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롯데쇼핑

고객

국내/외

B2C

자사

벡화점, 마트, 슈퍼 등 종합 유통업

경쟁사

이마트

신세계

삼성디지털프라자

  • 할인점39.9 %
  • 백화점23.7 %
  • 전자제품 전문점16.8 %
  • 기타10.3 %
  • 슈퍼9.3 %
Strength
글로벌 확장과 디지털 혁신 통한 경쟁우위 확보
Weakness
디지털 전환 부진과 사업구조 경직성
Opportunity
글로벌 확장과 프리미엄 전략이 만든 성장 기회
Threat
소비위축·경쟁심화·신뢰저하

직원이 말하는 롯데쇼핑

3.8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체감되는 높은 고용안정성"

"워라벨이 좋다"

"대졸기준 연봉이 높다"

부정적평가

"연봉상승률이 낮다"

"경직된 조직문화"

"개인성과를 매우 중시하는 편"

2025.05.12

어떤 기업일까?

롯데쇼핑은 1979년 설립된 롯데그룹 계열의 유통 전문기업으로, 백화점·마트·슈퍼·이커머스·홈쇼핑 등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전 부문을 아우르고 있다. 각 사업부는 점포 리뉴얼, 물류 자동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강화 등 차별화 전략을 통해 수익성 개선과 고객 경험 혁신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 1위

    할인점

    39.9 %

    롯데쇼핑 할인점 및 해외할인점 별도법인

  • 2위

    백화점

    23.7 %

    위수탁 운영점포, 창고형 매장 운영, 스마트 스토어, 세미다크스토어, 해외점포

  • 3위

    전자제품 전문점

    16.8 %

    롯데쇼핑 백화점 및 해외백화점 별도법인

  • 4위

    기타

    10.3 %

    롯데하이마트

  • 5위

    슈퍼

    9.3 %

    우리홈쇼핑, 롯데컬처웍스, 롯데쇼핑 이커머스, 롯데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등롯데쇼핑 슈퍼 및 씨에스유통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