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JTBC
국내/외
B2B, B2C
유선 방송업
SBS
문화방송
한국방송공사
4.0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사내식당 맛있음"
"제크데이 있음"
"셔틀버스 있음"
"개인의 노력에 커리어 개발이 좌우된다"
"업무 과중 기간이 존재함"
"업무 절차나 업무 해결방식이 미흡하다"
JTBC는 2011년 설립되어 방송법에 따른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방송광고와 수신료·프로그램 판매를 주요 수익원으로 한다. 방송시장의 다변화 속에서 JTBC는 유료방송 플랫폼과의 재송신, 콘텐츠 판매 확대 등을 통해 광고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고 있다.
1위
수신료/프로그램 판매 등
50.8 %
재벌집 막내아들, 이태원 클라쓰, SKY 캐슬, 눈이 부시게 등 화제성 높은 드라마 및 예능 포맷을 국내외 방송사 및 OTT에 판매 등
2위
방송채널 광고
49.2 %
JTBC 미디어컴을 통한 지상파 대비 경쟁력 있는 광고 단가 제안, 브랜디드 콘텐츠 및 PPL 연계 광고 상품 확대, 디지털 광고와 통합 기획 제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