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이마트
국내/외
B2B, B2C
대형 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코리아
4.1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퇴근시간이 빠르다”
”복지 혜택이 좋은 편”
”자유로운 연차”
“연봉인상률이 낮다”
”수직적 문화”
”진급이 어렵다”
2025.05.07
이마트는 2011년에 ㈜신세계에서 대형마트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유통 전문 기업이다. 국내에 150개 이상의 대형마트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유통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 중소형 할인점까지 다양한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위
유통업
73.6 %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또는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하거나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을 통해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여 판매 혹은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한 비대면 판매
2위
식음료업
16.5 %
식품제조 및 식음사업, 식품유통사업과 커피 전문점 사업, 주류 수입 및 유통 사업
3위
해외사업
7.8 %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 미국 현지 유통 채널을 통한 다양한 생활용품 판매, 프리미엄 와인 생산 및 유통 등
4위
건설업
3.5 %
신세계백화점 / 이마트 / 스타필드 등 대형판매시설과 주거시설, 물류시설 등의 건설
5위
기타
-1.4 %
부동산업, 호텔레저업, IT서비스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