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5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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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LG전자

고객

국내/외

B2B/B2C

자사

가정용 전기제품, 차량/로봇 관련 사업

경쟁사

삼성전자

TCL

소니

  • H&A부문37.8 %
  • 이노텍부문24.2 %
  • HE부문17.4 %
  • VS부문12.1 %
  • 기타8.5 %
Strength
AI·전장·플랫폼 혁신 선도하는 LG전자
Weakness
LG전자, 계절성 의존·전장 부진 심화
Opportunity
AI·모빌리티·B2B 확대 통한 미래 성장 기회
Threat
LG전자, 中기업 공세·글로벌 불확실성에 직면

직원이 말하는 LG전자

4.0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연1회 성과급 보장"

"근무지까지 셔틀버스가 운행한다"

"유연근무제의 장점"

부정적평가

"야근이 잦다"

"수직적인 조직문화"

"특정 부서에 업무가 가중된다"

2025.04.28.

어떤 기업일까?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하여 1995년 LG전자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글로벌 전자·IT 시장을 선도하는 LG그룹의 주요 계열사이다. 전 세계 40여 개국 이상에서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부문은 가전 및 공조(H&A), 홈엔터테인먼트(HE), 전장부품(VS), B2B 솔루션(BS), 이노텍(카메라 모듈)으로 구성된다. H&A 부문은 빌트인, 홈뷰티, 스마트홈 솔루션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에너지 효율, 친환경 기술을 기반으로 신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는 AI·에너지·친환경 기술 기반의 제품 혁신과 B2B 사업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 1위

    H&A부문

    37.8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 2위

    이노텍부문

    24.2 %

    Optics Solution 등

  • 3위

    HE부문

    17.4 %

    TV, Audio 등

  • 4위

    VS부문

    12.1 %

    텔레매틱스, AV, AVN, 모터, 인버터, 컨버터 등

  • 5위

    기타

    8.5 %

    모니터, PC, 사이니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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