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이마트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대형 마트

경쟁사

홈플러스

코스트코코리아

  • 유통업73.6 %
  • 식음료업16.5 %
  • 해외사업7.8 %
  • 건설업3.5 %
  • 기타-1.4 %
Strength
온·오프라인 통합 전략으로 식품 유통 본업 경쟁력 강화
Weakness
G마켓 손상차손 반영에 따른 이마트의 순손실 확대
Opportunity
고마진 뷰티 시장 진출로 수익성 강화 모색
Threat
중국산 PB 가전 확산…국내 유통사의 위협 요인 부각

직원이 말하는 이마트

4.1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퇴근시간이 빠르다”

”복지 혜택이 좋은 편”

”자유로운 연차”

부정적평가

“연봉인상률이 낮다”

”수직적 문화”

”진급이 어렵다”

2025.05.07

어떤 기업일까?

이마트는 2011년에 ㈜신세계에서 대형마트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유통 전문 기업이다. 국내에 150개 이상의 대형마트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유통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 중소형 할인점까지 다양한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1위

    유통업

    73.6 %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또는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하거나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을 통해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여 판매 혹은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한 비대면 판매

  • 2위

    식음료업

    16.5 %

    식품제조 및 식음사업, 식품유통사업과 커피 전문점 사업, 주류 수입 및 유통 사업

  • 3위

    해외사업

    7.8 %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 미국 현지 유통 채널을 통한 다양한 생활용품 판매, 프리미엄 와인 생산 및 유통 등

  • 4위

    건설업

    3.5 %

    신세계백화점 / 이마트 / 스타필드 등 대형판매시설과 주거시설, 물류시설 등의 건설

  • 5위

    기타

    -1.4 %

    부동산업, 호텔레저업, IT서비스업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