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2020 ver.
좌우로
스크롤하세요
2020 ver.
1,787 2
크라운제과 2020 ver.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국내/해외
죠리퐁, 크라운산도 등
롯데제과, 오리온, 농심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뉴트로' 트렌드
#대기업 #안정적 #육아휴직 #유대관계
73점
"간판이름! 업력 오래됨! 금융권 이용시, 대기업 직원으로 알아줌!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시 아트밸리 티켓 나옴! 제 발로 나가는거 아니면, 안 짜르는 인사 구조 문화! "
"특정부서 에 있을경우 연차사용 눈치안봄"<br/>
"직원들이용 눈치보는 육아휴직 그냥막무가내 발령"
"성과나 매출 발주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런것들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1947년 설립된 크라운산도는 크라운해태홀딩스의 계열사로 비스킷, 캔디, 초콜릿, 스낵, 파이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어떤 사업을 했을까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사업보고서
크라운제과의 주요사업은 과자 제조 및 판매사업으로 비스킷, 캔디, 초콜릿, 스낵, 파이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이다.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 능력과 다수의 장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 걸친 직영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해 최종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해가고 있다. 제과산업은 장치산업으로 규모의 경제에 의한 진입장벽을 형성하고 있다. 수많은 중소업체가 있으나, 크라운제과를 비롯한 해태제과, 오리온, 롯데제과 (Major 4社)에 의한 시장 점유가 절대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대형 할인점 중심의 유통구조와 외국 브랜드의 증가, 외식산업의 성장, 웰빙 트렌드의 확대 및 중소제과업체의 성장 등으로 경쟁체제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어떤 사업을 했을까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 크라운제과 '홍삼 양갱' 출시
· 크라운제과, 평균 12.4% 가격 인상
· 영양 가득 우유과자 '핀과제이크 밀크비스킷' 출시
· '크라운 C콘칲'출시 30년만에 1조원 매출
크라운제과 '홍삼 양갱' 출시
· 포켓스낵 2종 출시
· '죠리팡 뮤즐리'출시
· 베스킨라빈스와 '아이스 조리퐁' 출시
· 착한 가격 900원 스낵 출시
· 3분기 매출액 4.9%, 영업이익 33% 증가
포켓스낵 2종 출시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크라운제과
매출액3,885억
영업이익203억
대표사업제과
현황900원 스낵 출시
롯데제과
매출액1조 6,945억
영업이익644억
대표사업제과
현황가나 미니초코파이 출시
오리온
매출액1조 9,269억
영업이익2,822억
대표사업제과
현황베스킨라빈스와 '초코파이 정(精)' 컬래버레이션 메뉴 출시
#강점#약점#기회#위협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72년의 경영 역사
메가히트 신제품 출시 부재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뉴트로' 트렌드
출산율 저하에 따른 주 소비층 감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인재상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1,787 2
크라운제과2020 ver.
#채용동향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크라운제과,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