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iMBC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경쟁사

CJ ENM

왓챠

SBSi

  • 용역 매출44.4 %
  • 콘텐츠 매출34.5 %
  • 광고 매출18.3 %
  • 수입 수수료2.3 %
  • 사업 수익0.5 %

직원이 말하는 iMBC

3.8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근무환경이 매우 깨끗하고 쾌적하다"

"구내식당의 존재"

"눈치 없이 퇴근 가능"

부정적평가

"간혹 침체된 조직 분위기"

"수직적이고 경직된 조직문화"

"자율출퇴근이나 재택근무의 선택이 불가능하다"

2025.06.27.

어떤 기업일까?

2000년도 설립된 iMBC는 MBC 그룹의 자회사로서, 디지털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을 핵심 사업으로 운영하는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MBC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와 온라인 광고, 프로모션, 웹에이전시, 국제배송대행 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드라마, 예능, 뉴스, 시사교양, 영화, 해외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방송 콘텐츠와 VOD 서비스, 부가정보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광고 및 프로모션이다.

  • 1위

    용역 매출

    44.4 %

    (주)문화방송 홈페이지 등 제작, 운영(Web Agency), 디지털 뉴스 운영대행 및 해외배송대행 등

  • 2위

    콘텐츠 매출

    34.5 %

    www.imbc.com, 웹하드, 기타 플랫폼 등에서 판매되는디지털 콘텐츠 등

  • 3위

    광고 매출

    18.3 %

    www.imbc.com, SMR, SRT, 코엑스몰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노출되는 광고 등

  • 4위

    수입 수수료

    2.3 %

    각종 제휴 수수료

  • 5위

    사업 수익

    0.5 %

    프로모션 사업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