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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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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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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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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2020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외, 치과

자사

임플란트 국내 1위

경쟁사

바텍

종합분석

STRENGTH
임플란트 업계 1위
WEAKNESS
재무상태 악화
OPPORTUNITY

임플란트 해외시장 확대

THREAT
끊임없는 투자비용 지출

사업개요

제품
78.2 %
상품
17.2 %
IT
1.1 %
기타
3.5 %

재직자가 본 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야근#치과#의사#치과재료#해보고안되면그만#회식#회의

70

조직문화분위기
73
연봉복지
68
커리어성장
70
근무시간휴가
69
경영진비전
68

"임플란트 업계 1위 기업이라 자부심이 있다."

"점점 발전하고 있다."

"본인 일을 다 처리하면 문제가 없다."

"자유로운 분위기에 젊은 열기가 좋았다."

"고용이 안정적"

"급여수준이 높은 편은 아니다."

"오래 일하기 쉽지 않다."

"회사 위치가 좀 멀어 출퇴근시간이 오래걸린다."

"실력보다는 연차"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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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설립되어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의 제조, 판매를 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해외 27개 현지법인과 국내 8개 법인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제품 78.2 %
치과용임플란트, 체어 등
상품 17.2 %
치과용기자재
IT 1.1 %
환자관리 프로그램
기타 3.5 %
교육, 서적, A/S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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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2020 ver.

오스템임플란트의 현황은?

#보도자료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오스템임플란트는 매년 총 매출의 7%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그 규모는 연간 300억원이 넘는다.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치과재료, 의료장비, 의약품, S/W, 인테리어 등 치과진료와 관련된 전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다. 오스템은 임플란트연구소를 비롯해 뼈과학연구소, 의료장비연구소, 구강연구소 등 총 10개의 연구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 인력은 300명이 넘는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설계 및 표면, 바이오 골유착 관련 기술연구를 중심으로 R&D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SA, CA, BA, SOI 등 골유착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표면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치과용 프로그램 개발

오스템임플란트는 엔터키를 두 번만 누르면 간단하게 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 '두번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는 치과는 2019년 1만2,000여개소로, 국내 치과의 75% 이상이 '두번에'를 사용하고 있다. '두번에'는 또한 보험청구뿐만 아니라 환자관리, 진료, 치과경영, 영상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치과의 모든 업무를 통합하여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인 '하나로'를 제작하였다. '하나로'는 전자차트, 인적관리, 병원관리, 환자관리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전자차트의 경우 예진부터 실제 진료와 수납까지 연동되어 있어 의사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019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2023년 세계 1위 목표
오스템임플란트는 2023년까지 임플란트 업계 세계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임플란트의 품질이나 성능뿐만 아니라 차세대 임플란트에 대한 준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또 후발 분야인 CT나 유니트 체어의 경우 품질 제고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입지 선정에서부터 인테리어, 개원 장비, 소모성 재료 공급까지 전반적인 치과관련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전망이다.

치과인테리어 사업 도약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별 특성을 고려한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교정, 소아치과 등 진료과목별 설계 기준 모델을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형, 대형치과 콘셉트 등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018년 인테리어 계약 200호를 돌파하였다. 2019년에는 300건 계약을 목표로, 2020년에는 누적 500건 계약을 목표로 인테리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인테리어 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해외법인이 설립된 각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디자인 연구개발, 현지 시장 조사 등을 진행한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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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최신이슈

사업내용

· 치과용 밀링머신 'OneMill 4X' 출시
· 치과 전문약 9종 출시
· 구강스캐너 공급사와 판매계약 체결
· 교정 소프트웨어 V-Ceph 8.0 출시

사업성과

· 2018년 매출액 전년 대비 15.7% 성장
· 2018 SW기업 품질 대상 '최우수상'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치과용 밀링머신 'OneMill 4X' 출시

2018년 6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체 개발한 치과용 밀링머신 '원밀4엑스(OneMill 4X)’를 출시한다. 치과용 밀링머신은 치과 치료에 필요한 인공치아와 같은 보철물을 치과 내에서 자동으로 가공하고 제작할 수 있는 장비다. 해당 제품은 임시 치아 제작뿐만 아니라 충치 치료를 위한 인레이부터 치아에 씌우는 크라운, 브릿지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크라운과 인레이는 20분만에 가공할 수 있어 기존 기공소에서 1주일이 걸리던 보철물 제작을 단 하루만에 만들 수 있다. 오스템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원밀4X가 외국산 제품을 빠르게 대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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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전문약 9종 출시
2018년 1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자회사 오스템파마와 함께 치과 진료에서 처방되는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 용약 계열 전문의약품들을 출시했다. 오스템은 먼저 아목시스캡슐과 아목시클라정, 세파클리캡슐 3종의 항생제를 선보였다. 아목시스캡슐은 잇몸치료와 발치, 임플란트 시술 후 1차 약제로 권고되고 있는 제품이다. 세파클리캡슐은 인플루엔자에 대한 항균력이 있는 약물이다. 이 외에도 소염진통제 나프록소, 록소리펜과 소화기용약인 알마펜정, 시메타진정, 모사프리정도 출시했다.
구강스캐너 공급사와 판매계약 체결
2018년 5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세계적인 오랄 스캐너 공급사인 '3Shape'와 구강스캐너 'Trios 3' 및 소프트웨어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Trios 3'는 3Shpae의 제품으로 구강스캔이 가능하고 환자에게 직접 구강스캔 데이터를 설명하게 도와준다. 오스템은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원가이드'와 '원핏'에 3Shpae의 구강스캐너와 소프트웨어를 접목할 계획이다.
교정 소프트웨어 V-Ceph 8.0 출시
2018년 2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악교정 수술 및 치아교정의 치료결과를 예측해 상담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인 'V-Ceph 8.0'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V-Ceph 8.0은 악교정수술 및 교정치료 지원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 치료결과의 평가, 성장예측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소프트웨어 V-Ceph은 국내 많은 치과에서 사용 중이며 15개 국가에 판매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버전은 간단한 마우스 동작만으로도 치료 과정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어 간편하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2018년 매출액 전년 대비 15.7% 성장
2018년 12월

오스템임플란트는 2018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7% 성장한 4601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해외 현지 매출액도 2억4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오스템 매출의 주력인 임플란트 제품군과 유니트체어 K3의 판매 성과로 보인다. 특히 유니트체어 K3는 국내 판매량에서 최상위를 차지했고 해외에서도 인허가를 마치고 지속적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오스템은 디지털 치과 분야로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덴탈 기업 1위의 위치를 보다 공고히 할 것임을 강조했다.
2018 SW기업 품질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8년 12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의 '2018 소프트웨어기업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디지털 치과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사업 전개, 품질 혁신 활동으로 치과 소프트웨어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스템의 치과 업무관리 소프트웨어는 전국 1만2000여개 치과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시장 점유율이 약 70% 이상이다. 또한 교정 진단 소프트웨어인 'V-Ceph'는 국내를 넘어 유럽, 중국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신경치료 모터 제품 보상판매
· 구강건조증치료제 출시
· 시린이케어 치약 출시
· 중국 현지 생산거점 확보

사업성과

· 치과용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달성
· 치과 인테리어 200호 계약 돌파

어떤 사업을 했을까?

신경치료 모터 제품 보상판매

2019년 11월

오스템임플란트는 판매중인 일부 신경치료 모터 제품에 대해 구형을 받고 신형으로 할인판매하는 보상판매를 진행했다. 보상판매에 해당되는 제품은 'Gold Reciproc'을 비롯해 'Silver Reciproc', 'Connect Drive', 'RAYPEX 6' 등이 있다. 특히 'Gold Reciproc'은 천공 방지에 탁월해 많은 전공의들이 사용하고 전문 A/S를 받을 수 있어 주목받고있다.
구강건조증치료제 출시
2019년 10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액상 타입의 구강건조증치료제 '제로미아’를 출시했다. 제로미아는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와 d-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이중 보습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의 경우 구강건조증치료제 특유의 향으로 쉽게 사용하기 힘들었지만, 제로미아는 d-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단맛이 나고, 복숭아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시린이케어 치약 출시
2019년 7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시린이케어 치약인 'Vussen S’를 출시했다. Vussen S는 인산삼칼슘이 19% 함유돼 있어 시린이를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트리클로산, MIT/CMIT 등 1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했다. 약알칼리성 치약으로 제작하여 pH 밸런스를 조절하기 때문에 세균증식을 억제하고 치약 사용 후 텁텁한 점이 없게 했다.
중국 현지 생산거점 확보
2019년 8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중국 장쑤성 염성에 제품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제품생산에 들어갔다. 이 공장은 오스템의 미국 자회사인 '하이오센'이 출자를 해서 설립됐다. 중국 염성 공장에서 생산될 품목은 임플란트 가이드 제품인 '원가이드’, 환자 맞춤형 지대주인 '원핏’, 투명교정장치 등 치과 디지털 제품군이다. 오스템은 이번 디지털제품 생산거점 확보를 통해 중국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치과용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달성
2019년 5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세계 임플란트 시장에서 픽스쳐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픽스쳐는 치과용 임플란트이다. 2017년 오스템의 픽스쳐 판매 수량은 232만개 이상이었고 2018년에는 286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세계적인 수준의 임플란트 연구개발 경쟁력, 우수한 임상교육과 표면기술 등에 힘입어 낸 성과로 보인다. 오스템 관계자는 “픽스쳐 판매량 세계 1위는 오스템이 부단히 노력해 온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진료에 필요한 제품 개발과 임상교육 앞장서며, 치과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과 인테리어 200호 계약 돌파
2019년 9월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인테리어 200호 계약을 돌파했다. 오스템은 지난 2016년부터 임플란트 업계 사상 처음으로 치과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했고, 사업 개시 2년만인 2018년엔 치과 인테리어 100호 계약을 달성했다. 오스템은 500여 개 이상의 공사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건물형태, 면적,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고객 동선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공간 디자인을 구현한다. 또한 2년 A/S 보장 서비스, 분기별 1회 찾아가는 정기점검 서비스 등을 실시해 개원 이후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200호 계약을 돌파하며 국내 치과 인테리어 시장 입지를 확고히 구축했다”면서, “보다 완벽한 치과 인테리어 제공을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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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2020 ver.

경쟁사 비교

오스템임플란트

매출액4,601억

영업이익310억

대표사업임플란트 및 치과 기자재 제조

현황오스템 유니트체어 K3 2만대 돌파

경쟁사
  • 바텍
  • 덴티움
  • 그 외
    메가젠임플란트, 세신정밀, 세양 등

바텍

매출액2,344억

영업이익394억

대표사업치과용 의료기기 제조업

현황환자 구강 모양에 최적화된 치과용구강센서 출시

덴티움

매출액1,863억

영업이익420억

대표사업임플란트, 생체재료 제조

현황세계 최초 무선 임플란트 모터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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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임플란트 업계 1위

약점WEAKNESS

재무상태 악화

기회OPPORTUNITY

임플란트 해외시장 확대

위협THREAT

끊임없는 투자비용 지출

강 점STRENGTH
임플란트 업계 1위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시장 내 점유율이 50% 이상으로, 임플란트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과 R&D 투자 강화를 통해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또한 오스템은 2017년 국내 중견기업 중 특허 1위를 기록하며 임플란트 기술력을 증명했다. 오스템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임플란트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2018년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치과용 임플란트인 '픽스쳐'의 판매량은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약 점WEAKNESS
재무상태 악화
오스템임플란트의 2019년 3분기 부채비율은 848.8%에 달한다. 2018년과 비교하면 두 배가량 오른 수준이다. 또한 오스템은 2016년부터 부채비율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다. 급격한 부채비율 증가는 세무조사 추징금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자본은 줄어든 상황이다. 특히 잉여금은 3분기에 354억원이 줄었다. 차입금도 2000억 원을 웃돌아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기 회OPPORTUNITY
임플란트 해외시장 확대
해외 임플란트 시장은 2017년 42억달러에서 2023년 70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8%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55세 이상 인구 비중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중장년층이 주로 임플란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해외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기반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기존 중국, 홍콩, 싱가폴, 대만과 더불어 여러 국가에서 수출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위 협THREAT
끊임없는 투자비용 지출
임플란트 시장은 신기술 개발에 따라 빠른 제품 변화가 필요해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성이 있다. 또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재교육이 필요하고 임상정보, 논문,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업종이다. 이에 대응하여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드는 편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고정비가 많이 드는 영업 방식을 택하고 있어 비용 절감에 힘써 수익성을 올리도록 할 필요가 있다.

기업 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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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비전공유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함께 추구하는 사람
02
가치창조와 도전정신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03
기본원칙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준수하는 사람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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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1차면접
  3. 032차면접
  4. 04최종합격
면접방식
4명 내외의 그룹면접으로 진행된다. R&D직군과 생산기술 엔지니어의 경우 1차 면접 시 PT면접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다.
4개 직군
직군은 크게 4개로 연구직, 영업직, 일반직, 제조직이 있다. 연구직은 임플란트 또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일반직은 마케팅, 생산관리, 경영지원으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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