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홈플러스
국내/외
B2B, B2C
대형 마트
이마트
롯데쇼핑
코스트코코리아
3.8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네임벨류와 고용안정성"
"여름휴가 이틀 제공, 칼퇴가 가능하며 워라밸이 좋다"
"쾌적한 근무환경, 임직원 할인 등의 복지"
"효율적인 인력배치 필요, 특정 부서에 업무편중되는 경향"
"동종업계 대비 매우 낮은 연봉인상률"
"높은 업무강도"
2025.07.03.
홈플러스는 1999년 설립된 대한민국 유통 기업으로, 전국에 120여 개의 대형마트 및 창고형 매장 ‘더클럽(THE CLUB)’, 슈퍼마켓 형태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몰을 통해 오프라인-온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식품, 가전, 패션, 리빙 등 종합소매 유통업을 주력으로 하며, 퀵커머스·해외 식품전 확대, ESG 친환경 포장 등 차별화된 매장 운영과 소비자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2025년에는 대형마트 업계 내 수익성 확보와 점포 구조조정을 동시에 추진 중이다.
대형 마트
판매채널을 통한 다양한 식품 및 전자제품 판매(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몰, 몽블랑제 등), 서비스 운영(마이 홈플러스, 홈플러스 상품권, 홈플러스 문화센터, 주류이지픽업 서비스 등), 정비소/세차장 등 자동차 관련 테넌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