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알코올 음료 제조업

경쟁사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농심

  • 소주59.5 %
  • 맥주31.7 %
  • 생수5.9 %
  • 기타2.9 %
Strength
이미 갖춘 브랜드 경쟁력·연구개발·글로벌 인프라
Weakness
맥주 점유율 하락과 제품 중복
Opportunity
글로벌 소비 트렌드와 프리미엄 수요 확대
Threat
소비 둔화·경쟁 심화의 리스크

직원이 말하는 하이트진로

4.2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최고의 연봉, 최고의 복지"

"워라벨 보장"

"낮은 업무강도"

부정적평가

"보수적인 조직문화

"조직연령대 격차가 크다"

"술자리 회식문화 존재"

2025.05.15

어떤 기업일까?

하이트진로는 1924년 설립되어 2009년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한 종합주류기업으로, 하이트진로홀딩스를 모회사로 두고 있다. 맥주, 소주, 생수, 기타 부문으로 구성된 사업 중 소주와 맥주가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각각 ‘참이슬’과 ‘테라’ 등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내수 및 수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1위

    소주

    59.5 %

    소주 외(참이슬, 진로, 오크25, 매화수, 비타500에이슬 등)

  • 2위

    맥주

    31.7 %

    맥주 외(테라, S, 스타우트, 하이트, 켈리 등)

  • 3위

    생수

    5.9 %

    먹는샘물(석수,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

  • 4위

    기타

    2.9 %

    기타주류 외(막걸리 외)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