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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
국내/외
B2B, B2C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효성ITX
유베이스
3.8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여름 휴가 제공 및 자유로운 연차사용 보장"
"기업의 위치가 역과 인접하여 교통편이 매우 편리"
"고용안정성이 높은 회사"
"높은 업무강도와 잦은 야근"
"미흡한 복리후생, 교육부분 지원 미미"
"수직적이고 경직된 조직문화"
2025.07.02.
KT CS는 2001년 KT의 114번호안내 서비스를 분할하여 설립된 고객 접점 전문 기업으로, 고객센터 운영과 통신유통, 컨택센터, 114번호안내 등 4개 중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KT 고객센터 및 KT 플라자 등을 통한 유무선 통신상품 유통, 공공·민간 대상 컨택센터 운영, AI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 제공 등이 있다. 2009년 사명을 ‘한국인포데이타’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씨에스’로 변경하였으며, 이후 AICC(AI Contact Center) 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1위
B2B 매출
38.3 %
전자상거래
2위
유통 사업수익
19.6 %
KT 상품 판매
3위
KT고객서비스수익
19.4 %
KT고객센터운영
4위
컨택서비스사업수익
17.3 %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고객센터 운영
5위
기타
5.4 %
114번호안내, 우선번호안내, 교육 및 컨설팅사업, 비통신 상품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