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2023 ver.

01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핵심 기업정보캐치 분석자료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푸드나무

고객

국내외

B2C

자사

전자상거래 소매업

경쟁사

마니커

프레시지

  • 제품 부문(제조)94.4 %
  • 플랫폼 부문(유통)3.4 %
  • 미디어&콘텐츠 부문2.3 %
STRENGTH
자체 온라인 판매 채널 기반 사업다각화 및 시너지 강화
WEAKNESS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서의 고전으로 수익성 영향
OPPORTUNITY
베트남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관련 시장 성장
THREAT
진입장벽 낮고 트렌드에 민감한 닭가슴살 시장

직원이 말하는 푸드나무

3.4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상암에 위치해서 좋음"

"연차 사용 자유로움"

"좋은 건물, 인프라"

부정적평가

"연봉이 낮은 편"

"수직적인 조직문화"

"근속 1년 되는 사람이 거의 없다"

2023.08.03

어떤 기업일까?

푸드나무는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이어트 및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OEM)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 1위

    제품 부문(제조)

    94.4 %

    간편건강식품(맛있닭 등 17개 자사 브랜드 보유)
    건강 관심도 증가에 맞춘 간편건강식품의 생산 및 판매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가정식대체
    식품(HMR, Home Meal Replacement, 이하 HMR) 유통 및 판매

  • 2위

    플랫폼 부문(유통)

    3.4 %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프리미엄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다이어트 푸드&레시피 콘텐츠 플랫폼 '다이어트&쿡'
    자사 대표 브랜드 전문몰 '맛있닭'
    자사 브랜드 전문몰 '러브잇'
    자사 브랜드 전문몰 '1am'

  • 3위

    미디어&콘텐츠 부문

    2.3 %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U'
    헬스, 다이어트, 피트니스, 건강 관련 콘텐츠 생산/유통
    TV, 라디오, 디지털미디어 광고집행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