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서비스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고객

국내

B2B, B2C

자사

도로 및 관련시설 운영업

관련기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통행료수납용역사업97.4 %
  • 콜서비스사업1.9 %
  • 교통방송서비스사업0.7 %

직원이 말하는 한국도로공사서비스

3.7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본인 직급보다 더 많은 경험 가능"

"업무난이도나 강도가 낮다"

"연차 사용이 자유로우며, 칼퇴 가능"

부정적평가

"최저시급 수준의 급여"

"교대근무로 평균 피로도가 높다"

"노후화된 시설"

2025.06.25

어떤 기업일까?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19년 설립된 고속도로 통행료 수납, 콜센터 운영, 교통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 계열 기타공공기관이다. 전국 373개 영업소에서 24시간 통행료 정산 업무를 수행하며 콜서비스와 교통방송을 통해 도로 이용자 지원 및 교통 정보 제공을 담당하고 있다.

  • 1위

    통행료수납용역사업

    97.4 %

    통행료 수납, 통행료 수납시스템(TCS:Toll Collection System), 고속도로카드, 선불하이패스카드(선불 전자카드), 통행요금과 세금 등

  • 2위

    콜서비스사업

    1.9 %

    콜센터 통합 운영, One Call, One stop 시스템 운영 등

  • 3위

    교통방송서비스사업

    0.7 %

    교통방송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