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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MCS

고객

국내

B2C

자사

전력서비스 사업

관련기관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 전력서비스 현장업무 위탁용역 사업92.2 %
  • 도서전력설비 위탁 운영 사업7.8 %

직원이 말하는 한전MCS

긍정적평가

"연차 사용이 자유로운 편"

"나쁘지 않은 초봉과 각종 복리후생"

"희망지를 받아 연고지를 대부분 배치해주기에 권역 순환이 없는 편"

부정적평가

"업무 강도가 높다"

"현장을 다녀야 하기에 여름, 겨울에 힘들다"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 않는 업무"

2025.07.28

어떤 기업일까?

2019년에 설립된 한전MCS는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로, 본사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해 있다. 주된 사업은 전기 계량기 검침, 전기요금 청구서 송달, 체납 전기요금 관리, 고객 주소 관리 등이다. 전국 200여 개 한전 지사에 인력을 파견해 전력소비자와 한전 간의 현장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공 전력 서비스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을 높이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 1위

    전력서비스 현장업무 위탁용역 사업

    92.2 %

    한국전력공사 전 판매사업소의 영업현장의 검침, 송달, 단전 및 고객서비스 등 현장업무 대행

  • 2위

    도서전력설비 위탁 운영 사업

    7.8 %

    내륙과 분리 된 도서 지역 독립계통의 자가 발전시설 운영업무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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