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놀유니버스

고객

국내/외

B2C, B2B

자사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경쟁사

여기어때컴퍼니

아고다트레블오퍼레이션스코리아

  • Consumer platform72.6 %
  • Enterprise solution31.6 %
  • Holdings0.7 %
  • 기타0.1 %
  • 내부거래-5.0 %
Strength
‘NOL’ 통합과 클라우드 성장으로 글로벌 도약
Weakness
OTA 1위 야놀자, 사용자 수 증가에도 사용률 정체
Opportunity
AI로 여행을 큐레이션하다…초개인화 서비스로 차별화
Threat
중국 OTA 공세에 시장 수성 전략 시험대 올라

직원이 말하는 놀유니버스

3.6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회사 내에 이벤트가 많음”

”동료들 수준이 높아 배울게 많음”

”재택업무 가능”

부정적평가

“개인주의 있음”

”조직 변경이 잦음”

”사업 확장이 급진적임”

2025.05.13

어떤 기업일까?

놀유니버스는 2022년에 인터파크와 합병을 통해 설립된 글로벌 여행 및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2024년에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 통합한 법인을 공식 출범했다. 놀유니버스는 글로벌 트래블 플랫폼 ‘야놀자’를 운영하며 숙소, 액티비티, 항공권 등 다양한 여가 관련 예약 및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파크’를 통해 아티스트 콘서트, 뮤지컬, 연극, 전시 등 공연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며, 항공권 및 호텔 예약 패키지를 아우르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여행 플랫폼 ‘트리플’ 및 ‘트리플코리아’를 기반으로 여행 추천 및 계획 수립, 상품 예약 서비스를 지원한다.

  • 1위

    Consumer platform

    72.6 %

    트래블, 레저&컬쳐, 기타

  • 2위

    Enterprise solution

    31.6 %

    거래 솔루션, 구독 솔루션, 데이터 솔루션, 기타

  • 3위

    Holdings

    0.7 %

    계열사 관리

  • 4위

    기타

    0.1 %

    연구용역

  • 5위

    내부거래

    -5.0 %

    -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