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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18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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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18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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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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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18 ver.

기업개요

고객

기업

자사

광고 대행업
미디어렙사

경쟁사

메조미디어
인크로스

종합분석

Strength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Weakness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Opportunity

No.1 매체 모바일

Threat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사업개요

온라인
46.6 %
검색광고
19.0 %
디지털사이니지
17.4 %
디스플레이광고
12.9 %
기타
4.1 %

재직자가 본 나스미디어

#걱정됨 #광고회사 #괴로운 #답답 #도덕적 #리더 #미디어랩<br/>#미래가없음

81

조직문화분위기
81
연봉복지
82
커리어성장
80
근무시간휴가
81
경영진비전
84

“ 비전적이고 내 커리어를 높일 수 있는 회사이다.”

“ 대기업 계열사로 안정적이고 도덕적이다.”

“ 업계 트렌드 등을 파악하기에 좋다.”

“ 일이 너무 많아서 비추한다.”

“ 어려워요, 까다로워요.”

※ 20171231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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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18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나스미디어는 현재 인터넷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 모바일광고 매체판매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방송광고, 디지털 사이니지광고 매체판매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있다.

※ 20171231 기준

온라인 46.6 %
PC DA, 모바일
검색광고 19.0 %
플레이디 - 검색 광고(SA)
디지털사이니지 17.4 %
지하철5678, kt 위즈파크 등
디스플레이광고 12.9 %
플레이디 - 디스플레이 광고(DA)
기타 4.1 %
디지털방송(IPTV), 금융리스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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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18 ver.

나스미디어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산업 내 핵심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전략

나스미디어는 국내 광고시장의 특성에 맞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Nsmart', 'ReMix', 'oasis', 'wave', 'nthology', 'IAM' 등의 광고 솔루션을 구축하여 최적화된 뉴미디어 광고 전략 수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1위의 시장지위를 통해 경쟁사 대비 다수 확보된 광고 집행데이터를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플래닝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적자원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매년 공채를 통해 신규 인력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선임 미디어플래너의 노하우 및 역량이 전수될 수 있도록 수개월간의 교육 및 실무 학습 등 우수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 1위

2017년 말 전체 온라인광고 시장(약 4조 4,212억 원)에서 나스미디어의 취급고는 4,855억 원으로 점유율은 약 11%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현재 검색광고 시장에서 주요 종속회사 플레이디의 점유율은 약 10%~12% 로 업계 1위 이며,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약 6~8%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다.

2018 사업방향은?

#사업보고서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 광고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동영상 광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동영상 통합 효과솔루션인 'ReMix'를 출시하여 모바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영상 광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당사는 Remix를 중심으로 대행사, 광고주에 대해 디지털로의 전환 및 업무 영역 확장을 유도하여 동영상 광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글로벌 사업 진출

나스미디어는 온라인광고 시장의 경쟁 심화와 성장세 둔화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글로벌 부문 성장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광고주의 니즈에 맞춰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매체를 통합 제안할 수 있는 크로스미디어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시장 진출을 타진하는 글로벌 광고주를 적극 유치하는 한편,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광고주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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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최신이슈

사업 내용

ㆍ텐센트와 '위챗' 광고 판매 대행 계약 체결
ㆍ중국매체 사업강화
ㆍ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 공식 선정
ㆍ'엔스위치'의 효율 관리 기능 대폭 개선

사업 성과

ㆍ미디어렙사 최초 누적 취급고 2조원 돌파
ㆍ애드믹서(AdMixer) 국내 모바일 광고 매체 점유율 50% 돌파

어떤 사업을 했을까?

텐센트와 '위챗'
광고 판매 대행 계약 체결

나스미디어는 2017년중국의 주요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위챗, QQ, Qzone, QQ뮤직 등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대한 광고 판매 대행 권한을 얻게 됐다. 위챗은 8억 명 이상의 월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최대 규모의 모바일 메신저로, 기업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SNS 마케팅 채널이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요우커 뿐만 아니라 중국 내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력을 갖추게 되었다”며, “텐센트뿐만 아니라 씨트립(C-Trip), 유쿠(Youku), 시나웨이보(Sina weibo) 등 중국 내 다양한 매체 집행을 통해 중국향 통합 디지털 미디어를 제안할 것“고 밝혔다.
중국매체 사업강화
나스미디어는 중국 주요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Tencent)와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중국 내 다양한 유형의 매체들과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강력한 중국 매체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이에 따라 나스미디어는 중국 통합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국향 광고주들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발맞춰 중국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차이나마케팅 전담팀을 신설하고 중국 매체 및 프로그래머틱 바잉 전문 인력을 배치하였다.
관계자는 “업계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광고주와 대행사의 편의를 위해 한국 광고 환경에 맞는 중국 매체 정책 수립하였으며,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중국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 공식 선정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는 페이스북 본사가 자격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애드테크 부문의 파트너는 나스미디어 포함 국내 7개, 전세계적으로는 총 91개 업체가 있다. 나스미디어는 축적된 광고 마케팅 경험과 광고기술을 활용해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Adfork(애드포크)'를 구축했으며, 페이스북으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파트너에 선정될 수 있었다. 관계자는 “이번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인증은 나스미디어의 애드테크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추후 SNS 광고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KT그룹 차원에서의 빅데이터 연구 개발로 광고주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스위치'의 효율 관리 기능 대폭 개선
나스미디어는 논리워드 CPI 광고 플랫폼인 '엔스위치'의 효율 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업그레이드 된 '엔스위치'는 인앱 이벤트를 상세 퍼블리셔 단위까지 실시간으로 분석할 뿐만 아니라 통합 광고 집행기능, 실시간 통합 효율 리포트 제공 기능 등을 갖추며 차별적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관계자는 "앱 마케팅에 있어 논리워드 CPI 광고는 이미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라며, "앞으로 엔스위치만의 독자적인 효율 관리 시스템과 어뷰징 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광고주에게 차별화된 광고 효율을 제공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미디어렙사 최초 누적 취급고 2조원 돌파
나스미디어는 2013년 개시 후 13년 만에 누적취급고 1조를 돌파하며 이후 약 3년 반 만에 추가 1조를 달성하는 급성장을 이뤄냈다. 이에 미디어렙 업계 최초로 누적 취급고 2조원을 돌파했다. 관계자는 “미디어렙사 최초 누적 취급고 2조원 달성은 당사가 디지털광고 부문에서 가장 많은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효율성이 점점 중시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분석력과 타겟팅 역량이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애드믹서(AdMixer)
국내 모바일 광고 매체 점유율 50% 돌파
실시간 경매방식(RTB : Real-Time Bidding)을 통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믹서'로부터 광고를 제공받는 모바일 매체수가 5만개를 돌파하며 나스미디어는 국내 모바일 광고 매체 점유율을 50% 이상을 달성했다. 실시간 경매방식은 모바일 매체의 광고지면(인벤토리)에 광고 요청이 있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다수의 광고주용 광고 구매 플랫폼에게 입찰을 받고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로 낙찰시켜주는 광고 지면 선정 방식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 인력과, 100%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바일 매체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8 최신이슈

사업 내용

ㆍ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 개최
ㆍ엔스위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로 선정
ㆍ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사업 성과

ㆍ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 개최

나스미디어는 2018년 초 중국 인터넷서비스 전문업체 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 나스미디어와 텐센트는 위챗 계정 개설 안내와 효율적인 운영 방법 등을 설명했다.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 위챗은 중국 마케팅 필수 채널로 메신저 기능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온·오프라인 결제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계자는 “위챗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측면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엔스위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로 선정
나스미디어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플랫폼 '엔스위치'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초로 TUNE의 공식 인증 파트너가 됐다. TUNE의 공식 인증 파트너는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마케터들(광고주)에게 모범 사례를 제시하여 광고주가 더 나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관계자는 “이번 엔스위치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 선정은 엔스위치가 한국 시장의 선도주자 위치에서 광고주에게 보다 나은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며 “이를 계기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나스미디어는 매출 발생 시에만 과금하는 NCPS(Non-incentive Cost Per Sales) 광고 상품 '엔포스팅(Nposting)'을 출시했다. 회사측은 이번 NCPS 상품 출시로 엔포스팅은 광고주의 매출까지 담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엔포스팅은 기존 과정에 구매·결제 이벤트만 추가할 경우 NCPS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간편화했고, 나스미디어의 엄격한 광고 사기 감지 솔루션과 자동 효율 최적화 기능도 탑재됐다. 관계자는 “급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NCPS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나스미디어는 지난 1분기(연결기준) 매출 270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당기순이익은 57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4.2% 감소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2%, 8.1% 증가되었으며,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14.5%, 영업이익 26.6%, 당기순이익 27.1% 감소됐다. 나스미디어 측은 올해 취급고가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보였지만 매출 기여도가 큰 모바일 플랫폼 분야 취급고가 하락한 것이 1분기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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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18 ver.

경쟁사 비교

나스미디어

매출액1,203억

영업이익343억

대표사업광고대행업, 광고매체 판매

현황미디어렙사 선도 업체
KT 계열사

경쟁사
  • 메조미디어
  • 인크로스
  • 그 외 경쟁사
    에코마케팅, 이엠넷, 대원미디어 등

메조미디어

매출액295억

영업이익40억

대표사업광고대행업

현황CJ 계열사, 배너 영역 동영상 광고 상품 출시
미국, 중국 제휴 확대로 글로벌 광고 시장 진출

인크로스

매출액368억

영업이익102억

대표사업광고대행업

현황진일보한 AD Tech(애드테크) 기업으로 변신 중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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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약점WEAKNESS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기회OPPORTUNITY

No.1 매체 모바일

위협THREAT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강 점STRENGTH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나스미디어와 같은 미디어렙사의 경우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생산설비에 따른 경쟁력 차이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타업종에 비해 인적자원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2017년 말 기준 나스미디어의 전체 인원 320명 중 미디어플래너는 174명으로 약 54.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당사의 주력 사업부문인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의 미디어플래너 중 5년 이상 경력자가 약 36.8% 비중을 차지하고 하고 있으며, 7~8년 이상을 당사에서 근무한 팀장 및 실장을 핵심인력으로 보유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나스미디어는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kt 위즈파크'(롤링보드, 덕아웃 광고, 외야펜스, 그라운드 광고)와 5678지하철 광고와 같은 직접 매체를 옥외 광고 시장에서 확보했다. 옥외 광고 시장은 자체 매체화 방식(MO)과 영업 대행 방식(MB)과 미디어 플래닝 제공 방식(MP)이 혼재되어 있기에 각각의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상위 업체로 도약할 수 있다. 하지만 나스미디어는 아직은 MB위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옥외광고 시장에서는 영향력이 낮은 편이다.
기 회OPPORTUNITY
No.1 매체 모바일
2017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는 2016년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2017년 나스미디어의 사업영역인 모바일 광고는 13.5% 성장하였으며, 스마트 광고(IPTV, 모바일, 인터넷, 디지털사이니지 광고)가 6.0% 성장하는 등 광고시장이 전통매체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이전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7년도에는 아예 모바일이 모든 미디어를 제치고 1위 매체로 등극했다. 이에 나스미디어는 모바일광고 매체판매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방송광고(IPTV), 디지털사이니지광고(DOOH) 매체판매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있다.
위 협THREAT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나스미디어의 경쟁사는 각종 새로운 전략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하며 나스미디어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다. CJ 계열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자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시그널 플레이'를 통해 배너 영역에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그룹 편입된 인크로스는 진일보한 광고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에코마케팅은 광고대행사 중 유일하게 빅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한 타겟팅 광고에 강점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대행업계 특성상 변화에 따른 높은 적응력으로 업계 내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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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목표
No.1 Digital Rep.
디지털광고 미디어 플래닝 선도기업
미션
Be the best
Digital Communication Partner
핵심가치
01
1등 나스미디어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디지털 광고 미디어 플래닝 1등을 지향한다
핵심가치
02
Single KT
경청과 협업으로 부서간 벽을 허물과 전체가 하나같이 움직인다
핵심가치
03
고객최우선
고객최우선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
핵심가치
04
정도경영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으로 회사의 미래를 도모한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
시련과 역경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여 최고의 수준을 달성한다.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한다
02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먼저 생각한다.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03
벽없이 소통하는 인재
동료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나스미디어의 성공을 위해 상호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04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
회사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갖고 엄부를 수행한다. 윤리적 판단에 따라 행동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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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KT 인적성검사
  3. 03임원면접(PT)
  4. 04인턴
  5. 05최종전형
채용 일정은?
나스미디어 대졸 신입 채용은 매년 9월경에 진행되며, 경력 채용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나, 회사 사정 및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모든 모집공고는 나스미디어 홈페이지와 대형 구인사이트에 공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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