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25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GS리테일

고객

해외/국내

B2C

자사

온·오프라인 소매

유통업

경쟁사

BGF리테일

코리아세븐

  • 편의점74.5 %
  • 수퍼마켓13.8 %
  • 홈쇼핑9.0 %
  • 공통 및 기타2.3 %
  • 개발사업0.4 %
Strength
디지털 전환 기반의 O4O 경쟁력 확보
Weakness
베트남 진출 6년, 매출 성장에도 수익성 한계
Opportunity
SSM 성장세 속 유통 확장 기회
Threat
유통 저성장·고위험 구조의 시대

직원이 말하는 GS리테일

4.0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조직문화가 좋고, 교육 시스템이 체계적이다."

"훌륭한 기업복지 문화"

"육아휴직을 포함한 자유로운 휴가 사용과 정시퇴근 문화 있다."

부정적평가

"높은 초봉에 비해 낮은 연봉 상승률이 제일 아쉽다."

"핵심 업무와 평가지표가 자주 변경된다."

"장기 근속이 커리어 발전에 도움되지 않는다."

2025.04.14

어떤 기업일까?

1971년에 설립된 GS리테일은 유통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소매유통업으로 편의점 'GS25', 수퍼마켓 'GS THE FRESH', 홈쇼핑 'GS SHOP'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제이스네트웍스, (주)후레쉬서브, (주)퍼스프, (주)쿠캣 등 자회사를 종속 운영하고 있다.

  • 1위

    편의점

    74.5 %

    'GS25' 편의점 체인 운영 사업

  • 2위

    수퍼마켓

    13.8 %

    'GS THE FRESH' 수퍼마켓 체인 운영 사업

  • 3위

    홈쇼핑

    9.0 %

    'GS SHOP' TV 및 온라인 쇼핑 운영 사업

  • 4위

    공통 및 기타

    2.3 %

    물류사업, 농축산물 가공 및 유통 사업

  • 5위

    개발사업

    0.4 %

    부동산 개발 사업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