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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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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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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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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2021 ver.

기업개요

고객

B2B
기업, 공장,
아파트 단지 등

자사

국내 최초의 종합 보안전문 기업

경쟁사

ADT캡스
KT텔레캅

종합분석

STRENGTH
최첨단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 차별화
WEAKNESS
일본계 기업 이미지 및 로열티 지급 부담
OPPORTUNITY

글로벌 스마트 빌딩 시장 성장

THREAT
경쟁사 ADT캡스의 시장 지위 추격

사업개요

보안시스템
74.7 %
건물관리
24.8 %
콜센터
0.5 %

재직자가 본 에스원

79

조직문화분위기
79
연봉복지
80
커리어성장
79
근무시간휴가
80
경영진비전
77

"성과금이 꽤 잘나와서 좋음. 대기업이라 복지도 좋고 연봉도 높은편"

"상사들도 대부분 마인드가 열려 있어 대화가 잘 된다."

"칼퇴 가능하고 월급 명절보너스 따박따박 칼입금 퇴근할때 눈치 안봐서 좋아요"

"실적으로 스트레스를 항상 받으며 회식이 길고 근무시간 외에 집에서도 해야할것이 종종 있음'

"일을 하며 쉬는 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바쁘고 대부분이 남자들이라 분위기가 그리 밝진 않음"

※ 20211024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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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에스원은 1977년 한국경비실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국내 물리 보안 시장 1위의 종합안심솔루션기업이다. 현재 시스템경비 서비스 외에도 건물관리, 통합보안솔루션(SI) 등의 사업을 전개하며 도로, 항만, 터널 등 SOC(사회간접자본)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20211024 기준

보안시스템 74.7 %
시스템보안서비스 및 설치 : 고객처(보안대상물)에 설치된 기기와 중앙관제와의 통신망을 통해 이상감지와 대처가 이루어지는 상품
보안관련 상품 판매 : 첨단 보안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통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안전 상품의 판매사업 등
통합보안 : 빌딩, 산업체 등 대규모 시설물에 관제센터를 설치하고 당사 보안인력이 보안시스템 운영 및 출입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기타 : 보안관련 교육사업 등
건물관리 24.8 %
부동산 서비스 : 하드웨어 측면의 건물 시설 관리와 부동산 자산의 운영 수익을 극대화하는 제반활동 및 부동산 Value Chain 전반에 걸쳐 이해당사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콜센터 0.5 %
콜센터 서비스 : 전화매체를 통해 고객의 불만 또는 기타 요청사항을 접수, 처리 및 고객 유치하는 사업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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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보안 첨단기술 및 정예 서비스 인력 보유

에스원은 연구개발전담부서를 통해 센서, 컨트롤러,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 등을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성능인증을 받은 지능형 영상분석 알고리즘, 얼굴인식 알고리즘과 군용 레이더 기술을 민간 분야에 적용한 UWB(Ultra Wide Band) 레이더 기반의 침입 감지 기술 등 보안분야의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2016년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에는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과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전국을 관할하는 서비스 거점과 영업 및 출동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큐리티 전문 교육을 통해 정예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여 서비스 품질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구축한 통합관제센터를 수원과 대구에 보유하고 있으며, 유사 시 상호 백업 가능한 이중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건물관리 전문인력 및 통합 서비스 제공 체계

에스원은 건물관리 서비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화된 인력과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체계를 갖추고 다변화된 시장 니즈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에스원의 건물관리 사업역량은 국내 최상위권 수준으로 일반 오피스빌딩 뿐만 아니라 초고층빌딩, 호텔, 병원, 연구소, 연수원, 스포츠경기장 등 다양한 유형의 건물관리 경험을 통해 축적된 선진매뉴얼, SOP(Standard Operating Procedure, 표준운영절차) 및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 차별화된 건물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동산 라이프 사이클별로 필요한 투자자문, 매매자문, 리서치, 임대차 컨설팅 및 FM(Facility Management)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인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16년 블루에셋 기술교육센터 개관, '16년부터 '20년까지 5년 연속으로 한국서비스대상 빌딩관리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 사업방향은?

#사업보고서

방범 및 출입관리 신상품 출시를 통한 시장 선도
에스원은 방범 및 출동 서비스는 물론 조명, 가스 제어 등 생활편의 서비스가 가능한 홈 전용 상품을 출시하고, 가전업체 및 통신사와의 사업 제휴 등을 통해 가정용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으며, 상업용 시장에 대해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기능을 원격에서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유 · 무선 복합상품,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등 신상품을 출시하며 국내 기계경비 서비스 분야에서의 M/S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규모 시설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1,000대 이상의 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을 출시했으며,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을 공장의 안전환경 분야, 터널 및 교량 내 사고 자동 감지 등에 적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공공의 안전을 책임지는 등 영상감시 분야에 대한 공략도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SI 시장 진출 및 사업 다각화

해외에서는 중국, 베트남 등에 거점을 설립하고 그룹의 건설 관련 관계사 및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보안 SI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GOP 지역에 침입, 영상감시, 종합상황실 등 통합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GOP 과학화경계 시스템사업 등 공공 및 국방 분야의 대형 보안 SI사업을 수주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관제 모니터링 역량과 SKT, KT, LG유플러스의 MVNO망을 기반으로 모니터링 대상을 차량, 개인 등으로 확대하며 정보보안 관제 서비스, 차량운행관리 서비스, 개인안심 서비스 등의 신사업을 론칭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존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AI, IoT, 빅데이터 등의 첨단기술을 접목하여 초연결사회에 걸맞는 새로운 안심, 안전, 편의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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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CCTV 조회 솔루션 모바일 뷰어 3.0 출시
· 소상공인 전용 안심배송관리 서비스 출시
· 중소기업용 ‘정보보안 솔루션 패키지’ 출시
· 원격지 관리 가능한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출시

사업성과

·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5년 연속 1위

어떤 사업을 했을까?

CCTV 조회 솔루션 모바일 뷰어 3.0 출시

에스원은 세콤 고객들이 편리하게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CCTV 조회 프로그램인 '모바일 뷰어' 어플리케이션을 버전 3.0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에스원 '모바일뷰어 3.0'은 사용자의 편리성은 높이고 보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기존 버전 대비 어플리케이션 실행 속도와 CCTV 영상 조회 속도가 개선되었으며 고객이 여러 개의 CCTV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실시간 영상에서 한 번의 터치로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CCTV화면에서 물체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해당 장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설정에 따라 자동로그인을 했을 때도 지문 혹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프로세스를 변경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CCTV 설치한 고객의 대다수가 스마트폰으로 해당 영상을 확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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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전용 안심배송관리 서비스 출시
에스원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배송을 돕는 소상공인 전용 안심배송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근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배송 방식이 각광받으면서 택배는 물론 정기적으로 납품 받는 물류, 식자재 조차 매장 앞에 두고 가는 것이 일상화됐다. 이에 따라 에스원은 비대면 배송물품을 타깃으로 하는 범죄예방을 위해 안전하게 배송기사 전용 출입카드를 제공하는 `안심배송관리 서비스`를 내놨다. 안심배송관리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보안성이다. 출입카드는배송기사가 특정 시간에만 출입하도록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배송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안 시스템이 작동되고, 배송기사의 방문 이력은 고객에게 자동 통보된다. 또 다른 특징은 편의성이다. 배송기사 전용 카드는 모바일카드 형태로 발급되어 고객은 배송기사와 대면할 필요 없이 카드 전달이 가능하다. 배송기사 역시 스마트폰만으로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카드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다.
중소기업용 ‘정보보안 솔루션 패키지’ 출시
에스원이 보안에 취약한 중소기업에게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정보보안 솔루션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에스원 ‘정보보안 솔루션 패키지’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초기 비용이다. 다른 정보보안 솔루션의 경우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초기 구축에 많은 비용이 든다. 하지만 이 상품은 렌탈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정보보안 전문가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업종별로 상품을 패키지화했다. 에스원의 ‘정보보안 솔루션 패키지’는 언택트 패키지(서비스업), 랜섬웨어 패키지(제조업), 컴플라이언스 패키지(의료업),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에스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업무가 뉴노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원격지 관리 가능한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출시
에스원이 급성장하고 있는 언택트 시장 공략을 위해 기업 고객용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를 출시했다. 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는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근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재택근무 중에도 원활한 근태관리 업무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에서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임직원 근태 데이터는 근무시간에 대한 법적 근거가 되는 만큼 안전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PC 고장 또는 바이러스로 인한 데이터 유실 위험이 없어 안정적으로 근태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부서별 관리자를 최대 5인까지 추가 비용 없이 설정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재택 상황에서도 '주52시간 근무제' 준수를 돕는다. '근무 현황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초과 근무가 예상되는 직원에게는 이메일과 SMS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5년 연속 1위
에스원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최한 '2020년 한국사업의 브랜드파워' 방범보안 서비스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스원은 2006년부터 15년 연속 방범보안 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국내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보안 서비스 기업임을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에스원은 4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출입관리, 영상보안 등과 같은 물리보안부터 네트워크보안, 개인정보보호가 주를 이루는 정보보안 그리고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운행관리와 같은 이동체보안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국?내외 주요시설에도 통합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공항, 플랜트, 원자력발전소 등 국가기간시설에 공공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에스원은 '안전과 안심'을 최우선으로 하는 업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어린이 차량 관제 솔루션 '유비스' 도입
· 안심모바일폰, 보이스 피싱 예방앱 제공
·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 오픈
· 인건비 줄인 건물 관리 솔루션 '블루스캔' 출시

사업성과

· 5대 브랜드·품질 인증 석권
· 근태관리 솔루션 가입자수 전년 대비 22% 증가

어떤 사업을 했을까?

어린이 차량 관제 솔루션 '유비스' 도입

에스원이 차량 관제 솔루션 ‘유비스’를 어린이 통학 차량에 적용하기로 했다. 유비스는 첨단 관제기술과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차량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에스원 유비스는 어린이 통학 차량에 디지털운행기록계(DTG)를 부착, 차량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운행경로, 과속 여부, 시동 꺼짐 등 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이를 통해 과속이나 난폭운전 등 사고유발 요인을 사전 차단해 어린이 통학 차량의 안전운전을 돕는다. 한 기업의 경우 공용차에 유비스를 도입하면서 한 해 사고율이 87%에서 7%로 감소하기도 했다. 에스원 유비스는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원스톱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43년 관제노하우를 통한 정밀한 위치 모니터링, 전국망 A/S인프라를 활용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어린이 통학 차량 관제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안심모바일폰, 보이스 피싱 예방앱 제공
보안업체 에스원이 정보기술(IT)기업 후후앤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나섰다. 보이스피싱 여부로 판단한 전화 및 문자메시지는 작년 12월 기준 하루평균 4,000건에 달했다. 경찰청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2017년 2,470억원에서 지난해 7,000억원으로 급증했다. 이에 에스원은 자사 알뜰폰 브랜드 ‘안심모바일’의 보이스피싱 예방 전용 요금제를 내놨다.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보이스피싱 방지 솔루션 ‘에스원 안심모바일-후후 전용앱’이 제공된다. 이 앱은 발신번호를 실시간 분석해 보이스피싱 여부를 확인해준다. 택배, 청첩장 등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보내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스미싱도 실시간 탐지한다. 에스원 관계자는 “후후앤컴퍼니는 업계 최초로 경찰청 데이터를 연동했다”며 “매달 30억 건에 달하는 후후 사용자의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분석한다”고 설명했다.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 오픈
에스원은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대면으로 이뤄지던 보안서비스의 계약 단계를 모두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보안 서비스가 구동하는 모습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신설했다. 보안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안솔루션이 실제 작동하는 모습들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상품구매 시 가격비교를 하는 것이 일상이 된 만큼 가격비교를 위한 가상 견적 기능도 신설했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가상 견적 기능을 활용해 예상 서비스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바일 앱도 개발했다. 챗봇을 통해 비대면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으며 Q&A 게시판도 신설해 게시판의 성격을 규정하지 않고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인건비 줄인 건물 관리 솔루션 '블루스캔' 출시
에스원이 인건비 부담을 낮춘 스마트 건물관리 솔루션 '블루스캔'을 출시했다. 블루스캔은 건물의 주요 설비에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센서를 부착해 원격으로 이상 유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설비에 센서를 부착해 이상을 감지하고, '관제센터'가 모니터링을 하다 고객에게 즉시 통보해 실시간 대응할 수 있다. 고객은 전용 앱을 통해서도 냉 · 난방기, 조명 설비 등을 원격 제어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건물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인력 중심의 서비스로 24시간 인력이 상주해야 했으나, IoT 센서가 모니터링 인력을 대체해 인건비 부담을 줄여 준다. 에스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건물 관리를 도입할 수 있는 건물이 서울에만 9만 여 곳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학교, 공공기관, 대단지 아파트뿐만 아니라 5층 규모의 중소형 빌딩으로서비스를 확대할 계획도 갖고 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5대 브랜드·품질 인증 석권
에스원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무인경비보안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석권했다. 에스원은 K-BPI 조사에서 16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브랜드·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수년간 1위를 수성해 왔다. KS-SQI 조사에서는 8년 연속, KCSI 조사에서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에서는 5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지표를 보면 가장 큰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등이 기준으로 고려됐다.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 출동 서비스, 보안 기기 안정성, 친절한 사후관리(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근태관리 솔루션 가입자수 전년 대비 22% 증가
에스원이 근태관리 솔루션 '에스원 PC-OFF'의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스원 PC-OFF는 사용자 퇴근시간에 맞춰 PC를 자동 종료해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솔루션이다. 렌털 방식으로 초기 구축비용이 없으며 PC 대수에 따라 과금이 이뤄진다. 에스원 PC-OFF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외근이 잦은 임직원은 모바일 앱에서 자신의 근무지역을 설정하고 해당지역에 도착해 앱의 '출근하기'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출근 시간이 입력된다. GPS를 통해 자신이 설정한 근무지역과 실제 위치가 일치할 경우에만 출근 입력이 가능해 정확한 근무시간을 집계할 수 있다. 에스원 솔루션은 근태 관리 인력 부족 문제도 해결하고 있다. 에스원의 '클라우드 매니저'는 입구에 설치된 근태리더기에 카드, 지문, 얼굴 등으로 출입을 인증하면 자동으로 출·퇴근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기록되는 솔루션이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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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2021 ver.

경쟁사 비교

에스원

매출액2조 2,233억

영업이익2,045억

대표사업시스템 경비 서비스, 건물관리, 통합보안솔루션(SI) 등

현황인건비 부담을 낮춘 건물관리 솔루션 출시, AI · IoT 기술 접목한 첨단 보안솔루션 개발

경쟁사
  • ADT캡스
  • KT텔레캅
  • 그 외
    머큐리, 쌍용정보통신 등

ADT캡스

매출액7,217억

영업이익1,435억

대표사업경비 및 보안, 경호 서비스업

현황창원국가산단 스마트 물류 플랫폼에 융합보안 구축, 언택트 출입보안 솔루션 출시

KT텔레캅

매출액3,903억

영업이익44억

대표사업출동 및 관제 서비스, 영상보안 서비스, 통합보안, 보안솔루션 등

현황원격 출입문 제어 보안서비스 출시, 무인매장 보안 사업 본격화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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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최첨단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 차별화

약점WEAKNESS

일본계 기업 이미지 및 로열티 지급 부담

기회OPPORTUNITY

글로벌 스마트 빌딩 시장 성장

위협THREAT

경쟁사 ADT캡스의 시장 지위 추격

강 점STRENGTH
최첨단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 차별화
에스원은 40여 년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개인은 물론 기업 그리고 공공기관에 보안, 건물 관리, SI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보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에 100여 개가 넘는 출동 인프라스트럭처도 구축했다. 출입 관리, 영상 보안 등과 같은 물리 보안부터 네트워크 보안, 개인정보 보호가 주를 이루는 정보 보안 그리고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 운행 관리와 같은 이동체 보안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환경이 지속되면서 '언택트' '개인화'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약 점WEAKNESS
일본계 기업 이미지 및 로열티 지급 부담
세콤은 일본 도쿄도 시부야구에 본사를 둔 일본 최초의 종합 경비 기업이다. 사업초기 기술 이전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제휴였다. 에스원이 매년 세콤에 로열티를 제공한다. 에스원은 사업보고서를 통해 매년 기술제공료(로열티)로 보안시스템 서비스 일부 매출액의 0.65%를 일본 세콤에 제공한다고 기재하고 있다. 만약 지난해 로열티를 에스원 지난해 매출액 2조 2,233억원의 0.65%라고 가정하면 약 144억원 규모다. 에스원 관계자는 "설립 초창기 세콤으로부터 기술 및 제휴 관계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어디까지나 투자 차원에서 지분을 보유하고 배당을 하는 관계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기 회OPPORTUNITY
글로벌 스마트 빌딩 시장 성장
빌딩관리사업이 에스원 성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이 적용된 스마트 건물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곳들도 늘고 있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 기관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 빌딩 시장은 2025년 1089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원 자체 조사에서도 스마트 건물 관리를 도입할 수 있는 빌딩은 서울에만 9만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에스원은 보안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시장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빌딩에 대한 출입부터 방역, 보안, 주차, 설비까지 책임지는 시설물 관리 서비스와 빌딩 매각, 공실율 관리 등을 아우르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게 경쟁력으로 꼽힌다.
위 협THREAT
경쟁사 ADT캡스의 시장 지위 추격
경쟁자의 추격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다. SK텔레콤의 보안 계열사 ADT캡스는 7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2위 물리보안 사업자다. 2018년 손자회사인 보안업체 NSOK와 지난해 SK인포섹을 합병하며 단숨에 몸집을 키웠고 통신 서비스와 융합 · 결합을 통해 경쟁력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 ADT캡스의 지난해 연매출은 1조 1,834억원으로, 에스원(2조 1,515억원)의 절반 수준으로 올라섰다. 1분기의 경우, 에스원은 매출 5,605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성장했는데 비해 ADT캡스는 매출 3,50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0.3% 늘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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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글로벌 초일류기업 에스원
우리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을 지향합니다.
핵심가치
01
최고지향
Excellence
핵심가치
02
변화선도
Change
핵심가치
03
정도경영
Integrity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최고지향
최고를 지향하는 인재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고자 하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
02
변화선도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
신속하고 주도적인 변화와 혁신을 실행하는 인재
03
상생실천
상생을 실천하는 인재
곧은 마음과 바른 행동을 바탕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이웃과 함께 호흡하는 가슴 따뜻한 인재

생생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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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지원서접수
  2. 02직무적성검사
  3. 03면접
  4. 04채용건강검진
  5. 05최종합격
신입채용
직무적성검사 : 에스원은 삼성의 계열사로서, 삼성의 인적성 검사인 GSAT를 실시한다.
면접 : 인성면접, 직무면접, 창의성면접을 통해 직무수행 역량을 검증한다.
첨단보안직 채용
온라인을 통해 실시되는 직무적성검사 후, 운전 및 체력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직무수행상 요구되는 역량을 검정한 후, 면접전형 및 직무적합성 평가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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