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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코레일네트웍스

고객

국내/외

B2B/B2C

자사

철도 및 역무 관련 고객 서비스업

관련기관

한국철도공사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로지스

  • 위탁용역매출사업62.4 %
  • 주차수입사업31.5 %
  • 수수료매출사업5.2 %
  • 기타매출사업0.6 %
  • 상품매출사업0.3 %

직원이 말하는 코레일네트웍스

3.6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무기계약직의 경우에도, 고용안정성 보장됨"

"철도업 내 커리어 경력에 큰 도움"

"자유롭운 육아휴직 사용"

부정적평가

"직무급제로, 공기관 내 최저 연봉"

"연차나 휴가 사용이 자유롭지 않음"

"미흡한 업무체계"

2025.07.04

어떤 기업일까?

코레일네트웍스는 2004년 설립된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자회사로, 철도 관련 고객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철도 역사 운영 및 관리, 승차권 발매와 고객 응대 등 철도이용 서비스 지원이며, 철도역사 내 유휴공간 운영, 철도시설 보안 및 질서 유지, 주차장 운영, 물류서비스 등 철도 기반 부대사업도 수행한다. 또한 철도승무원, 역사 안내원, 특수경비원 등 전문 인력을 양성해 현장에 투입하는 인적자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관제, 무인 역사 운영, 철도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등을 추진하며 철도 운영 전문성과 공공성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1위

    위탁용역매출사업

    62.4 %

    광역철도, 철도역, 매표창구, 고객센터 위탁 관리·운영

  • 2위

    주차수입사업

    31.5 %

    철도 유휴부지 내 주차장 개발 및 주차장 운영, 주차대행 서비스 등

  • 3위

    수수료매출사업

    5.2 %

    코레일 및 코레일네트웍스 주차장 등에서 발생하는 VAN, 포인트,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 4위

    기타매출사업

    0.6 %

    역사 내 상업시설 관리 및 운영

  • 5위

    상품매출사업

    0.3 %

    레일플러스카드, 1회용 교통카드 등 교통카드 판매 및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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