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오뚜기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 식품 제조업

경쟁사

삼양식품

농심

  • 면제품류28.5 %
  • 농수산 가공품류19.3 %
  • 유지류·건조식품류18.3 %
  • 양념소스류17.7 %
  • 기타16.2 %
Strength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오뚜기의 혁신적 전략
Weakness
낮은 해외 매출과 신사업 부진
Opportunity
K-푸드 수요 확산과 해외 전략 강화
Threat
글로벌 불확실성과 경쟁 격화

직원이 말하는 오뚜기

4.0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동일업계 타회사에 비교했을 때 적당한 업무강도"

"워라벨이 좋다"

"아침 점심 저녁 제공, 커피 무료"

부정적평가

"비효율적인 업무 시스템"

"낮은 연봉인상률"

"수직적인 업무체계"

2025.05.13

어떤 기업일까?

오뚜기는 1969년에 설립된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기업으로, 건조식품, 양념소스, 유지, 면, 농수산 가공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 26개 사업장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조 시설은 안양, 대풍, 삼남, 포승 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외 사업장은 미국, 베트남, 뉴질랜드, 중국 등지에 판매 및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오뚜기는 중앙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간편하고 품질 좋은 식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1위

    면제품류

    28.5 %

    라면, 당면, 국수 등

  • 2위

    농수산 가공품류

    19.3 %

    밥, 미역 등

  • 3위

    유지류·건조식품류

    18.3 %

    참기름, 식용유지 등, 카레, 레토르트 등

  • 4위

    양념소스류

    17.7 %

    마요네스, 케찹 등

  • 5위

    기타

    16.2 %

    신선 및 냉동식품, 포장재, 물류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