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에이피알

고객

국내/외

B2B, B2C, D2C

자사

화장품 제조업

경쟁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달바

  • 화장품/뷰티46.8 %
  • 뷰티디바이스43.3 %
  • 기타9.9 %
Strength
기술·브랜드·유통 3박자 갖춘 성장 구조
Weakness
널디 부진에 흔들리는 사업다각화
Opportunity
PDRN 생산 내재화로 글로벌 확장 기반 확보
Threat
에이피알의 독주 흔드는 후발주자 대기업의 추격

직원이 말하는 에이피알

3.6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탄력 근무제로 자유로운 출퇴근 및 연차사용 가능"

"모자, 슬리퍼, 츄리닝 가능할 정도로 복장 자유로움"

"무료 사내 카페와 월 2회 사내 마사지 이용 가능"

부정적평가

"성과압박과 잦은 야근"

"낮은 연봉과 많은 페이퍼 워크"

"타사에 비해 연차에 비해 높은 직급인 경우가 많아, 선임에게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다소 제한적"

2025.05.13

어떤 기업일까?

에이피알은 2014년 설립된 뷰티&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기업으로, 자체 기획과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소비자 대상 D2C(Direct to Consumer)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에이바이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글램디’, 퍼스널케어 브랜드 ‘널디’ 등이 있으며, 온라인 중심의 커머스 전략과 자체 개발 솔루션(AI, 마케팅 자동화 툴 등)을 통해 빠르게 매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 1위

    화장품/뷰티

    46.8 %

    메디큐브(더마코스메틱), 에이프릴스킨(기초 화장품 및 색조 화장품), 포맨트(향수 등), 글램디바이오(효소, 쉐이크 등)

  • 2위

    뷰티디바이스

    43.3 %

    메디큐브 에이지알(홈 뷰티 디바이스)

  • 3위

    기타

    9.9 %

    널디(의류), 포토그레이(셀프 포토 스튜디오)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