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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디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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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디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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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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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디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B/B2C

자사

인바디
룩인바디
BSM

경쟁사

클래시스
덴티움
디오

종합분석

STRENGTH
체성분분석시장 세계 1위
WEAKNESS
B2C 부진
OPPORTUNITY

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THREAT
스마트워치시장 성장

사업개요

체성분분석기
자동혈압계
신장계
건강증진시스템

재직자가 본 인바디

72

조직문화분위기
71
연봉복지
77
커리어성장
71
근무시간휴가
69
경영진비전
70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동종업계 1위 회사"

"자기주도의 업무진행, 성과 중심의 조직 구조"

"체계는 없어도 되지만, 기준이 왔다갔다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잦은 퇴사로 인한 업무 인수인계가 잘 안될 때가 있다."

※ 2021.10.12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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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996년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전자 의료기기 및 생체 신호측정장치, 의료용 프로그램 개발, 체력 증진 및 스포츠사업 등에 영위한다.

※ 2021.10.12 기준

체성분분석기
단백질, 무기질, 지방, 수분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신체의 균형상태를 진단
자동혈압계
혈압 측정
신장계
신장 및 체중 측정
건강증진시스템
기초의학검사, 건강체력검사, 운동시스템으로 구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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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디2021 ver.

인바디의 현황은?

#보도자료

해외서 선전하는 K-의료기기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이 올해 수출 고공행진으로 사상최대 실적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셧다운 등으로 고전했던 해외 병원과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올해 정상궤도에 들어서면서 의료기기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서다. 업계에 따르면 체성분분석기 제조사 인바디는 올해 상반기 매출 668억, 영업이익 19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각각 36.6%, 216.7% 증가한 수치로 역대 상반기를 통들어 사상최대 실적이다. 특히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36.7% 늘었다. 최대 수출처는 미국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153억원 상당의 제품을 팔았다. 유럽, 일본, 중국, 기타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순이다. 미국법인과 유럽법인의 증가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각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 70& 증가했다. 병원을 상대로 주기적인 웨비나를 개최하는 등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인바디 체중계를 통한 사업다각화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된 체성분분석 전문기업 인바디가 온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과 기업들에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인바디다이얼'을 활용한 사업과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이에 기관 및 국내 주요 기업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는 인바디 체중계 '인바디다이얼'은 헬스장, 병원, 보건소에서 하던 인바디 검사를 집에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이 늘어난 상황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제품이다. 인바디는 제품과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기관 및 시설에서 가정용 인바디를 통해 노년층에게 발생할 수 있는 근감소증 등 근육량을 모니터링함으로써 개인별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및 운영하는 사업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B2C 집중공략
"인바디의 경쟁상대는 오로지 인바디뿐이다. 인바디는 퍼스트무버로서 그동안 세상에 없던 제품을 내놓으며 세계 시장을 선도해왔다." 차기철 인바디 대표는 이제는 인바디라는 회사명 및 브랜드가 글로벌하게 체성분 분석기를 일컫는 대명사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코로나19를 계기로 B2B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던 사업구조를 개편해 시장 점유율이 1%에 불과했던 B2C 부문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인바디는 가격을 낮춰 접근성을 높인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를 개발하는 등 가정용 제품 파이프라인을 늘리는 한편, 인바디 웨어러블 밴드로 측정한 개인 생체 관련 데이터를 지자체 보건소 등과 공유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택트 헬스케어 사업 등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신이슈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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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실시
· 글로벌 피트니스시장에서 혁혁한 성과

사업성과

·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지원부 장관상 수상
· 보건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획득

어떤 사업을 했을까?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실시

(2020년 7월)

인바디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로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어 매출 부진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2월부터 시작된 공익 릴레이 캠페인으로, 인바디는 화훼 농가 돕기라는 캠페인 취지에 맞게 생화와 공기정화 식물을 구매해 쾌적한 사무실 조성과 함께 인바디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 차기철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직원들이 꽃을 보며 잠깐이라도 기분 좋은 시간을 내길 바라는 마음이다. 캠페인에 참여해 화훼농가도 돕고, 임직원들에게도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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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피트니스시장에서 혁혁한 성과
(2020년 3월)

인바디가 세계적 피트니스 기업과 독점공급 계약을 맺고 피트니스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바디는 세계적 피트니스 기업인 F45 피트니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세계 57개국, 2000여곳의 F45 피트니스 센터에 인바디 제품을 공급한다. 이미 800여곳에 납품을 진행했고 나머지 1,500여곳에는 오는 8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정창경 인바디 해외사업 파트장은 “글로벌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계약은 인바디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F45피트니스와의 계약을 통해 호주를 비롯하여 세계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인바디 제품을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지원부 장관상 수상
(2020년 12월)

인바디가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신기술 체성분분석기 개발 및 상용화로 산업통상 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파급 효과가 큰 신기술과 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인바디는 '신기술 체성분분석기 개발 및 상용화'기술로 수상하게 되었으며, 인바디는 1kHz의 저주파수부터 세계 최초 3MHz의 고주파수 사용으로 세포외수분과 세포내수분을 모두 정확하게 측정해내는 기술을 선보였다. 더불어 임상에서의 활용을 높여주는 다주파수 리엑턴스 측정은 세포 또는 세포막의 건강도와 관련이 있어 질병의 도래를 예측하거나 영양상태 평가, 운동 효과 반영 등 다양한 지표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위 신기술이 상용화 된 제품은 BWA2.0과 InBody970으로 현재 전문 의료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보건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획득
(2020년 11월)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인증 사업에 지정되었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거나 기존 제품들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진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보건복지부가 도입한 인증제도이다. 기존 체성분 분석 밒 관리를 통해 건강, 다이어트 산업 등에서 널리 활용되었던 인바디는 고주파수 활용 및 실증 임상 강화로 중증 환자 치료 및 수명 연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세포 건강 진단기기로까지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인바디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과 수출 중심의 시장개척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BIA분야 세계 최고 기업으로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정부 지원을 통해 점차 증가하는 바이오 헬스 분야 시장 수요에 부응하고 의료기기 산업 시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2020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쏘시오리빙과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MOU 체결
· 병원용 신제품 해외 출시

사업성과

· 상공의날 기념 '산업포장' 수상
· 2분기 연결 영업이익 87억, 예상치 초과

어떤 사업을 했을까?

쏘시오리빙과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MOU 체결

(2021년 1월)

인바디가 쏘시오리빙과 공동주택 내 입주민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과 향후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인바디는 논현동 본사 사옥에 IoHT Lab을 오픈하여 실제 주거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의 제품화 및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쏘시오리빙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입주민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많은 건설사에 활용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사는 공동주택 입주민용 건강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서비스와 솔루션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 연동, 입주민 개인 건강기록부 제공을 위한 서비스 체계 및 사후 관리 체계 구축을 할 예정이다.
병원용 신제품 해외 출시
(2021년 9월)

인바디는 최고 사양을 적용한 체성분 분석기 신제품 인바디 970, 체수분분석기 BWA2.0 등을 해외 시장에 출시하여 외형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인바디는 현재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파트너 기업을 통해 독점 영업망을 구축했다. 나라별 체성분 분석에 대한 인식정도에 맞춰 맞춤형 영업 전략과 마케팅을 펼쳤다. 인바디는 높은 정밀도와 재현도를 보장하는 체성분 분석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전문가용 제품의 경우에 미국 FDA, 일본 JPAL, 유럽 CE 등 의료기기 관련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올 상반기 매출은 669억, 영업이익은 190억원을 기록했는데 이중 해외 비중은 70.1%로 북미와 유럽 등 수출 증가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한방,양방, 스포츠로 세분화하여 시장을 접근하고 분야별 판매 역량에 집중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상공의날 기념 '산업포장' 수상
(2021년 4월)

인바디 차기철 대표이사가 '제 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대한상의는 차기철 대표에 대해 '기술벤처 창업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정밀도, 재현도를 구현한 체성분 분석 신기술이 적용된 체성분분석기 인바디(InBody) 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체성분 분석 시장을 창출하여 매출의 약 80%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시켰다."며 "매년 평균 20%씩 꾸준한 성장을 하며 국내외 600여명의 임직원을 채용하여 일자리 창출, 인재 육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고 공적을 소개했다. 인바디는 자체 기술개발로 세계 시장을 제패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술 개발 성공 사례로 손꼽히기도 한다.
2분기 연결 영업이익 87억, 예상치 초과
(2021년 8월)

인바디의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87억 6,100만원으로 최근 3개월간 증권사가 예상한 82억원 대비 6.8% 상승했다. 전자공시에 따르면 인바디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37억 5,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4억 400만원 대비 2,068.6% 증가했다. 지배지분 순이익은 83억 3,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4억 300만원 대비 1,969% 증가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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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디2021 ver.

경쟁사 비교

인바디

매출액715억

영업이익220억

대표사업그 외 기타 의료용 기기 제조업

현황2분기 영업이익 87억, 예상치 초과

경쟁사
  • 클래시스
  • 덴티움
  • 그 외
    디오, 오스템임플란트 등

클래시스

매출액759억

영업이익405억

대표사업그 외 기타 의료용 기기 제조업

현황'슈링크' 주름 개선 사용 식약처 허가 획득

덴티움

매출액1,788억

영업이익290억

대표사업치과용 기기 제조업

현황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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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체성분분석시장 세계 1위

약점WEAKNESS

B2C 부진

기회OPPORTUNITY

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위협THREAT

스마트워치시장 성장

강 점STRENGTH
체성분분석시장 세계 1위
인바디의 가장 큰 강점은 브랜드 파워이다. 회사명이자 제품 브랜드 '인바디'는 체성분 검사를 의미하는 보통명사처럼 사용하고 있다. 시장의 선두주자로써 확고한 인지도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입지를 다졌다는 것이다. 실제 인바디는 세계적인 피트니스 기업 F45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57개국 2,000여개 센터에 1,000만원대 인바디 570 모델을 납품했다. 인바디는 높은 정밀도와 재현도를 보장하는 체성분 분석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약 점WEAKNESS
B2C 부진
인바디는 지금까지 B2B 를 집중해서 사업전략을 펼쳤다. 인바디는 병원, 진료센터, 피트니스 센터 등 B2B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인바디의 전체 매출 90%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B2B 시장이었으며, B2C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불과 1% 안팎에 그쳤다. 인바디는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B2C 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
기 회OPPORTUNITY
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의 장기화로 개인 건강관리를 집에서 할 수 있는 집콕족의 홈트레이닝 수요가 늘고 있다. 헬스장을 포함한 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아지면서 홈트족이 늘고 있는 것이다. 최근 TV 공중파의 관찰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집에 다양한 헬스 기구를 구비하고 운동을 하는 영상을 다루면서 홈트족에 대한 괌심이 커지고 있다. 이런 유행에 이끌려 SNS를 통해 운동방법을 알려주는 인플루언서들도 늘고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처럼 홈트족은 사회 분위기가 바뀜에 따라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에 맞춰 인바디 또한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를 출시하기도 했다.
위 협THREAT
스마트워치시장 성장
삼성전자가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를 출시했다. 생체전기임피던스분석센서를 탑재하여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출시한 것이다. 갤럭시워치4에는 기초 대사량부터 체지방량, 골근격량, 체수분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최근 스마트워치에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갤럭시워치4는 한달만에 판매량이 40만대를 넘었다. 성능이 향상되고 기능이 다양화되면서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이렇게 인바디 측정까지 가능한 스마트워치 시장이 성장하면서 인바디의 특별함이 위협을 받을 상황에 처했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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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절차

  1. 01서류전형
  2. 02필기전형
    (IBAT)
  3. 03면접전형
    (1차,2차)
  4. 04인턴평가
    (과제업무수행)
  5. 05최종합격
IBAT
전 직무 공통테스트로 수리영역이 이뤄지며, 공식암기나 단순 IQ테스트가 아닌 풀이과정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직무영역은 실무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직무역량테스트로 직무별로 객관식,단답식, 서술형 등으로 다를 수 있다.
면접전형
1차면접은 다대1, 다대다로 진행되는 실무진, 임원면접으로 필요에 따라 외국어 면접이 동시 진행되기도 한다.
2차면접은 CEO면접으로 1박2일 합숙 또는 이틀간 출퇴근형식을 통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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