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현대카드

고객

국내/외

B2B/B2C

자사

신용카드 및 할부 금융업

경쟁사

신한카드

삼성카드

  • 카드수익44.2 %
  • 이자수익37.9 %
  • 기타17.8 %
Strength
현대카드, AI·PLCC·글로벌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
Weakness
현대카드, 비용 부담·카드론 리스크·수익성 한계 노출
Opportunity
AI·글로벌 협업·PLCC 확장 통한 성장 가능성
Threat
현대카드, 글로벌 확장·AI 투자 리스크 확대

직원이 말하는 현대카드

3.9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경력쌓기 좋은 근무환경"

"복지가 훌륭하다"

"유연근무제"

부정적평가

"경직된 사내분위기"

"정규직 전환이 매우 어렵다"

"업무강도에 비해 급여가 낮다"

2025.04.28

어떤 기업일까?

현대카드는 1984년 설립된 다이너스카드를 2001년 10월 현대자동차 그룹이 인수하면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소속된 금융 계열사로서 성장해왔다. 주요 사업 부문은 신용카드, 기업카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제휴 카드 발급 및 운영,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 1위

    카드수익

    44.2 %

    GPCC(범용 신용카드), PLCC(맞춤형 설계 신용카드), CLCC(일반제휴카드) 등 카드 발급, 가맹점 계약 수수료

  • 2위

    이자수익

    37.9 %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 카드론(장기카드대출), 리볼빙자산(일부결제금액 이월 서비스) 등에서 발생하는 이자 수익

  • 3위

    기타

    17.8 %

    유가증권평가 및 처분이익, 신용손실충당금환입, 배당금수익, 기타영업수익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