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현대홈쇼핑
국내/외
B2B, B2C
통신 판매업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4.0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연차 사용이 자유롭고 유연근무제로 워라밸이 좋다"
"조, 중, 석식 제공"
"지하철역과 인접하여 출퇴근이 매우 용이함"
"동종업계 대비 낮은 연봉인상률"
"보수적인 회사 분위기"
"사양산업으로 비전재고와 사업다각화 필요"
2025.07.02.
2001년 설립된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중심의 통신판매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며, 모바일 영상 플랫폼 ‘쇼라(쇼핑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방송법상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로 승인을 받아 운영 중이며, 현대홈쇼핑은 주력사업을 기반으로 유통 채널의 디지털 전환과 콘텐츠 차별화를 병행하고 있다.
1위
TV 홈쇼핑
53.2 %
IPTV, 케이블, 위성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라이브 방송(현대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을 송출(왕영은의 톡투게더, 퀸즈라운지, 아쇼라 등)
2위
인터넷쇼핑
33.8 %
현대Hmall, e-TV 등
3위
기타
13.0 %
데이터방송, 쇼라(쇼핑라이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