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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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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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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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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해외

자사

현대로템

경쟁사

LIG넥스원
한화디펜스

종합분석

STRENGTH
국내 유일의 전차 개발생산업체
WEAKNESS
지속되는 적자
OPPORTUNITY

수소경제 활성화

THREAT
가격이 우선시되는 전동차입찰

사업개요

레일솔루션
57.1 %
디펜스솔루션
31.1 %
에코플랜트
11.8 %

재직자가 본 현대로템

83

조직문화분위기
82
연봉복지
84
커리어성장
83
근무시간휴가
84
경영진비전
81

"자유로운 연차사용, 자유로운 분위기"

"단합이 정말 잘 되는 곳이다"

"안정적, 이 단어 하나로 모든게 설명되는 회사"

"보수적인 분위기"

"남자들이 많아 다시 입대하는 느낌"

"회식이 자주 있다"

※ 2021.10.06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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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999년 7월 철도차량 사업을 하던 현대정공, 한진중공업, 대우중공업 등 3사가 정부 빅딜 1호로 합병하면서 새롭게 출범했다. 이후 2001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되어 국내 유일의 전차 제작 기업으로서 방위산업체로서의 면모를 갖춘 것은 물론 인프라 구축을 위한 플랜트 분야까지 아우르는 종합중공업회사다.

※ 2021.10.06 기준

레일솔루션 57.1 %
국내외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공급 및 운영과 차량 유지보수, 개조, 부품 공급 등 철도서비스
디펜스솔루션 31.1 %
방산물자 공급
예) K2 전차, 차륜형장갑차 등 최신예 지상장기
에코플랜트 11.8 %
자동차설비, 제철설비, 자동차 생산설비, 환경설비, 수소인프라 설비 및 스마트물류설비 등 공급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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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의 현황은?

#보도자료

강원도와 액화수소산업 벨류체인 구축

현대로템과 강원도 삼척시가 함께 액화수소산업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액화수소 저장 용품 제조생산 공장 대기업 유치 첫 사례로, 현재 도가 집중 육성중인 액화수소산업과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수소사업 진출 선언을 시작으로 수소추출기와 수소충천소 구축에 필요한 수소충전설비 기술을 국산화해 설계, 시공, 유지보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협약을 계기로 도, 삼척시, 현대로템은 수소산업 생태계 선도와 액화수소 밸류체인 구축 확장은 물론 액화수소 충전소 저장탱크 실증, 기술개발 협력과 수소 저장 용품 생산 라인 구축 및 액화수소 산업 전문공장 구축 등 사업 규모 확대 투자에 나선다. 지방정부와 대기업이 공동으로 상생형 수소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국내기술 상용화를 촉진하고, 액화수소산업 선도 실현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산업 경쟁력 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국방비즈클럽과 첫 비즈니스기술교류회

방산대기업인 현대로템과 대전지역 국방벤처기업 간 비즈니스 기술교류회를 열었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지역 내 기술경쟁력을 갖춘 국방벤처기업과 방산대기업의 교류를 통해 우수 기술 등을 소개하고 상호 협력가능성을 찾고자 마련된 것이다. 그간 현대로템은 다양한 기술교류회를 통해 지역 국방기업들을 만나왔지만, 대전지역 국방벤처기업을 만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교류회는 참여기업의 단순 기술발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방산대기업과 지역 국방벤처기업 간의 일대일 미팅룸을 별도로 마련해,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상생협력을 위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하고 서로 협력가능성을 찾는 기회가 됐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수소경제 활성화
현대차그룹이 '수소사회'로의 대전환을 선언한 가운데 현대로템이 수소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수소경제 생태계 확장 등을 실현하기 위해선 수소인프라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현대로템은 그룹이 추진하는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전략에 맞춰 수소추출기(수소리포머), 수소충전기(수소디스펜서), 부생수소 출하설비 등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수소 사업 진출 선언을 시작으로,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인 수소추출기뿐 아니라 수소충전소 구축에 필요한 수소충전설비 기술을 국산화해 설계·시공·유지보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수소 충전 인프라 사업을 꾸준히 발전시키면서 향후 액화수소충전소 및 수전해 기술 개발 등 수소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의 수소 밸류 체인 확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이슈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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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사업획득사업 수주
· 수소 충전인프라 신사업 가속화
· 수소리포머 의왕공장 구축
· NBP와 열차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협력

사업성과

·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 첫 편성 출고
· GTX-A노선 전동차 120량 사업 수주

어떤 사업을 했을까?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사업획득사업 수주

(2020년 11월)

현대로템이 국내 최초로 도입될 다목적 무인차량의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에서 발주한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획득사업을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6개월 내에 2t급 다목적 무인차량 2대와 함께 군에서의 시범운용을 위한 지원 체계를 공급할 예정이다. 다목적 무인차량은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하고 운용할 수 있는 2t 이하의 원격ㆍ무인운용 차량이다. 미래 전장환경에서 예상되는 위험지역에 대한 수색·정찰 및 화력지원이 가능해 장병 생존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근접전투 현장에서 탄약과 전투물자를 보급하고 전투간 발생하는 환자를 후송하는 등 목적에 맞춰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무인차량을 국내 최초로 도입 및 시범운용하기 위해 추진되며 신속시범획득사업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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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충전인프라 신사업 가속화
(2020년 12월)

현대로템이 수소추출기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며 수소충전 인프라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현대로템은 열교환기 국산화를 완료, 이를 통해 수소추출기의 국산화율을 80%까지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또 내년 3월까지 소모성 자재인 촉매제를 제외한 전 부품의 국산화를 완료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현대로템은 외산화 비율이 높은 압력변동 흡착 용기의 국산화도 이미 완료했다고 말했다. 현대로템은 PSA를 비롯한 송풍기와 컴프레셔 등 수소추출기 핵심부품을 국산으로 적용해 국내 35여개의 협력업체와 협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1500여개의 국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인 수소추출기 뿐 아니라 수소를 고압으로 압축하는 압축기, 차량에 수소를 주입하는 디스펜서 등 수소충전소 구축에 있어 수입의존도가 높은 핵심설비의 국산화도 함께 추진한다.
수소리포머 의왕공장 구축
(2020년 7월)

현대로템이 수소리포머 공장을 구축해 수소 충전설비 공급사업을 본격화 한다. 현대로템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현대로템 의왕연구소 부지에 수소리포머 공장을 건설한다. 수소리포머는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로 수소 충전인프라 구축의 핵심 장치다. 수소리포머 공장은 현대로템 의왕연구소 내 2000m2(약 600평) 면적의 기존 전장품부품공장의 일부를 개조해 지상 1층 규모로 건설된다. 이로써 현대로템은 지난 달 수소 충전설비 공급사업 진출을 발표한 이후 한달 만에 수소리포머 공장을 구축하며 사업을 본격화 했다. 현대로템은 수소 충전인프라 초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연구인력이 있는 의왕연구소 부지에 생산시설과 생산인력을 배치함으로써 부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NBP와 열차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협력
(2020년 2월)

현대로템이 철도차량 유지보수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로템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과 철도차량 상태기반 유지보수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로템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고 NBP는 현대로템이 개발한 플랫폼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한다. 현대로템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열차 주요장치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최적화된 고장 예지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에게 고장 위치 및 부품 교체시기 등 차량 상태의 종합적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열차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 첫 편성 출고
(2020년 5월)

현대로템이 제작 중인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의 초도 물량이 출고됐다. 현대로템은 이집트 카이로 3호선 전동차 256량 중 초도 8량을 이집트 카이로로 출고 했다. 현대로템이 납품 중인 이집트 카이로 전동차는 2017년 이집트 교통부 산하 기관인 터널청으로부터 수주한 전동차다. 당시 입찰에서 기획재정부와 한국수출입은행이 대외경제협력기금 및 수출자금으로 구성된 금융패키지를 지원하는 등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사업 수주에 주효한 바 있다. 계약 금액은 4330억원 규모로 현대로템이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 이래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사업 일정 관리는 물론 차량 품질 확보까지 카이로 전동차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출고를 시작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차량을 적기에 납품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TX-A노선 전동차 120량 사업 수주
(2020년 3월)

현대로템이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첫 GTX 사업을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의 사업시행자인 SG레일에서 발주한 GTX-A노선 전동차 120량 납품 사업을 수주했다. 사업 금액은 3452억원이다. 이번에 처음 차량이 발주된 GTX는 수도권 외곽과 서울 도심을 연결해 수도권 장거리 통근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광역급행철도 구축 사업으로 지하 40m 이하 공간에 선로를 구축해 노선을 최대한 직선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GTX-A노선 전동차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까지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는 빠른 속도와 함께 우수한 승객수송 능력을 갖췄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GTX-A노선 전동차를 납품해 수도권 교통난 해소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국내 최초 군용 무인차량 납품
· 한국전력공사와 웨어러블 로봇 개발 협력
· 이집트 철도 신호 현대화 사업 수주
· 차륜형 지휘소 차량 개발 완료

사업성과

· 탄자니아 전동차, 전기기관차 수주
· 호주 시드니 2층 전동차 1,577억 공급계약 체결

어떤 사업을 했을까?

국내 최초 군용 무인차량 납품

(2021년 7월)

현대로템이 창군 이래 최초로 도입되는 무인차량을 공급한다.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에 다목적 무인차량 2대를 납품했다. 다목적 무인차량이란 수색, 근접전투, 수송, 경계·정찰 등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 및 운용할 수 있는 2t 이하의 원격·무인운용 차량이다. 납품된 차량 2대는 현대로템이 지난해 11월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획득사업을 수주하며 따낸 물량으로 우리 군 최초로 도입 및 운용되는 무인차량이다. 향후 6개월간 군에서 시범운용을 통해 보완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며 현대로템은 운용에 필요한 교육, 기술, 정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납품에 앞서 현대로템은 군을 비롯해 방사청, 국방기술품질원, 시험평가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에 대한 납품 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최대속도, 등판성능, 항속거리 등 25개 요구성능 평가 항목들을 모두 만족시키며 차량 품질을 인정받았다.
한국전력공사와 웨어러블 로봇 개발 협력
(2021년 6월)

현대로템은 한전과 ‘전력분야 공사작업자 안전 및 근력보강용 로봇 개발’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현대로템과 한전은 전력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 개발 관련 실증 및 사업화를 검토하고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 현대로템이 기존에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전력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으며 관련 부문 인재육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 교육 협력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전력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연구개발로 관련 기술력과 제품군 다변화의 토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전과의 협력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집트 철도 신호 현대화 사업 수주
(2021년 4월)

현대로템이 이집트 철도 신호 현대화 사업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이집트 철도청과 나일강 상류의 주요 도시 나그 함마디~룩소르 구간에 대한 철도 신호 현대화 사업을 낙찰 받았다. 사업 금액은 약 1225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향후 3년 간 총 연장 118km 구간의 14개 역사 신호시스템을 현대화하는 사업으로 현대로템은 열차 위치에 따라 후행 열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자동열차방호장치와 컴퓨터를 통해 열차의 진로를 제어하는 전자연동시스템 등을 포함한 최신의 신호시스템을 공급한다. 또 관제·기계·전력 설비 등을 포함한 철도 시설 전반을 개선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신호 현대화가 진행되는 노선은 나일강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는 이집트 철도 교통의 핵심 구간”이라며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고품질의 신호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륜형 지휘소 차량 개발 완료
(2021년 1월)

현대로템이 전장에서 우리 육군 부대를 지휘 통제할 차륜형 지휘소 차량 개발을 완료했다.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수주한 차륜형 지휘소 차량의 체계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7년 차륜형 지휘소 차량의 체계개발 사업을 수주해 지난해 12월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고 국방규격화를 마쳤다. 이번에 개발이 완료된 차륜형 지휘소 차량은 네트워크 기반의 전투지휘체계를 갖춰 실시간으로 전장정보를 공유해 이동 중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부대 지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현재 군에서 운용중인 차륜형장갑차의 개발 및 양산 역량을 바탕으로 차륜형 지휘소 차량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며 "차륜형 지휘소 차량으로 Army TIGER 4.0 등 우리 군이 추진하는 미래형 전투체계를 뒷받침해 기동화, 네트워크화, 지능화 되는 아군 병력의 기동간 지휘통제를 확보하고 국민의 안위를 지키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탄자니아 전동차, 전기기관차 수주
(2021년 7월)

현대로템이 탄자니아 철도시장에 진출했다. 현대로템은 탄자니아 철도공사에서 발주한 약 3354억 원 규모의 전동차 80량 및 전기기관차 17량 사업을 낙찰 받았다고 밝혔다. 전동차는 2157억 원, 전기기관차는 1197억 원 규모로 2024년까지 납품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이 납품할 열차는 탄자니아에서 추진 중인 표준궤 철도사업의 1, 2단계 구간인 다르에스살람과 마쿠토포라를 연결하는 546km 노선에 우선 투입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탄자니아 철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특히 표준궤 철도사업은 5단계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초기 시장 선점이 중요한 철도시장에서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탄자니아에 운행되는 최초의 전동차인 만큼 성공적으로 사업을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품질 차량 납품으로 향후 기대되는 추가 사업도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 시드니 2층 전동차 1,577억 공급계약 체결
(2021년 9월)

현대로템이 호주에서 1600억원 drbah의 전동차사업을 추가로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주 교통부와 '호주 시드니 2층 전동차 추가 공급계약'을 맺었다. 계약금액은 1,578억원으로 현대로템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의 5.7%에 이른다. 이번 사업은 호주 시드니에서 운행될 2층 전동차를 추가공급하는 프로젝트로, 2024년 6월 말까지 진행된다. 현대로템이 공급하는 호주 시드니 2층 전동차는 10량 1편성으로 구성되며 운행 최고속도는 시속 160km에 이른다. 한편, 현대로템은 2016년 8월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주 교통부와 8,900억원 규모의 2층 전동차 512량 공급계약을 맺으며 호주 철도시장에 진출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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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2021 ver.

경쟁사 비교

현대로템

매출액2조 6,775억

영업이익423억

대표사업기관차 및 기타 철도 차량 제조업

현황ESG 종합평가 'A등급' 달성

경쟁사
  • 한화디펜스
  • 현대제철
  • 그 외
    중국중차(중국)

한화디펜스

매출액1,117억

영업이익무기 및 총포탄 제조업

대표사업1조 4,425억

현황선박용 ESS 기술 비전 소개

현대제철

매출액15조 5,680억

영업이익417억

대표사업제철업

현황브라질 발레와 탄소배출 저감 협력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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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국내 유일의 전차 개발생산업체

약점WEAKNESS

지속되는 적자

기회OPPORTUNITY

수소경제 활성화

위협THREAT

가격이 우선시되는 전동차입찰

강 점STRENGTH
국내 유일의 전차 개발생산업체
국내 유일의 전차 개발생산업체로, 철도사업은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을 공급해 왔으며,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하여 열차종합제어관리장치, 견인전동기, 추진제어장치, 보조전원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차로 인정받는 K2 '흑표' 전차를 비롯해 육군의 핵심 지상 장비를 성공적으로 개발하며 자주적 방위력 증강에 기여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지속되는 적자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트램이 철도 제작업체에 '계륵'같은 존재가 되고 있다. 해외 대규모 발주보다 헐값에 책정되는 문제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로템은 2018년, 2019년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며 신용등급이 A에서 BBB+로 강등됐다. 2018년,2019년 2년간 4,760억원의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매출 2조 7,865억원을 내며 실적 개선을 이뤄내긴 했으나, 철도부문의 116억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기 회OPPORTUNITY
수소경제 활성화
요즘 기업들 사이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 '수소사업'이다. 최근 현대차, SK,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들이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을 열고 수소기업협의체를 공식 출범했다. 전세계가 수소산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만큼 한국 또한 수소 패권을 다투는 핵심 국가이다. 우리나라는 자동차, 선박, 열차 등 모빌리티 산업과 에너지산업에서 경쟁력 높은 주력 산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소를 추출하는 기술력이 다른 국가에 비해 뛰어나다. 특허청이 분석한 결과 한국은 개질 반응과 전기분해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로템 또한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벨류체인을 구축하는 등의 수소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위 협THREAT
가격이 우선시되는 전동차입찰
국내 철도 제조업이 '최저가 낙찰제의 덫'에 걸려 경쟁력 상실 위기에 내몰렸다. 국내 철도 제조업체들은 기술력으로 평가받는 것이 아니라 최저가격을 서내야 수주하는 '제 살 깎기'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수익성 악화에 직면한 업체들은 연구개발 비용을 줄이고 저가의 위국산 부품 수입을 늘리고 있다. 이로 인해 세계 전동차 시장에서 한국제조사들 경쟁력은 갈수록 후퇴하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졌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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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철학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
무한책임정신
가능성의 실현
인류애의 실현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전문인
자기분야 최고의 전문 능력으로 생산성 향상을 주도하는 인재
02
사회인
인간미와 도덕성을 갖추고 타인과 협조하는 인재
03
도전인
진취적이며 유연한 사고로 변화를 추구하는 인재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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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절차

  1. 01서류전형
  2. 021차면접
  3. 032차면접
  4. 04신체검사
  5. 05최종합격
인적성검사
현대로템은 서류전형에서 약 15배수를 선발하여 현대자동차그룹의 인적성인 HMAT를 시행한다. 현대로템 인사담당자에 따르면 인성검사의 경우 신뢰도(응답일관성)가 중요하므로 최대한 생각을 배제한 채 응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적성검사에서는 오답률이 체크되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는 찍기보다 넘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면접
현대로템의 1차 면접은 BEI(구조화 면접), PT, 영어 말하기의 3개 과정이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구조화 면접은 직무관련 역량 측정이 목적이므로 지원자의 과거 경험을 토대로 질문이 이어진다. 이에 사전에 본인의 경험에 대해 주제별로 생각하고 미리 정리하는 과정이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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