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문화재단 2024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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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고객

국립박물관 및 관람객, 관련기관

자사

박물관 문화사업 추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운영

관련기관

국립중앙박물관

국가유산진흥원

  • 박물관상품사업71.3 %
  • 전시운영사업14.2 %
  • 공연사업13.2 %
  • 편의서비스사업1.4 %

직원이 말하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긍정적평가

"고용 안정성이 높다."

"팀에 따라 다르지만 연차 사용과 복장이 비교적 자유롭다."

"매장관리직의 경우 박물관 내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근무환경이 쾌적하다."

부정적평가

"중간관리직의 인원이 부족해 직급에 맞지 않는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업력에 비해 체계가 부족하다."

"발전 및 개선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

2024.08.21

어떤 기업일까?

2004년에 설립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이 소장·전시하고 있는 유물을 통하여 우리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박물관 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공공기관이다. 공연예술, 문화상품, 편의서비스 등의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 1위

    박물관상품사업

    71.3 %

    국립박물관상품 브랜드 관리 강화, 우수 박물관상품 개발·발굴 확대, 박물관상품 온라인 뮤지엄숍 운영 고도화, 박물관상품 물류시스템 관리 강화, 상품관 시설개선 및 안전 관리 강화, 고객관리 강화, 고객 이용편의 개선, 문화 접근성 확대, 민간 협력을 통한 브랜드가치 확산, 지방 국립박물관 상품관 운영 효율화 등

  • 2위

    전시운영사업

    14.2 %

    박물관 기획·특별전 운영, . 특별전 홍보·마케팅 활성화 등

  • 3위

    공연사업

    13.2 %

    극장 '용' 브랜딩 확산 위한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활용, 박물관 전시 연계 공연 기획, 가족 특화 공연 기획, 공연 콘텐츠 창작·발굴을 위한 네트워킹 확대, 문화예술 나눔 프로그램 운영, 문화 사각지대 및 격차 해소, 박물관문화향연 브랜드화 추진, 지역 국립박물관 문화향휴 확대, 극장 '용' 시설 점검 및 개선 등

  • 4위

    편의서비스사업

    1.4 %

    식음료 위탁업체 신규 입찰을 통한 관람객 편의 제공, 편의서비스사업 브랜딩 강화 , 재단-위탁업체 상호 협력을 통한 품질관리 강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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