Biz 영역에서 커머스 사업의 BEP달성과 ADT캡스 및 SK인포섹 편입으로 크게 개선 되었으나, MNO사업의 5G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7.7% 감소 하였다.

2020 사업방향은?

#신년사

인공지능 기반의 비즈니스 문화 혁신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ICT 분야는 상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의 큰 변화에 대한 과실을 거둘 수 없다"고 환기했다. 이에 따라 박 사장은 "우선 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5G 등에서 현재를 뛰어넘고 확장하는 상상력을 기반으로 혁신을 이끌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그는 "AI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혁신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모든 업무에 AI를 도입하는 등 비즈니스는 물론 업무수행 방식 및 문화까지 획기적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더 나아가 그는 "고령화 등과 같은 사회적 난제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고, ICT 혁신을 통해 해법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원화 체계인 '듀얼(Dual) OS' 기반으로 성장

박 사장은 "지금까지 만든 새로운 사업 포트폴리오를 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조직개편을 하면서 MNO와 New Biz 부문을 각각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이원화 체계인 '듀얼(Dual) OS'를 도입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이동통신, 미디어, 보안, 커머스뿐 아니라, AI, 모빌리티, 광고·데이터 등 사업도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2,3321

SK텔레콤2020 ver.

2019 최신이슈

사업개요

· 여름 휴가철 대비 통신 품질 관리 만전
· 세계 최초 ‘5G 로밍’ 시대 선언
· 5G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결합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
· 글로벌 ‘e스포츠’ 산업 공략

사업성과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0년 연속 1위 달성
· ‘baro’, MWC 19 상하이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여름 휴가철 대비 통신 품질 관리 만전

2019년 7월

SK텔레콤이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 및 피서지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SK텔레콤은 2019년 8월 31일까지 여름 휴가철 대비 특별 통신 품질 관리에 돌입한다. 데이터 트래픽 분석 결과 주요 고속도로, 국공립공원/휴양림, 해수욕장, 계곡/유원지 등의 시도호가 평시 대비 최대 1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지국 사전 용량 증설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완료했다. 특히 SK텔레콤은 휴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2019년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SK텔레콤은 비상 상황실을 운영하며 실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 ‘5G 로밍’ 시대 선언
2019년 7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5G 기술혁신을 선도한다. SK텔레콤이 스위스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스위스콤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이로써 SK텔레콤은 12년 6월 세계 최초 LTE 로밍 서비스 개시, 2019년 4월 5G 서비스 최초 런칭에 이어, 5G 로밍 서비스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시작하며 글로벌 5G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SK텔레콤 고객은 이번 5G로밍 서비스 최초 개시로 스위스에서 로밍을 이용하면 고객들의 사용 빈도와 트래픽이 높은 유튜브, 옥수수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뿐만 아니라 AR과 VR 등 다양한 5G서비스를 국내에서처럼 쾌적하고 좋은 품질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5G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결합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
2019년 5월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5G, 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JIP(Joint Innovation Program)*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5G, AI, 클라우드 등의 기술 역량을 결합, ▲스마트 팩토리 등 IoT 사업 ▲AI 기술?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서비스 ▲SK ICT 패밀리사의 일하는 방식 혁신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의 초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뛰어난 클라우드, AI 기술과 SK텔레콤의 5G, AI 등 New ICT 기술을 융합하는 데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게임 체인저’가 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e스포츠’ 산업 공략
2019년 2월

SK텔레콤이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와 함께 3조원대(2022년 전망)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진출 출사표를 던졌다. SK텔레콤은 「MWC19」 개막 전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컴캐스트 그룹의 ‘컴캐스트 스펙타코어’와 e스포츠/게임 공동 사업을 위한 조인트벤처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설립 등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가 추진 중인 조인트벤처의 모체는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e스포츠 구단 「T1」이다. 「T1」 오너십이 있는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컴캐스트는 지분 투자를 통해 2대 주주가 되기로 양사는 잠정 합의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0년 연속 1위 달성
2019년 7월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기술과 혁신이 녹아있는 ‘고객가치혁신’ 프로그램을 도입, ▲무약정 플랜 ▲안심 로밍 ▲멤버십 개편 ▲T렌탈 ▲T플랜 ▲0플랜 ▲T괌,사이판 국내처럼 ▲T전화 baro로밍 등 8차례에 걸친 상품?서비스 개선을 이뤄냈다. 사내 구성원이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서서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려는 시도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8년 7월부터는 상품,서비스 출시 전후로 사내 구성원으로 이뤄진 품질 평가단인 ‘나도 평가단’ 제도를 운영, 고객의 불편/불만 요소를 사전 감지해 조치하고 있다.
baro, MWC 19 상하이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2019년 6월

SK텔레콤은 자사의 혁신적인 로밍 서비스인 ‘baro’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MWC 19 Asia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받으며 서비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는 글로벌 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 가 주최하는 이동통신 분야 아시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수상은 ▲음성망만 쓰던 기존 로밍 방식과는 달리 해외/국제 구간 데이터망 연동이라는 획기적 혁신을 통해 통화 품질을 개선한 점 ▲한국과의 통화는 물론 현지 내에서의 통화도 무료로 제공 등 고객편의성을 크게 향상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국내 최초 지하철 칸별 혼잡도 제공
·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 출시
· 중소기업 대상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출시
· SKT-MS,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대폭 확대

사업성과

· 2분기 경영실적 발표
· 1등 DNA SK텔레콤, 82분기 연속 흑자, 통신사 ‘최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국내 최초 지하철 칸별 혼잡도 제공

2020년 9월

SK 텔레콤은 길찾기?버스?지하철 통합정보 서비스 ‘T맵 대중교통’ 앱을 통해 지하철의 각 칸별 혼잡도 예측 정보를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T맵 대중교통’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으로, 먼저 수도권 1~8호선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추후 수도권 미적용 호선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승객들이 지하철을 탑승하기 앞서 칸별 혼잡도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지하철을 보다 안전하게 분산?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데이터 분석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혼잡도 패턴정보의 정확도를 높였고, 지난 6월 지하철 혼잡도 예측 정보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 이후 1만명이 넘는 고객 의견을 분석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 출시
2020년 8월

SK텔레콤은 5G 시대 초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미더스는 ‘Meet’와 ‘Us’의 합성어로, SK텔레콤은 고객에게 언택트 시대에도 언제 어디서나 만나서 대화하는 듯한 그룹 영상통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간 축적된 자체 기술을 활용,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미더스는 최대 100명까지 영상통화 참여가 가능하며, 모바일 화면에는 4명, PC?태블릿 화면에는 8명까지 표시된다. 참여자가 화면 표시 숫자를 넘을 경우, 사용자의 음성을 감지해 발언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미더스는 그룹 영상회의와 비대면 교육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SK텔레콤은 베타 테스트를 통해 축적한 시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최대 참여자 수확대?업종 최적화?새로운 형태의 웨비나?AI기반 사용자 편의성 강화 등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외산 솔루션 대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중소기업 대상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출시
2020년 7월

SK텔레콤은 '5G SFA Arena Live' 행사에서 자사의 제조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Metatron Grandview)’를 클라우드 기반 월 구독 형태의 서비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제조 기업의 공장 자동화 및 운영 효율화가 시급해진 상황에서 대한민국 중소제조기업의 빠르고 저렴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적용을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기존 서비스 대비 빠르게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월 단위 과금을 적용해 중소기업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였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맞아 100개 중소제조기업에게 ‘메타트론 그랜드뷰’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운용 교육과 IoT 단말 설치, ADT캡스의 출동형 보안 상품까지 지원한다.
SKT-MS,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대폭 확대
2020년 1월

SK텔레콤과 세계 최고 클라우드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초반 인기에 힘입어 시범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양사는 지난해 9월 한국 내 클라우드 게임 사업 공동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10월부터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MS에 따르면 ‘엑스클라우드’ 한국 이용자의 1인당 사용 시간과 재접속율이 미국, 영국 이용자 대비 각각 1.75배, 3배에 달할 정도로 한국 시범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이 전 세계 게임 업계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 확신한다”며, “한국 게이머들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웰메이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2분기 경영실적 발표
2020년 8월

SK텔레콤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0년 2분기 매출 4조 6,028억 원, 영업이익 3,595억 원, 순이익 4,322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New Biz. 전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무선 사업 실적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11.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영향 등으로 66.8% 증가했다. 이번 실적은 코로나 장기화 및 5G 네트워크 투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언택트에 특화된 다양한 신사업을 성장 동력으로 안착시킨 결과다. New Biz. 핵심 사업인 미디어, 보안, 커머스의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다. SK텔레콤 무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조 9,398억 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5G 투자비 증가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영향에도 앞선 기술력과 특화 서비스를 앞세워 업계 1위 5G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1등 DNA SK텔레콤, 82분기 연속 흑자, 통신사 ‘최장’
2020년 9월

SK텔레콤이 8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조사 분기(82분기) 모두 흑자를 실현했다. 이 기간 SK텔레콤의 평균 영업이익률은 19.3%로, 통신업종 평균(11.4%)과 조사대상 기업 평균(3.8%)을 크게 웃돌았다. SK텔레콤의 이익률은 하반기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큰 5G 가입자 점유율 1위를 유지 중인 데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클라우드게임 협업으로 5G 가입자 증가폭이 클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SK텔레콤은 통신사를 넘어 종합 ICT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ADT캡스를 인수했고, 11번가는 분사했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 웨이브(WAVVE) 출범 등 활발한 인수합병(M&A)과 사업재편으로 미디어·보안·커머스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2,3321

SK텔레콤2020 ver.

경쟁사 비교

SK텔레콤

매출액11조 4,162억(별도기준)

영업이익9,501억(별도기준)

대표사업무선통신사업, 유선통신사업 기타산업

현황5G 가입자수 넉달만에 200만명 돌파

경쟁사
  • KT
  • LG유플러스

KT

매출액18조 2,048억(별도기준)

영업이익7,392억(별도기준)

대표사업정보통신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통신방송사업 등

현황게임박스 출시 한달 만에 가입자 4만 돌파

LG유플러스

매출액12조 3,377억(별도기준)

영업이익6,918억(별도기준)

대표사업무선통신사업, IPTV사업

현황3분기 연속 영업이익 증가율 1위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2,3321

SK텔레콤2020 ver.

강점STRENGTH

1등 통신사, 점유율 1위

약점WEAKNESS

5G 초기 투자 비용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기회OPPORTUNITY

로봇, 4차산업시대의 핵심 아이템

위협THREAT

코로나 19로 5G 확대 빨간불

강 점STRENGTH
1등 통신사, 점유율 1위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두업체이다. 특히, 2020년 7월 기준 5G 시장점유율은 5G 알뜰폰을 제외하고 이통 3사 중 SK텔레콤이 45.6%을 차지하였다. 이동통신 사업은 고객이 느끼는 품질 차이가 작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할 뿐더러 동조 효과가 크다. SK텔레콤은 지속적인 광고와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1등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인식시켰다. 또한, 결합상품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동통신 고객층이 두텁다는 점은 강점으로 통한다.
약 점WEAKNESS
5G 초기 투자 비용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통신3사는 5G 상용화 이후 무선 매출 대비 설비투자 비용으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전년대비 5.5% 상승한 3조70억원을 투입했다. 설비투자(CAPEX) 역시 전년대비 37.1% 상승한 2조9천154억원이 집행됐다. 이에 더불어, 현재 코로나 19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통신비 절감 정책으로 인해 통신사들의 수익이 줄어들 여지가 늘어났다. 한 업계 관계자는 “5G망 구축 비용에 대한 감가상각이 채 진행되기도 전에 요금제 인하를 논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기 회OPPORTUNITY
로봇, 4차산업시대의 핵심 아이템
로봇은 ICT가 집약되는 4차산업시대의 핵심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통신 3사는 4차산업시대의 핵심 시장이 될 로봇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여러 업체와 협업을 맺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SKT는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티즈와 MOU를 맺고 5G MEC 클라우드 플랫폼을 적용한 자율주행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양 사는 로보티즈의 로봇 관제 시스템에 SK텔레콤 5G MEC를 적용하면 전국 어디서나 안정적인 자율주행 로봇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협THREAT
코로나 19로 5G 확대 빨간불
코로나19 전국적 대유행 위기에 통신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확진자 우려뿐 아니라, 5G 구축까지 또다시 지연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미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통신3사는 실내 5G 기지국 구축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현재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까지 검토하고 있는 만큼, 이는 5G 구축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물 출입 및 대면 등이 어려워져 5G 인빌딩 구축에 다소 힘든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다른 통신사 관계자는 “5G 인빌딩의 경우, 당장은 어렵지 않겠냐”라며 “코로나19가 완화되다 다시 확산되는 상황이다. 조기에 코로나19가 잡히지 않으면 5G 확대에도 어려움 있다”고 부연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2,3321

SK텔레콤2020 ver.

ICT 복합 기업
고객, 구성원,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SK텔레콤은 고객, 구성원,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경제의 발전 및 인류의 행복에 공헌합니다. 또한, AI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며, ICT 혁신을 통해 사회적 난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경영철학
SKMS
SK 경영의 궁극적 목적은 구성원 행복이며, 구성원은 SK를 구성하는 주체로서 회사의 조직화된 힘으로 구성원 전체 행복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면 각자의 행복이 더 커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실천합니다.

#인재상

01
경영철학에 대한 확신
VWBE를 통한 SUPEX추구 문화로 이해관계자 행복 구현
02
패기
스스로 동기 부여하여 높은 목표를 도전하고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한다. 그 과정에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며, 팀웍을 발휘한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2,3321

SK텔레콤2020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필기전형(SKCT)
  3. 03면접전형
SKCT
SKCT는 SK에서 직무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을 다양하고 종합적인 관점으로 검사하는 시험이다.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SK텔레콤,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