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KB국민카드

고객

국내외

B2B

자사

신용카드 및 할부 금융업

경쟁사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 신용판매수익41.6 %
  • 기타수익24.7 %
  • 장기카드대출(카드론)수익19.8 %
  • 기타8.4 %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관련 수익5.5 %

직원이 말하는 KB국민카드

4.1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워라벨과 복지수준이 높다"

"제공되는 복지포인트가 비급여다"

"원천이 높다"

부정적평가

"수직적인 조직문화"

"회사의 비전 부재"

"회사의 의사결정이 다소 지주회 의존적이다"

2025.05.22.

어떤 기업일까?

KB국민카드는 2011년 KB금융지주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카드 전문회사로, 여신전문금융업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할부금융, 리스·렌탈, 기업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부문은 카드 사업, 할부·리스·렌탈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 1위

    신용판매수익

    41.6 %

    신용카드 가맹점의 계약 수수료

  • 2위

    기타수익

    24.7 %

    보험대리, 여행(국내, 해외), 쇼핑(제휴몰, 통신판매) 등의 생활서비스,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 3위

    장기카드대출(카드론)수익

    19.8 %

    카드론 등

  • 4위

    기타

    8.4 %

    현금서비스, 연회비 수익 등

  • 5위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관련 수익

    5.5 %

    일부결제이월 서비스, 이자 수익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