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컬리

고객

국내/외

B2C

자사

전자상거래 소매업

경쟁사

쿠팡

올리브영

  • 상품 판매98.6 %
  • 기타1.4 %
Strength
차별화된 큐레이션 역량과 물류 혁신
Weakness
고객 유입 한계 및 수익성 개선의 어려움
Opportunity
네이버 제휴와 이커머스 성장
Threat
경쟁 심화와 수익성 압박 직면

직원이 말하는 컬리

4.0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수평적인 조직문화"

"자유로운 업무환경"

"역과 자사가 가깝다"

부정적평가

"업무강도가 높다"

"업무체계가 효율적이지 못함"

"워라벨이 낮은 편"

2025.05.13

어떤 기업일까?

컬리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하며 국내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장보기 문화를 제시한 기업입니다. ‘마켓컬리’를 통해 신선식품을 포함한 고품질 식품 및 생활소비재를 선별하여 제공해왔으며, 이후 뷰티, 패션, 생활용품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당사는 전자상거래 기반의 온라인 소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식품 및 소비재, 뷰티 상품을 독자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1위

    상품 판매

    98.6 %

    식품, 뷰티 및 기타 소비재 등의 온라인 판매

  • 2위

    기타

    1.4 %

    수수료, 기타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