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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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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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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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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O2O

자사

숙박앱

경쟁사

여기어때컴퍼니
하나투어

종합분석

STRENGTH
국내 여행상품 플랫폼 1위
WEAKNESS
개인정보 보호조치 미흡
OPPORTUNITY

위드코로나 전환과 국내 관광 활성화

THREAT
정부의 소상공인 상생안 압박

사업개요

플랫폼비즈니스
호텔 솔루션
공간비즈니스

재직자가 본 야놀자

78

조직문화분위기
77
연봉복지
76
커리어성장
80
근무시간휴가
81
경영진비전
76

"자유로운 조직 문화, 야근 없이 일 할 수 있는 점이 좋음, 상호 존중 하는 문화(외형적일진 모르지만)"

"자유로운 분위기가 좋다. 계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이다"

"성과만을 중요시하는 경영진들의 마인드가 있다. 조직별 차별이 보인다."

"성장할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업무에 따라 다를것 같다"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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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야놀자는 2005년에 설립된 종합 숙박 앱으로 국내 최다 숙박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호텔나우' 인수를 통해 호텔 당일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야놀자,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
호텔 솔루션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호텔업, 야놀자 평생교육원
공간비즈니스
건설,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제공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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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의 현황은?

#보도자료

하나투어와의 동맹, 해외시장 확대

숙박 플랫폼 1위 야놀자가 여행업 1위 하나투어와 손잡았다. '위드 코로나'를 대비해 숙박과 여행 분야 1위 업체간 해외여행 서비스 '동맹'을 맺고,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국내 1위 온라인여행사(OTA) 야놀자는 MOU를 계기로 하나투어가 기획한 해외여행 상품을 공급할 전망이다. 하나투어와 손잡고 글로벌 OTA로 전환하기 위한 시도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최근 '야놀자 테크놀로지' 비전을 선포한 직후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를 출범시켰다. 회사는 여가플랫폼 야놀자와 여가솔루션 야놀자 클라우드를 두 축으로 기업소비자간 거래(B2C)와 기업간 거래(B2B)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야놀자 클라우드의 B2B 여가 솔루션을 공급하는 동시에 하나투어와 손잡고 B2C 여행상품을 본격 확대할 전망이다.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출시

야놀자클라우드 계열사인 산하정보기술이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OMA) 서비스를 내놨다. 이 서비스는 산하정보기술이 30여 년간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빅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호텔별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호텔 운영·매출 관리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 소셜 미디어 운영 등 마케팅 영역까지 호텔 온라인 마케팅 전 과정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OMA를 도입하는 호텔에 객실 관리 시스템, 채널 관리 시스템 등 기존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유지 비용, 부킹 엔진, 모바일 가이드북 등 부가 서비스를 지원해 OMA 도입만으로 온라인 매출 관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김종윤 야놀자 대표 "글로벌 1위 오라클 제치겠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이사는 '유니콘 기업 시장 전략포럼'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미래 구상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여행산업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요구되고 있다며 '개인화된 콘텐츠', '비용 절감', '언택트'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김 대표의 자신감 저변엔 얼마전 인수한 인도 IT 기업 '이지테크노시스'가 있다. 이지테크노시스는 160개국 2만2000여 고객사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2위 PMS사업자이자 인도 1위의 호텔 기술 솔루션 기업이다. 야놀자는 지난달 이 회사를 앞세워 아프리카 1위 호텔 마케팅 기업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케냐, 르완다 등 아프리카 22개 국가의 호텔 및 레스토랑 5000여 곳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테크 기업 비전 선포

야놀자가 '테크 올인(Tech All-in)' 비전을 선포했다.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시스템 도입, R&D에 대한 투자 및 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국내외 포함 전체 1500여 명의 임직원 중 R&D 인재만 40% 이상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OTA 중 최다 수준의 R&D 인재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올라서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야놀자는 올 하반기에만 300명 이상의 R&D 인재들을 추가 채용한다. 단기적으로는 R&D 인재들을 1000명까지 늘리고, 중장기적으로는 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을 R&D 인재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글로벌 빅테크 기업 수준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이를 위한 내부 TFT를 구성,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조사 및 방향성, 적용 시점 등을 연구 중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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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아프리카 호텔시장 진출
· 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 공략
· 와이플럭스 RMS 출시
· 11번가와 국내여행 활성화 MOU

사업성과

· 민관협력 프로젝트 성과
· 호텔 거래액 연평균 153% 성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아프리카 호텔시장 진출

야놀자가 "빠르게 성장하는 아프리카 호텔관리시스템 시장 공략을 위해 아프리카 1위 디지털 마케팅 회사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협약으로 아프리카 호텔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호텔온라인의 현지 네트워크와 시장 점유율을 이용해 디지털 기반의 호텔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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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 공략
야놀자가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비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호텔 솔루션 시장 확대를 강화한다. 비네트웍스는 주거 및 상업 공간에 적용 가능한 IoT 운영 소프트웨어와 스마트 기기를 개발하는 말레이시아의 선도 IT 기업이다. 양사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기술 협력을 통한 와이플럭스 RMS 솔루션 고도화 ▲호텔 판매를 위한 통합 패키지 출시 ▲공동 홍보와 판매 등에 협력한다. 우선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객실관리 소프트웨어와 비네트웍스가 생산, 공급하는 IoT 하드웨어를 접목해 현지 호텔에 도입 가능한 와이플럭스 RMS 통합 패키지를 출시한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API(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연동도 강화한다. 또 와이플럭스 솔루션의 홍보와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동남아시아에서도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와이플럭스 RMS 출시
야놀자가 KT, 머큐리와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를 출시한다. 와이플럭스 RMS는 야놀자의 호텔 운영 소프트웨어에 KT의 사물인터넷 하드웨어를 접목한 객실관리 시스템이다. 호텔의 모든 서비스를 언택트 방식으로 제공하며 올해 하반기 국내 상용화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와이플럭스 RMS는 전에 없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호텔 운영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와 국내여행 활성화 MOU
야놀자가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 지원에 협력키로 하였으며 ▲국내 여행상품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레저 액티비티 상품 확대 ▲여행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1번가 내 야놀자 전용 브랜드관 '야놀자여행'을 신설하여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숙소 주변의 관광 명소와 교통편 등 관련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침체된 국내 여행업계의 피해 회복을 지원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민관협력 프로젝트 성과
야놀자가 강원도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민관협력으로 진행한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가 성과를 냈다. 앞서 야놀자와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여행업계와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프로젝트 진행 기간(2020년 4월 6일-5월 31일) 중 야놀자 앱에서 강원도 지역 상품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3.1% 증가했다. 이는 전국 평균인 37.6%와 비교해 3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제휴점들의 거래액 또한 급증했다. 프로젝트 참여 제휴점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34.6% 증가해 비참여 제휴점(34.5%)보다 3.9배 높았다.
호텔 거래액 연평균 153% 성장
야놀자의 호텔 예약 거래액이 지난 5년간 연평균 15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호텔 카테고리 내에서는 특급호텔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특급호텔 거래액은 연평균 203% 이상 고속 성장하며 전체 카테고리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급호텔의 비중 역시 5년 만에 두 배 이상 늘어나 전체 호텔 거래액의 절반 수준으로 급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여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호텔 카테고리의 성장세는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KT·야놀자 ‘신사업 동맹’
· 성수 맛집 기획전 진행
·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출시
·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사업성과

· 작년 매출 16.7% 성장한 2888억원
· 야놀자 클라우드, 터키 접객 시장 진출

어떤 사업을 했을까?

KT·야놀자 ‘신사업 동맹’

KT 와 야놀자가 만나 이동데이터와 숙박·여행업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여행·숙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놀자는 최근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에게 2조 원 대 투자를 받아 ‘유니콘’을 넘어 10조 원대 ‘데카콘’으로 올라선 회사다. KT는 자사의 이동데이터·클라우드·인공지능(AI)·호텔 사업과 야놀자의 노하우를 연계해 새로운 형태의 여행·숙박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야놀자 측은 이날 회동에서 KT의 이동통신데이터 활용 방안에 관해 소개했다. 야놀자가 호텔을 사입하는 과정에서 KT 데이터를 사용하면 보다 정확한 수요를 추정할 수 있고, 숙박과 연계한 여행·활동 중개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성수 맛집 기획전 진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성수 맛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2021년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장 대기가 필수였던 기존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 또 업계 활성화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고 레스토랑이 밀집된 강남, 압구정/가로수길, 성수, 홍대/망원, 제주도 등 지역별 맛집을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성수 지역 레스토랑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지급한다. 윕, 뚝섬 해물탕, 우콘카레, 프롤라 등 성수 지역 인기 레스토랑 140여 개가 참여한다. 매장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쿠폰 또는 야놀자 맛집 서비스로 방문 시에만 이용 가능한 스페셜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맛집 서비스 첫 이용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추천 핫플레이스로 처음 방문 시 1000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를 증정한다.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출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국내외 숙박·레저·레스토랑·교통 등 여행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숙박, 레저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2019년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시작으로 철도, 렌터카 등 교통 카테고리를 확대해왔다. 신규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역시 여행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보다 고도화된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놀자는 이번 교통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속버스 이용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오늘부터 야놀자 앱 내 교통·항공 카테고리를 통해 전국 프리미엄·우등·일반 등 모든 등급의 고속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노선 검색부터 예매, 발권 등 고속버스 이용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고속버스 예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10%(최대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야놀자가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야놀자와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스마트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고 업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측은 관광객 경험 향상 위한 콘텐츠 모델 개발, 관광 빅데이터 분석, 호텔 인공지능(AI) 사용성 평가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서 쌓아온 빅데이터와 세계 1위 클라우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술을 지원한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는 8년 이상 스마트관광 연구 및 정책 개발을 통해 쌓은 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가 인프라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여가업계 디지털 전환 및 스마트관광도시 구축을 위한 산·학 연구를 진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작년 매출 16.7% 성장한 2888억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매출은 2019년 2474억 원 대비 16.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09억 원을 기록하며 2019년 영업손실 135억 원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산업이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하며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영업이익 개선을 이뤘다. 야놀자는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전략을 필두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시장 다각화를 통해 국내 1위 여행 슈퍼앱이자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으로서 연간 3000조 원 규모의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클라우드, 터키 접객 시장 진출
야놀자의 계열사 야놀자 클라우드는 터키 업체 CMH 솔루션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 Hospitality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MH 솔루션즈는 터키와 중동 지역에서 대형 호텔·리조트를 운영하는 CM 솔루션 벤처 그룹의 계열사다. 이 회사는 건설, 컨설팅, 마케팅 등 호텔 운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CMH 솔루션즈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호텔 운영 소프트웨어를 현지 호텔에 도입한다. 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갖춘 브랜드 호텔을 선보일 계획이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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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2021 ver.

경쟁사 비교

야놀자

매출액2,888억

영업이익109억

대표사업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현황하나투어와 해외시장 공략, KT와 데이터동맹

경쟁사
  • 여기어때컴퍼니
  • 하나투어
  • 그 외
    부킹닷컴,에어비엔비

여기어때컴퍼니

매출액1,287억

영업이익115억

대표사업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 매개 서비스업

현황경북 관광 활성화

하나투어

매출액1,096억

영업이익-1,149억

대표사업여행사업

현황하나은행과 콜라보 적금, 야놀자와 해외사업 진행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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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국내 여행상품 플랫폼 1위

약점WEAKNESS

개인정보 보호조치 미흡

기회OPPORTUNITY

위드코로나 전환과 국내 관광 활성화

위협THREAT

정부의 소상공인 상생안 압박

강 점STRENGTH
국내 여행상품 플랫폼 1위
야놀자는 국내 여행상품 플랫폼 1위이다. 야놀자는 1년내 소비자 이용경험률 15.2%로 추격자들을 따돌리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야놀자는 데일리호텔, 우리펜션 등 숙박앱부터 객실관리시스템(PMS) 기업 가람, 씨리얼, 이지테크노시스 등 9곳을 인수한데 이어 작년에는 해외여행앱 트리플과 통합매장관리솔루션 기업 나우버스킹에 투자를 단행할 정도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약 점WEAKNESS
개인정보 보호조치 미흡
야놀자가 개인정보 보호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 처분을 받았다. 개인정보 보호조치 미흡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기 때문이다. AWS 관리자 접근권한(Access Key)을 IP로 제한하지 않았다. 권한이 없는 자가 접근권한만 확보하면 외부 인터넷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제3자가 내용을 열람했다. 1년 이상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도 않았고, 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해 별도로 저장·관리 조치도 하지 않았다. 이번 유출 사고는 서비스 이용 사업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구성·운영하면서 기초적인 설정을 하지 않아 발생했다.
기 회OPPORTUNITY
위드코로나 전환과 국내 관광 활성화
정부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계획을 밝힌데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국내 관광산업이 다시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면세점, 백화점 매출도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 레저 등 관광 관련 종목도 수혜를 볼 전망이다. 2021년 상반기에도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국내 여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 이번 위드코로나 전환도 상반기 때 처럼 여행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 협THREAT
정부의 소상공인 상생안 압박
올해 국회 국정감사를 전후로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등 각각 이커머스, 배달, 숙박 분야를 대표하는 플랫폼 기업들이 상생안 마련에 머리를 싸매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의 핵심 참여자인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이 지속 성장 위한 필수 조건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와 정치권이 플랫폼 규제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자칫 소상공인들과 갈등을 겪는 모습이 불거지면 애먼 불똥이 튈 수 있다는 우려도 반영돼 있다. 이들이 상생안 마련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온라인 플랫폼을 둘러싼 상황이 녹록지 않기 때문이다. 야놀자 등 숙박 플랫폼도 기존 숙박 업체들과 갈등을 빚어왔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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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여가의 질적 개선을 통한 놀이문화 선도
1. 공간 제약 해소: 양적인 측면, 질적인 측면
2. 놀이 콘텐츠 다양화: 여가에 관련된 컨텐츠 및 서비스 강화, 효과적인 컨텐츠 전달 능력 강화
미션
쉼 없는 일상 속 영감을 얻기 위한 잠깐의 휴식
누구나: 다양한 가격대, 모든 지역, 내국인 & 외국인
마음 편히: 깨끗하고,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숙소. 편안한 휴식을 위한 비품 & 공간
놀 수 있게: 놀고 싶어지는 이야기, 놀기 좋은 숙박 공간, 놀기 편한 다양한 서비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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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온라인지원
  2. 02서류전형
  3. 03면접전형
  4. 04최종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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